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자색 좌석 사라진다…대한항공, 아시아나와 통합 첫발 2024-07-19 17:34:23
이 기종 20대를 비롯해 에어버스의 최첨단 중대형 항공기인 A350 33대, A321 네오 50대, B787-9 10대, B737-8 30대 등 총 143대 신형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이 새 기종 도입에 목돈을 투입하는 건 합병 후 세계 10위권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해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여객기는 3월 말 기준 각각...
'원전 수주' 체코 하늘길 넓어진다…프라하 운수권 주 4→7회로 2024-07-19 11:26:42
지난 17∼18일 체코 프라하에서 한·체코 항공회담을 열어 양국 운수권(여객·화물 공용)을 주 4회에서 주 7회로 확대하는 데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운수권은 각국 정부가 자국 항공사에 배분하는 운항 권리로, 정부 간 협의로 규모가 결정된다. 한국과 체코 간 운수권은 지난 1998년 이래 주 4회로 유지되다가 26년...
저가항공이 유럽 간다...티웨이항공은 제2의 아시아나가 될 수 있을까 [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07-17 13:55:59
국내 항공사 대부분 주가가 안 좋았어요. 대한항공도 7%가량 떨어졌으니까요. 가장 큰 이유는 운임이 하락할 것이란 우려 때문입니다. 코로나 사태를 지나면서 항공사 운임이 껑충 뛰었죠. 항공사 운임은 RPK, Revenue per Kilometers로 표시하는데요. km당 매출을 의미하죠. 운임은 계절별로 다르니까 1분기를 기준으로...
"대한항공, 단기 실적보단 통합 이후 성과가 중요"-NH 2024-07-17 08:30:57
항공사(FSC) 중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은 편"이라며 "밸류에이션이 높아지려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통한 시장점유율 및 가격 협상력 개선을 확인하고, 이익 가시성·주주환원 정책도 강화돼야 한다"고 분석했다. 2분기 대한항공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4조4040억원, 영업이익은 462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NH투자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뒤 성과 지켜봐야" 2024-07-17 08:21:39
대형 항공사 중에서는 밸류에이션(기업가치) 저평가 상태"라면서도 "단 글로벌 전망에 따라 항공 여객 운임의 하락 압력이 계속되고 화물 운임의 변동성이 커, 중장기 수익성에 관한 불확실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정 연구원은 "현재 여객·화물 운임이 상승하고 연료비는 떨어져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2조700억여원으로...
인하항공전문학교, ‘운영항공사 취업연계 A330 기종교육’ 24-1기 수료식 2024-07-15 14:27:24
항공사와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등 저비용 항공사에 62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전국 1위 항공사 취업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하항공 기종교육원 관계자는 “지난해 진행된 ‘티웨이항공 취업연계 A330 기종교육의 경우 이수자 24명 중 20명이 티웨이항공에 취업했다”며 “이번 ’운영항공사 취업연계 A330...
EU, 루프트한자·ITA 합병 '정치적 승인' 의혹 강력 부인 2024-07-11 22:33:58
ITA는 지난 75년 동안 이탈리아를 대표했던 국영 항공사 알리탈리아가 2021년 파산하자 이탈리아 정부가 설립한 국영 항공사다. 루프트한자는 지난해 5월 ITA의 지분 41%를 3억2천500만유로(약 4천722억원)에 매입하기로 합의하고 2033년까지 나머지 지분 59%를 추가로 인수할 수 있는 콜옵션을 확보했다고 발표한 바...
아시아나 노조, 독자생존 or 제3기업 매각이 ‘답’ 2024-07-11 17:28:02
밝혔다. 최 위원장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에어인천이라는 소규모 화물항공사를 선정한 것은 향후 대한항공이 화물 부문을 독식하기 위한 포석”이라며 “아시아나항공 B747 화물기의 평균 기령은 26.6년인데 에어인천의 사모펀드가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고용을 유지할 수 있을지...
아시아나항공 노조 "어떤 조건에도 합병반대"…EU에 불승인 촉구(종합) 2024-07-11 16:39:13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에어인천이라는 소규모 화물항공사를 선정한 것은 향후 대한항공이 화물 부문을 독식하기 위한 포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시아나항공 B747 화물기의 평균 기령은 26.6년"이라며 "에어인천의 (최대주주인) 사모펀드가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고용을 유지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했다. 권수...
아시아나 노조 "대한항공과 합병 결사반대…원점 재검토 촉구" 2024-07-11 16:32:14
있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에어인천이라는 소규모 화물항공사를 선정한 것은 향후 대한항공이 화물 부문을 독식하기 위한 포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시아나항공 B747 화물기의 평균 기령은 26.6년"이라며 "에어인천의 사모펀드가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고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