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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게임체인저' AI 도입 본격화…달라진 게임 개발 환경 2025-01-04 11:00:00
인력의 상당수를 AI가 대체할 거란 위기의식도 확산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달 말 업계 종사자 1천500여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해 발표한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보고서가 대표적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AI 기술의 적용 확대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은 39.7%로 전년도 54.8%에 ...
게임업계, '크런치 모드' 줄었지만 근로시간 늘어 2025-01-03 17:21:15
등을 앞두고 야간·주말에 집중적으로 근무하는 것을 말한다. 3일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업계 종사자 1510명 중 크런치 경험 비율은 전년 대비 3.9%포인트(p) 감소한 34.3%로 나타났으나 크런치모드 시기 일주일 최대 근로 시간은 56.1시간으로 전년 대...
"게임업계 '크런치' 경험 비율 줄었지만 근무 시간은 늘어" 2025-01-03 09:06:02
시간은 늘어" 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52시간 근무제 유연화 절반 이상 찬성…게임 노동자 70%는 포괄임금제 적용"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 업계에서 신작 출시나 주요 업데이트 등을 앞두고 야간·주말에 집중적으로 근무하는 관행인 '크런치'를 경험한 비율은...
K웹툰 매출 2조 첫 돌파…'열에 여섯'은 여성 작가 2025-01-02 14:36:4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인 ‘2024 웹툰 산업 실태조사’를 발간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23년 국내 웹툰산업 매출 규모는 2조1890억원으로 전년(1조8290억원) 대비 20% 늘었다. 이 조사를 시작한 2017년 이후 6년 연속 증가했다. 수출 비중은 일본(40.3%),...
비싸진 구독료에…광고형 OTT·숏폼이 뜬다 2025-01-01 17:02:08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과 2024년의 OTT 이용행태 비교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OTT 이용률은 2023년 86.5%에서 지난해 89.3%로 2.8%포인트 증가했다. 평균 OTT 이용 개수는 2.1개에서 2.2개로 소폭 늘었다. 다만 지난해 유료 OTT 이용률은 53.4%로 전년 대비 1.8%포인트 줄었다. 반대로 무료 OTT 이용률은 전년 대비...
송혜교부터 도경수까지 출격…새해 극장가 쏟아지는 韓 영화 [무비인사이드] 2025-01-01 07:44:02
정밀한 검토와 법률 자문을 받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 제작 지원 작품이다. 송재림은 MOMMY라는 이름의 가상화폐를 개발하면서 자신은 물론 타인까지 지옥으로 끌어들이는 양도현 역을 맡아 그동안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다. 유쾌한 웃음이 터지는 코미디 영화들도 잇따라 개봉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도자기를 제조하는 스타트업 ‘온갓헤리티지 Ongat Heritage’ 2024-12-31 17:47:04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K-굿즈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도자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4년 7월 주요사업 : 도자기 제조업 성과 : 2024 문체부 KCDF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23오늘전통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10명 중 4명은 "게임 안한다"…작년 이용률 10년 만에 최저 2024-12-31 15:20:54
게임 시장에서 최고 인기 장르 자리를 퍼즐 게임에 내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30일 ‘2024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국민 10~69세 1만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게임 이용률은 59.9%를 기록했다. 이 이용률이 60%를 밑돈 건 2015년 조사 시작 이후 처음이다. 이 게임 이용률은 코로나19...
콘텐츠진흥원,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 발간 2024-12-31 10:08:35
콘텐츠진흥원,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 발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보고서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구진은 국내외 PC·모바일·콘솔 93개 게임의 청각장애인 접근성 현황을...
방통위 디지털윤리대전 개최…인터넷·통신 이용자 보호 포상도 2024-12-27 16:09:04
창작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방통위원장 표창인 '디지털윤리 문화조성 유공 표창'은 김주아 프라임씨 실장, 윤영진 정림초등학교 교사, 이형주 한국지능정보원 선임,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단체)에 돌아갔다. 대통령상인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대상은 메타버스 공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