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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보령, 수소발전 밸류체인 구축한다 2023-09-13 19:08:49
수전해 수소생산기지를 짓고 2027년부터 시운전을 통해 하루 1t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렇게 제조한 수소를 지난 7월 운영을 시작한 ‘보령 1호 수소충전소’와 2026년 준공 예정인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수소교통 복합기지’에 공급하기로 했다. 수전해는 물을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이다. 석탄,...
도쿄전력, 오염수 방류 시운전 돌입…IAEA 지적 없으면 내달 방출 2023-06-11 18:41:14
시운전을 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먼저 방사성 물질이 없는 물과 바닷물을 섞어 약 1㎞ 길이의 해저터널을 통해 방류하는 작업을 한다. 오염수 방류 및 차단 장치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최종 확인하는 절차다. 일본 정부는 도쿄전력이 이달 방류 설비 공사를 마무리하고,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같은달 발표할 최종...
조선·해운업계 4개사 뭉쳤다…국내 최초 선박 탄소포집 실증 2023-04-28 17:03:08
직접 탑재해 해상 실증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실증에는 하루 24톤의 이산화탄소를 포집, 액화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의 OCCS가 탑재되며, 삼성중공업과 파나시아가 설계부터 제작·설치·시운전까지 담당하고 HMM이 실제 운용을 맡기로 했다. 한국선급은 선박의 위험성 평가 등을 수행할...
韓 해운·조선업계 손잡고 선박 탄소배출 잡는다 2023-04-28 09:45:18
후 해상 실증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실증에는 하루 24t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액화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OCCS가 탑재된다. 삼성중공업과 파나시아가 설계부터 제작, 설치, 시운전을 담당하고 HMM이 실제 운용을 맡는다. 한국선급은 선박의 위험성 평가를 수행할 예정이다. 실증 기간...
포스코-SK에코플랜트, 순수 국내 기술로 해상풍력시장에 ‘K-부유체’ 띄운다 2023-03-08 09:33:11
및 부유식 해상풍력 관련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사인 SK에코플랜트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포스코는 SK에코플랜트와 긴밀히 협력해 상세설계 및 제작·시운전 단계를 거쳐 국내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을 완성하고 그 최초 모델을 SK에코플랜트가 참여하고 있는 동남해안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우선 적용해 2027년...
포스코-SK에코플랜트, 부유식 해상풍력 핵심 구조물 'K-부유체' 개발 2023-03-08 09:02:15
긴밀히 협력해 상세설계 및 제작·시운전 단계를 거쳐 국내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을 완성할 계획이다. 완성된 모델을 SK에코플랜트가 참여하고 있는 동남해안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우선 적용해 2027년 1분기 상용 운전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성연 포스코 철강솔루션연구소장은 “해상풍력 기술독립을 위한 한국형...
630조원 시장 잡아라…세계는 지금 SMR '춘추전국시대' [김진원의 머니볼] 2023-01-24 08:00:02
예정이다. 2025년까지 캐나다 초크리버에 실증 플랜트 건설 및 시운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이 개발중인 고온시험연구로(HTTR)로 고온가스형 SMR이며, 중국은 210㎿급 고온가스로 HTR-PM 실증로 건설을 마치고 2021년 11월 송전을 개시했다. 용융염냉각형 SMR은 핵연료가 냉각재에 녹아 있는 형태의 용융염을 연료...
카자흐, 독일에 러시아산 대체할 원유 공급 확대 준비 2022-12-30 12:53:19
어떤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다고 dpa 통신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카자흐스탄 국영 석유·가스 기업 카즈무나이가스 마그줌 미르자갈리예프 사장은 "러시아가 허용한다면 드루즈바 송유관을 통해 독일 PCK 정유공장으로 원유를 보내는 시운전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su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전기추진선 울산태화호, 내년 운항한다 2022-11-30 18:42:08
또 선내에 해상 실증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향후 다양한 기자재의 실증 실험을 할 수 있다. 선내 주요 기자재에 2200여 개의 센서를 부착, 이를 통해 집적화된 선박 운항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자재업계의 사업화 지원에 나선다. 울산시는 연말까지 시운전을 거쳐 내년부터 기자재 실증 시험, 대학생과 재직자 교육, 울산...
현대重그룹, 차세대 전기추진선 띄운다…"국내 최초 상용화" 2022-11-29 10:25:39
특징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해상 시운전을 통해 기존 선박용 디젤 엔진보다 운항 중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40% 가량 저감하고, 최적의 엔진 제어로 연료 효율은 6% 개선했다. 이산화탄소 저감량은 자동차 100대의 배출량에 달하는 수치다. 이번에 개발한 LNG DF엔진 역시 기존 엔진보다 100배 가량 빨라진 1,000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