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 오른 게 없다'…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뛰어 2023-10-09 06:01:03
가격 인상으로 빙그레와 해태 아이스크림은 지난 6일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난해 우윳값 인상 이후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빵, 과자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잇달아 오른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이번에도 재현될지 우려가 크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유업체, 주류업체 등이 가격 인상의...
우윳값 이어 술값도 오른다…식음료 가격 '도미노 인상' 우려(종합) 2023-10-05 11:06:07
하거나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도 "가격 인상 관련해서는 아직 논의된 바 없다"고 밝혔다. 맥줏값 인상과 별개로 이달 1일부터는 원유(原乳) 가격 인상 여파로 유제품 가격이 올라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게 됐다. 유업계와 낙농가 관계자로 구성된 낙농진흥회는 앞서 원유 가격 인상을 결정했고, ...
차석용 떠난 LG생활건강, 달라진 M&A 기조 2023-10-04 07:41:01
14년 만에 한국P&G 총괄사장에 올랐고 2001년엔 해태제과 대표이사로 있었다. 이후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에 의해 스카우트 돼 2005년부터 사장을 맡아 LG생활건강을 이끌었다. 코카콜라음료, 더페이스샵, 해태음료, 에버라이프 등을 인수하면서 'M&A 귀재' '차석용 매직'이란 수식어도 붙었다. 18년 만...
[금주신상]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우유'·해태제과 'The빠새' 2023-09-09 07:00:05
[금주신상]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우유'·해태제과 'The빠새' ▲ 매일유업은 상하목장 브랜드에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한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전용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사용해 제품을 제조했다.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멸균 제품으로...
[금주신상] 풀무원 '크로엣지 피자'·남양 '불닭치즈 슬라이스' 2023-08-19 07:00:03
▲ 해태제과가 과일잼 업체 복음자리와 손잡고 '후렌치파이 블루베리'를 선보였다. 후렌치파이만의 64겹 패스츄리의 바삭함에 신선한 블루베리 잼으로 바삭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살렸다는 게 해태제과의 설명이다. ▲ 롯데칠성음료가 예술 작품과 협업한 '마주앙 달항아리' 2종을 한정 출시했다. 한국...
식품업계,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제품 지원 손길 이어져(종합) 2023-07-24 15:13:27
통해 전북 익산시와 군산시에 전달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과 피해 복구에 나선 군부대에 1억원 상당의 과자를 지원한다. 지원 제품은 크라운제과의 죠리퐁, 메이플콘, 츄러스와 해태제과의 홈런볼, 허니버터칩, 맛동산 등 6종으로 구성했고, 제품별로 1만개씩 총 6만개를 보낸다. 남양유업은 전북 지역...
[천자칼럼] 먹태깡 품귀 사태 2023-07-13 17:53:36
새벽부터 오픈런을 하거나 마시지도 않을 음료를 수백 잔씩 구매하는 현상 등은 모두 이런 마케팅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다. 농심의 신제품 ‘먹태깡’이 출시 초반 인기가 치솟아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편의점과 마트에서는 이미 구하기 어렵고, 자사몰에서도 구매 수량을 1회당 4봉지로 제한했지만 매일 2분 만에...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하수정의 티타임] 2023-07-12 16:01:03
크라운해태 등 일부 스낵에 미량의 아스파탐을 사용했던 기업들은 이미 대체감미료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국내 펩시콜라 사업자인 롯데칠성음료는 WHO 결과를 지켜본 이후 글로벌법인과 협의하겠다는 입장이다. 어린이 해열제 시럽을 포함한 감기약, 소화제 등에 아스파탐을 첨가한 제약사들도 대응책 마련에 들어갔다....
이젠 물만 마셔도 허리가 휠지도 2023-07-10 06:07:25
주요 생수 제품 가격이 인상됐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2월부터 아이시스 등 생수·음료 제품 출고가를 평균 8.4% 인상했다. 아이시스는 제주삼다수에 이어 생수 시장 점유율 2위 제품이다. 유통 채널별로 인상 시점이 달라 편의점 가격은 3월부터 적용돼 500㎖ 제품의 가격은 950원에서 1천100원으로 15.8%,...
생수 가격 줄줄이 올라…6월 물가 상승률 11년만에 최고 2023-07-10 06:01:01
것은 주요 생수 제품 가격이 인상됐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2월부터 아이시스 등 생수·음료 제품 출고가를 평균 8.4% 인상했다. 아이시스는 제주삼다수에 이어 생수 시장 점유율 2위 제품이다. 유통 채널별로 인상 시점이 달라 편의점 가격은 3월부터 적용돼 500㎖ 제품의 가격은 950원에서 1천100원으로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