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공사, 대만서 K-관광 로드쇼…"지방도시 여행객 유치" 2024-09-06 09:24:11
도시 가오슝에서 대만 한류 관심층 대상 K-팝 미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대만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다양하게 협업 하고 지방 관광 맞춤형 마케팅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큰손' 염정아도 "이거 맛있네" 감탄…'라볶이' 알고 보니 2024-09-04 08:36:35
영풍의 라볶이는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해당 영상에 노출됐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류마케팅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농수산식품, 미용(뷰티),...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3대 소비&마케팅 키워드 중 하나로 ‘체험으로서의 소비’를 선정했다. 코로나 이후 거리로 나온 사람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체험의 가치에 돈과 시간을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기업들은 매장에서 물건 판매 이상의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며 대응한다. ‘팔지 않는 가게’로 체험을 전면에 내세우는 점포나...
"순식간에 장원영처럼 됐어요"…美 MZ들에 '인기 폭발' 2024-08-24 13:32:07
설명이다. 이후 회사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에 속도를 냈다. 지난 6월 22일(현지시간) ‘그랜드 오프닝 파티’를 진행한 결과, 현지 인플루언서와 모델 등을 비롯해 약 200여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어 이달 열린 브랜드 파티에는 셀럽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인플루언서...
CJ "올림픽코리아하우스 6만4천여명 방문…비비고·그룹관 흥행" 2024-08-13 11:41:10
유럽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교민이나 한국인 관광객의 발걸음보다 한류에 관심이 많은 유럽인의 방문이 많았다. 방문객의 57%는 프랑스인이었고 영국, 독일 등 인근 유럽 국가에서 온 관광객이 10%를 차지했다. CJ가 그룹관의 관람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만족도는 93.2%였고 10대 이하(93.6%)와 20대(94%)의 만족도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등 관계부처와 추진하는 ‘K-브랜드 한류마케팅’도 병행하고 있다. aT는 올해도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방영될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과 김치, 쌀 가공식품, 주류 등 주요 유망 수출 품목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나아가 미국 아마존 · 중국 더우인(틱톡) 등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에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새로...
K-컬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융합인재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2024-07-26 09:00:02
주목해, 인문·예술·기술·마케팅 등을 두루 아우르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관대학인 단국대학교를 비롯해 한서대학교, 원광대학교, 동서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로 구성된 ‘글로벌·문화 컨소시엄’은 창의력(Creativity), 소통력(Communication), 문제해결력(Critical Thinking), 콘텐츠 제작...
K컬처 알리는 국가대표, 파리에 떴다 2024-07-25 18:23:58
등 다양한 마케팅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만찬에서는 신용준, 권영욱 등 젊은 한식 셰프 6명이 세계 각국에서 모인 귀빈에게 한국의 맛과 멋을 알렸다. 퀴진케이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다. “세계인이 1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이재현 회장의 목표에 따라 유망한...
모나 용평, '용평밸리' 신규 출범…배우 이영애 동참 2024-07-22 11:06:08
여행 가성비가 좋아, 콘서트와 드라마 촬영 등을 유치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평창 지역을 리조트뿐만 아니라 K컬처의 산지로 도약시킬 수 있다"며 "K푸드 문화를 함께 알리면 평창과 모나 용평이 국내외 많은 사람이 여행하고 싶어 하는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틱톡샵' 서비스를 한류 시장이 큰 국가를 중심으로 출시한 상태다. 한국에선 출시되지 않았지만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8개국 사용자는 틱톡을 이용해 영상 시청과 쇼핑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앞선 조사에서 응답자 중 66%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시청·쇼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