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축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300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도 3만원 이하대 가격으로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판매된다. 대구 삼송빵집과 광주 베비에르 등 지역 향토기업 33곳도 동참해 제과, 커피, 산양삼, 한과 등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개를...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축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300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도 3만원 이하대 가격으로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판매된다.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개를 아마존, 티몰, 라쿠텐, 쇼피 등 글로벌 유통 플랫폼 8곳에서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되고 한류 행사인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와...
1천만명 몰리는 멕시코 최대축제서 "태권!"…BTS 커버댄스도 2024-04-23 05:02:52
1천만명 몰리는 멕시코 최대축제서 "태권!"…BTS 커버댄스도 멕시코 한국문화원, 산마르코스 행사장 찾아 '한류 소개'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1828년 처음 시작돼 2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멕시코 최대 축제에서 '한국의 멋'이 현지인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22일(현지시간)...
"호미곶에 돌문어 맛보러 오세요" 2024-04-18 18:04:21
해맞이광장에서 ‘제13회 호미곶 돌문어 축제’를 연다. 국내 최대 문어 생산지인 호미곶을 알리고 돌문어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호미곶은 한류와 난류가 교차해 물살이 세다. 바다 밑이 검은 돌이 산재한 복잡한 지형으로 이뤄져 있다. 이런 조건에서 생산되는 호미곶 돌문어는 쫄깃한 식감으로 유명하다....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용 ‘이지(EG)투어버스’ 운행 시작 2024-04-16 09:57:08
비정기 노선은 지역축제 등 시즌별로 특화된 콘텐츠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모든 노선은 서울 홍대 입구 등에서 출발해 출발지로 돌아오는 일일 투어로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최소 5만 5000원에서 최대 12만 원이다. 온라인 여행상품 판매플랫폼(OTA) 클룩(klook), 케이케이데이(kkday),...
아프리카 홀린 한국의 리듬…'아비장축제' 특별초청국 참여 2024-04-15 18:41:04
격년으로 공동 주최하는 아프리카 최대 문화 축제이자 불어권 국가의 대규모 국제행사다.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MASA에는 아시아 국가 최초로 한국이 특별초청국으로 참여하는 등 전 세계 33개국 1천여명의 예술가가 300여개의 공연을 펼친다. 김생 대사는 "MASA 특별초청국 참여는 K팝으로 형성된...
프랑스를 사로잡은 한국 현대시인 100명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4-03-26 18:53:51
의존했다. 최근 들어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한류 붐을 타고 한국어와 한국 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파리시테대 한국학과 입학 경쟁률이 20 대 1, 보르도몽테뉴대 한국어학과 경쟁률은 35 대 1에 이를 정도다. 한국어능력시험인 ‘토픽(TOPIK)’ 응시자도 급증하고 있다. 자국 문화와 언어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12m 이색 김밥' 화제…"한국 좋아요" 2024-03-15 05:27:41
각종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한류 팬까지 다양한 이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수리사다이(31)씨는 "문화원에서 많은 이와 교류하다 보니, 마치 새로운 가족을 얻은 것 같이 편안했다"고 말했다.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멕시코 전통 놀잇감인 피냐타 인형을 한국식으로 디자인한 'K-피냐타 만들기...
"우정 나눠요" 멕시코 한류 팬과 함께 만든 '12m 김밥' 2024-03-15 02:46:34
평소 문화원 각종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한류 팬까지 다양한 이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수리사다이(31)씨는 "문화원에서 많은 이와 교류하다 보니, 마치 새로운 가족을 얻은 것 같이 편안했다"고 말했다.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멕시코 전통 놀잇감인 피냐타 인형을 한국식으로 디자인한 'K-피...
삼겹살·치킨 아니었다…해외 인플루언서 '최애 K푸드' 정체 2024-03-14 15:55:15
‘축제·오락 등 다양한 즐길 거리(48.8%)’, ‘한류문화 콘텐츠(48.2%)’, ‘편의시설(31.5%)’을 먼저 떠올린다고 응답한 것과 다소 차이가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의 관심 지역을 꼽는 답변을 통해서도 국내외 인플루언서의 서울에 대한 인식의 차이점이 있었다. 국내외 인플루언서 모두 ‘성수, 홍대 등 젊은 세대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