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시장 추석 차례상 비용 30만1천원…작년보다 9.7%↑"(종합) 2022-08-24 10:40:51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아직 햇과일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이전임을 고려할 때 출하 초기에는 가격이 높게 형성되겠지만 본격적으로 출하되면 상승세가 꺾일 것으로 내다봤다. 채소류의 가격은 오름세를 보이다가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급격하게 치솟았다. 지난해 조사 때 1개 1천원이던 애호박은 3천원으로, 배추는 1포기...
"전통시장 추석 차례상 비용 30만1천원…작년보다 9.7%↑" 2022-08-24 06:35:01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아직 햇과일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이전임을 고려할 때 출하 초기에는 가격이 높게 형성되겠지만 본격적으로 출하되면 상승세가 꺾일 것으로 내다봤다. 채소류의 가격은 오름세를 보이다가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급격하게 치솟았다. 지난해 조사 때 1개 1천원이던 애호박은 3천원으로, 배추는 1포기...
이마트는 꽃게·롯데마트는 안반데기 배추 할인 판매 2022-08-24 06:00:05
이마트는 꽃게·롯데마트는 안반데기 배추 할인 판매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고물가 속에 대형마트들이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먹거리 할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139480]는 25일부터 31일까지 가을 햇꽃게 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 사용 때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배춧값 폭등에 '여름 김장' 한다…롯데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2022-08-05 06:00:02
통상 11월 김장철을 앞두고 선보였던 절임 배추와 햇태양초를 여름철에 한발 앞서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연일 물가가 치솟고 있는 데다 생육 부진과 무름병 등으로 배춧값도 지속해서 오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값이 더 오르기 전에 '여름 김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우선...
고깃·채소값 다 올랐다…지원금 영향에 상승세 지속 전망 2021-09-12 16:19:15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상추를 비롯해 호박, 배추, 오이 가격이 대체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건고추와 무는 햇품 출하와 출하지역 확산에 따른 공급물량 증가로 가격이 안정세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일 기준 광주 서구 양동시장에서 거래된 청상추(100g 기준) 소매가격은 1년...
전통시장이냐 대형마트냐…올 추석상 비용 어디가 쌀까 2021-09-01 15:34:57
과일류는 올해 비교적 작황이 좋았던 햇사과와 햇배가 본격적인 출하 전이어서 변수가 있지만, 지난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생산량 부족과 재고 물량 감소로 여전히 가격이 높다. 햇과일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면 상승세가 꺾일 것으로 예상했지만, 늦게 찾아온 가을장마로 당분간 과일 가격은 쉽게 내려가지 않을 전망이다....
일손 부족…마늘값 3배·양상추 2배 올랐다 2021-05-18 17:58:34
배추 가격(포기당)이 2930원가량까지 치솟았다. 지난해 여름 배추 생육기에 불어닥친 태풍도 영향을 미쳤다. 봄배추가 출하되며 가격이 떨어졌지만 변동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컸다. 도형래 롯데마트 채소팀 책임은 “19일부터 충남 예산의 햇배추를 판매하면서 포기당 가격을 500원가량 떨어뜨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격...
'소바도 우리 민족이었어'…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임락근의 식스센스] 2021-01-11 09:51:18
메밀국수를 무절임이나 배추절임에 말고, 돼지고기를 넣은 것이라 냉면을 묘사했습니다. 겨울 음식이었던 냉면을 여름에 먹게 된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략 얼음 보관 기술이 발달한 일제시대부터였다고 하는데요. 주영하 교수는 “겨울에 한강의 얼음을 채취해 보관했다가 여름에 아이스크림, 빙수,...
만두 하나로 매출 1兆…CJ 비비고 'K푸드 신기록' 썼다 2020-12-22 17:09:58
만두’를, 중국에서는 옥수수와 배추를 많이 먹는 식습관을 반영해 ‘비비고 옥수수 왕교자’ ‘비비고 배추 왕교자’ 등을 내놓았다. 일본에선 한국식 물만두인 ‘비비고 수교자’로 인기를 끌었다. 신라면 초코파이도 1조원 벽 못 넘어단일 제품 1조원 매출은 식품업계에선 ‘마의 벽’이었다. 농심 신라면, 오리온...
'만두'로 1조원 신화 쓴 비비고…이재현의 승부수 통했다 2020-12-22 14:37:35
만두’를 개발, 판매했다. 중국에서는 옥수수와 배추를 많이 먹는 식습관을 반영해 ‘비비고 옥수수 왕교자’ ‘비비고 배추 왕교자’등을 선보였다. 일본에선 한국식 물만두인 '비비고 수교자'가 인기 제품.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현지화 제품이 잘 팔리면서 원조 비비고 왕교자도 매출이 동반 상승했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