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 본격화 2024-05-02 10:22:25
크리에이터는 인지도와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재미와 정보를 바탕으로 쉽고 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이후 순이엔티의 전속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국내외 팔로워 유입을 위해 글로벌 버전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시에 연내 틱톡샵을 비롯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외국인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29일 마뗑킴을 운영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마뗑킴은 지난해 국내 연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건 국내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해외 고객들이다. 하우스바이 성수 쇼룸의 경우 전체...
英옥스퍼드서 만드는 토마토 김치…"음식이 사람들을 묶어주죠" 2024-04-28 07:00:00
"한국 문화를 즐기고 한류 아카데미에 참여한 것은 내게 인생을 바꾼(life-changing) 일"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랜킨 씨는 "이곳에 오면 외롭지 않기 때문"이라며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한데 모여 같은 문화를 경험하는 것은 멋진 일"이라고 말했다. 런던에 사는 아야코 로슨(62) 씨는 K드라마를 좋아해 한국어를 배우기...
'선재 업고 튀어' 오늘(22일) 25분 먼저 본다…변우석·김혜윤 데이트 공개 2024-04-22 16:21:17
타깃 시청률은 전주 대비 149%를 기록했고,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는 방영 1주일 만에 1만 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1년간 방송된 TV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첫 주 화제성 수치를 기록했다. 여기에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방영 첫 주 만에 해외 133국 1위를 차지했고, 일본 유넥스트(U-NEXT) 전체 드라마 랭킹...
‘청소년 붕괴’ 탈출구 없나…서울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 메스 들었다 2024-04-16 11:01:06
부르기, 영화배우·감독·모델 등 저명 인사들이 미래 한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자부심 부여 강연이 실시된다. 아울러, 학교폭력홍보대사 박종팔(전 수퍼미들급 세계챔피언)의 ‘학교폭력은 왜 일어나는가? 그 대비책은 무엇인가?’ 특강이 진행되고, 호신술 단체 임성학 총재와 제자들이 출연해 실전 호신술 강의인...
"한 마디라도 놓칠라"…투자가 말에 2030 창업가들 귀 '쫑긋' 2024-04-13 09:20:06
멘토로 나섰다. 여기에 홍석경 서울대 한류연구센터장은 최근 글로벌 트렌드가 된 K컬쳐를 활용한 비즈니스 방안에 대한 비즈니스를 넘어선 우뇌 코칭도 해 줄 예정이다. 리볼드 파운더 클럽을 운영하는 리박스컨설팅의 정태희 대표는 "그동안 수많은 파운더들의 고민을 들으면서 이들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
잔망루피 이어 산리오까지…제주항공, 캐릭터 마케팅 확대 2024-04-01 09:38:05
아시아 지역에서 제주항공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류 모델,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2022년 8월부터는 MZ세대 대세 캐릭터인 ‘잔망루피’ 모델 계약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출시해 초기 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외국인 유학생 특화 정보제공 플랫폼 운영사 쿠랩,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글로퍼 1기‘ 운영 협약 체결 2024-03-22 12:10:44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쿠랩(대표 최지우)은 외국인 유학생에 특화된 학업, 진로, 생활 정보를 국적별로 제공하는 플랫폼, 한류(Hanliu)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한류(Hanliu)는 중국 국적의 유학생 대상 서비스이며, 중국 유학생들에게 특화된 유학생활에, 필수적인 학업, 진로, 생활 정보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문체부, 스타벅스와 한국방문의해 홍보…"10대 매장서 현판식" 2024-03-19 17:01:57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앞으로도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
천정부지 치솟은 K 콘텐츠 제작비…'버블' 폭발 경고등? 2024-03-17 07:00:02
기 시작했다. 설계를 잘해놓으면 변동이 생겨도 예산 내에서 최대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긍정적 변화를 통해 한국 콘텐츠 시장의 규모는 성장하고 있다. 국내 콘텐츠 매출은 2021년 137조 5천80억원에서 2022년 148조 1천607억원으로 늘었고 수출액 또한 2022년 기준 133억 798만 달러를 달성했다. 다만 정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