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경제] 첨단 반도체 산단 추가 구축…'한국형 칸쿤' 조성 2022-12-21 14:00:37
창출될 것으로 기대했다. 식재료·전통주·향토 음식 등 관광상품들이 연계된 'K-미식벨트'를 조성해 국내 미식 관광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판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바이오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뱅크도 구축한다. ◇ 자율주행 인프라 완비…탄소중립도시 10곳...
맥키스컴퍼니, 계족산 황톳길 만들고 맨발 축제…충청권 힐링 멘토로 2022-12-20 16:58:01
2016년 처음 시작한 맨몸마라톤은 남성 참가자는 상의를 탈의하고, 여성 참가자는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달린다. 김규식 대표는 “17년간 꾸준히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해줘 감사하다”며 “향토 기업의 책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역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외식산업에 5년간 1조원 투자…"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 기대" 2022-07-20 11:00:10
푸드테크 연구·개발 지원을 늘리고 관련 스타트업 제품의 상용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별 음식 특화거리 중 우수지역에 조리·서빙로봇, 키오스크 등을 적용한 '스마트 외식거리'도 조성한다. 국내 외식기업의 세계화를 위해선 유망 대상 국가에서 '해외진출 상담데스크'를 운영하고 현지 시장에 대한...
`3대 참기름 방앗간` 옛간 박민 대표…`UBC아카데미` 비즈니스 강연 2022-07-13 11:30:34
참기름 전문 울산 향토기업 `옛간` 박민 대표가 UBC아카데미의 비즈니스 강사로 나서 참기름 등의 주력 제품으로 그간 쌓아온 기업 성장 및 확장을 기반으로 한 강연을 펼쳤다. UBC아카데미는 울산을 대표하는 경제인과 전문가, 공직자 등 여론 주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지역 커뮤니티이자 인적 네트워크의 장으로, 3월...
산업 현장을 관광지로…여행객은 색다른 체험, 기업은 '이미지 업' 2022-05-26 15:13:41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관광으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장을 방문해 식품의 가공공정을 견학하거나 기업의 홍보전시관 방문, 전통수공업 제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 등이 대표적이다. 네덜란드의 하이네켄 공장...
[숫자로 읽는 세상] 전국 4대 빵집…대전 성심당 年 629억 매출로 1위 2022-05-09 10:00:28
향토 빵집들이 차별화된 맛과 마케팅 전략 없이는 전국 시장에서 대형 프랜차이즈와 경쟁하기 쉽지 않다”며 “성심당의 경우 지역색을 되레 짙게 한 게 ‘가치소비’ 성향을 보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고 했다. 하수정 한국경제신문 기자 NIE 포인트1. 지역별 빵집 브랜드를 본문에서...
전국 4대 빵집, 지존은 어디?…대전 성심당 年 629억 '빵빵한 매출' 2022-05-02 17:22:54
키우는 동력이 됐다. 성심당의 대표 제품인 튀김소보로는 지역에서조차 “특별히 내세울 게 없다”는 평가가 나오는 대전에 방문객을 유치하는 매개체가 됐다. ‘대전시민의 자부심’이란 별명도 붙었다. 이성당·삼송빵집·옵스는 부진성심당과 함께 전국 4대 빵집으로 불리는 이성당, 삼송빵집, 옵스는 지난해 수익이 높...
하루 1억7000만원씩 판다…서울엔 없는 '대박 빵집'의 정체 2022-05-02 14:34:01
유명 향토 빵집을 제치고 독보적 성장을 하고 있다. 성심당 지난해 순이익 320% 늘어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성심당을 운영하는 로쏘는 지난해 매출이 628억원으로 전년비 28.7% 증가했다. 사상 최대 수치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05억원으로 69.7% 늘었고, 순이익은 320% 증가한 93억원을 올렸다.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부산, 지역 기업과 협업해 소상공인 밀키트 제품 홍보 2022-04-04 17:57:16
부산시는 향토기업 서원유통과 함께 소상공인이 만든 밀키트의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발표했다. 홍보관은 오는 10일까지 탑마트 연제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소비 촉진 활동으로,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협업 사업이다. 홍보 대상 밀키트 8종은 시가...
'70년 부산 토박이' 오복식품, 온라인몰 강화하고 美 진출 2022-03-15 18:09:30
70년 역사를 지닌 부산지역 향토 기업인 오복식품이 새로운 사업에 도전한다. 오프라인 중심 영업망에서 벗어나 온라인에 본격 진출하는 한편 미국 시장에도 도전장을 냈다. 오복식품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한상 다시마 맛 간장’을 출시해 현지 오프라인 판매망을 갖춘 국내 수출기업과 2000만원 규모의 계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