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10년 만의 독서 열풍…주목받는 '텍스트 힙' 2024-11-11 10:01:01
차이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콘텐츠는 대충 훑어보거나 건너뛰는 식으로 읽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읽고 있는 부분이 큰 그림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생각하며 읽는 경우는 적죠. 전통적 독서는 책을 읽으며 사고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스크린에 잘 정리된 콘텐츠는 이런 과정 없이 덥석 받아들이게...
인공지능 음향 후가공 솔루션 ‘뮤닛(MUNUTE)’을 운영하는 ‘사운드플랫폼’ 2024-11-11 09:29:42
후가공은 기존의 방식이 굳어져 있습니다. 콘텐츠 수가 방대해지면서 사용자들은 새로운 방식을 찾고 있습니다. 그 방식 중의 하나가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뮤닛의 주 사용층은 개인 콘텐츠 창작자들입니다. 하루에 1500~2000곡 정도 업로드됩니다.” 뮤닛은 실제 상업 음원을 데이터로 삼아 딥러닝을 거친...
美 트럼프 압승 뒤에도 이대남…글로벌 선거서 '우클릭' 2024-11-10 17:59:13
온라인 콘텐츠를 즐기며 비디오 게임과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젊은 남성의 이른바 ‘브러돔’(형제집단)이 트럼프 당선인의 핵심 지지 세력이란 설명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지난 8월 배런의 권유로 유명 게임 스트리머 애딘 로스의 라이브방송에 출연했다. 트럼프 당선인의 오랜 친구인 데이나 화이트 종합격투기단체 UFC...
'순혈주의' 파괴 3년…롯데 구원투수 성과는 2024-11-10 17:56:17
경쟁사보다 ‘킬러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 최근 정 대표가 새로운 개념의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확대 계획을 내놓은 것도 이 때문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이제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니라 즐기는 곳이 돼야 하는데, 롯데는 여전히 상품을 잔뜩 늘어놓고 파는 과거 성공 방정식을...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대중문화 제작자가 된 인공지능 2024-11-10 17:06:32
콘텐츠 제작에서 인공지능(AI)을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고민을 던져주고 있다. 세븐틴의 마에스트로는 올 4월 발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뮤직비디오는 ‘무엇이든 인공지능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현실 속 진정한 마에스트로는 누구일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최첨단 로봇이 악기를 연주하고 춤을 추는 내용을 담고...
"19만원에 의대 갈 수 있다"…1억 넣으면 700만원 주는 디지털대성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0 07:00:12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이다. 2000년 3월 설립돼 2003년 10월 코스닥 상장했다. 주요 사업은 고등 이러닝(대성마이맥), 고등 오프라인 학원(강남대성기숙학원 S관 및 의대관, 부산대성학원), 고등 교육제품(이감 모의고사), 한우리로 대표되는 초·중등 부문이 있다.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아웃사이더 트럼프의 한 방 “바보야, 문제는 물가야” [트럼프 스톰①] 2024-11-09 08:08:12
콘텐츠에는 동시대인들의 욕망이 담겨 있다. 슈퍼맨에는 경제공황에 시달리던 미국인들의 심정이 투사돼 있다. 가상의 영웅을 보며 억눌린 욕구를 해소했고 상처 입은 자존심도 회복했다. 슈퍼맨은 세계를 지키는 영웅, 미국의 상징이었다. 도널드 트럼프를 다시 백악관으로 불러들인 미국인들의 마인드에는 슈퍼맨과 같은...
오픈AI, 일부 美 언론사와 '저작권 침해' 소송서 승소 2024-11-09 04:24:58
그는 "소송의 핵심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재판에서는 제기되지 않았지만, 핵심은 오픈AI가 저작권 관리 정보를 제거한 것이 아니라 피고들에게 보상하지 않고 그들의 기사를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유형의 피해를 더 의미 있게 다룰 수 있는 다른 법률이나 법적 이론에 대한...
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호텔 부문 매출 호조로 순매출 944억원, 영업익은 259억원을 거뒀다. 신세계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심리와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도 백화점을 비롯한 대부분의 자회사가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백화점이 업계를 선도하고 동시에 자회사들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네카오 3분기 실적 엇갈린 희비…네이버 날고 카카오 주춤(종합) 2024-11-08 13:51:21
'스토리텔링 테크 플랫폼' 리더로서 입지를 다졌다"며 "무료 콘텐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했으며, 특히 유료 이용자들의 '락인(Lock-In) 효과'로 유료 이용자당 월평균 결제액(ARPPU)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성장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같은 기간 뮤직 부문 매출이 8% 감소한 4천709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