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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박람회를 참관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도쿄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일본은 한국의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라며 "이번...
"중소기업, 양적 팽창 아니라 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종합) 2024-10-09 14:59:06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 수출이 급증하지만 중소 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 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경쟁 불가피 등의 이유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中企 글로벌화 대토론회 "창업 단계부터 글로벌화 추진해야" 2024-10-09 14:01:16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지만, 중소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경쟁 불가피 등의 이유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주장했다. 부 호...
"중소기업, 혁신·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 2024-10-09 13:00:01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 수출이 급증하지만 중소 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 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경쟁 불가피 등의 이유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 중소벤처기업부는 화장품(뷰티)과 식품(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신세계디에프, 이마트와 함께 선정·지원하는 'K-전략 품목 어워즈' 참여기업을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K-전략 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를 말한다.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尹 "한국 남편들 요즘 해외 출장서 佛·日 화장품 안 산다" 2024-10-09 10:50:35
때 'K뷰티', '코리안 코스메틱'을 언급했다. K팝으로 대표돼온 '한류' 열풍에서 한국 화장품 산업도 빼놓을 수 없다는 의미였다. 윤 대통령은 "매우 동감한다"며 "화장품은 아마도 우리가 세계 최고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예전에 한국의 남편들은 해외 출장에서 돌아올 때 프랑스나...
K패션·K뷰티에 빠진 디즈니…"한류 지렛대 삼아 해외로 확장" 2024-10-01 17:21:45
한류’를 지렛대 삼아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사진)은 1일 “디즈니 상품 하면 인형 같은 완구가 대표적인데, 한국에선 패션과 뷰티 분야가 두드러진다”며 “더 많은 한국 파트너사와 협력해 아시아·태평양...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여러 방면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롯데몰은 베트남을 넘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점포 현황을 살피고자 하루 평균 10∼20개 업체가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은 팝업 명소 '아트리움 광장(실내)'과 '분수 광장(실외)'에는 자사 브랜드를 소개하려는 패션,...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하지만 4기(2010년대 중반 이후)부터 한류는 세계 대중이 즐기는 주류 문화로 대접받았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K푸드, K뷰티 제품 등이 인기를 모으는 건 한류가 다음 단계로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제 우리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인의 의식주를 지배하는 ‘한류 5.0’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콘텐츠 초양극화...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K뷰티 인기는 한류 바람을 타고 중국에서 수요가 폭발한 게 요인이었다. 중국인은 면세점에서 주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LG생활건강 ‘후’ 등을 쓸어담았다. 최근에는 중국 수요가 줄어드는 대신 미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역직구 시장만 보면 일본 비중이 33.7%(올해 1~8월 기준)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