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서 한류 대단하네"…2만명 몰렸다 2024-10-13 12:49:09
도쿄에서 열렸다. 이날까지 이어진 한류박람회는 대형 K-팝 콘서트와 대규모 수출 상담회가 연계돼 열렸다. 전날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도쿄에서 열렸다. 이날까지 이어진 한류박람회는 대형 K-팝 콘서트와 대규모 수출 상담회가 연계돼 열렸다. 전날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도쿄...
CJ라이브시티, 'K-컬처밸리 아레나' 경기도에 기부채납 신청 2024-10-12 00:13:42
2조원을 들여 K팝 전문 대형 공연장(아레나)과 한류 콘텐츠 관련 상품 쇼핑센터, 숙박시설, 4DX 스튜디오 등을 포함한 한류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도는 전체 사업 공정률이 3%에 불과한 가운데 CJ라이브시티의 사업 추진 의지가 없다고 판단해 지난 6월 'K-컬처밸리 사업 기본협약' 해제를...
"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한류 확산 지역의 장점을 활용해 국내 상품·서비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기업·상품 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2025년 오사카 엑스포 개최 및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에 앞서 한류를 통한 한국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도쿄...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일본 롯데는 ‘원 롯데’의 첫번째 협력 전략 상품으로 빼빼로를 선정했다. 2035년까지 매출 1조 원을 달성, ‘글로벌 톱10’,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 방안으로 베트남과 인도 등 기존 진출 국가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잠재력 높은 국가에 새롭게 진출하며, 공동 소싱과 마케팅 교차 활동...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밝혔다. K-전략 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를 말한다.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화장품 등을 포함한 뷰티 분야와 라면, 과자, 음료, 냉동 김밥 등 역대 최고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푸드 분야를 2대 전략 품목으로 설정했다. 뷰티 분야는 신세계디에프와 협업한다. 이는...
관광공사, 미국 애틀랜타서 처음으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10-08 09:09:23
관광공사는 건강검진, 한방, 웰니스 상품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조희진 관광공사 미주지역 센터장은 "애틀랜타에서의 첫 대형 로드쇼를 계기로 현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K-컬처 상품을 홍보해 방한 관광객을 집중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다산칼럼] 새마을운동에 오점 남긴 새마을금고 2024-10-03 17:44:13
있다. 내세울 만한 정책 한류 상품이다. 우리 정부는 21개 국가에 94개 시범 마을을 조성해 자립을 뒷받침했다. 이 새마을운동의 핵심 엔진이 새마을금고다. 자산 290조원, 수신 260조원, 대출 197조원이다. 웬만한 시중은행 못지않게 커졌다. 그런데 개발도상국이 새마을금고도 본받고 싶을지 의문이 든다. 설립 60년 된...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상품을 검색해 구매하는 ‘목적 구매’ 위주였다면 콘텐츠 커머스는 콘텐츠를 즐기다가 자연스럽게 소비 욕구를 자극해 구매를 유도한다. 상품 설명만 하는 라이브 커머스와도 차별화된다. 텀블러 하나를 팔더라도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건강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시청자와 소통하는 등 콘텐츠를 앞세워 팬층을 만든다....
K패션·K뷰티에 빠진 디즈니…"한류 지렛대 삼아 해외로 확장" 2024-10-01 17:21:45
한류’를 지렛대 삼아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사진)은 1일 “디즈니 상품 하면 인형 같은 완구가 대표적인데, 한국에선 패션과 뷰티 분야가 두드러진다”며 “더 많은 한국 파트너사와 협력해 아시아·태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