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덕후들 모십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11-18 07:00:01
등장하면서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키티와 짱구를 담은 신용카드, 업계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다줬을까요. ◆ 없어서 못 판다…품귀현상까지 올해 품귀현상을 보인 대표적인 카드는 산리오캐릭터즈가 콜라보 된 '신한카드 플리'입니다. 산리오 대표 캐릭터인 헬로키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쿠로미...
날씨마저 외면한 백화점 3사 실적…4분기 반등 기회 잡을까 2023-11-09 16:40:34
개선에 기대를 걸고 있다. 강남점에서 진행 중인 헬로키티 하우스 등 특색 있는 팝업 매장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비롯한 젊은 층 고객들이 몰려들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리뉴얼 개장한 부산 센텀시티점의 영패션 전문관과 경기점 생활전문과도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어서 매출에 보탬이 될 것...
"아이들 취미? 50만원 썼어요"…오픈런 인파 몰린 '핫플' [여기잇슈] 2023-11-07 20:58:15
층의 관심 대상이 됐다. 산리오는 1974년 선보인 헬로키티로 이름을 알린 회사로,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아 마련된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여러 팬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문이 닫힌 백화점 앞에는 궂은 날씨를 뚫고 온 일명 '헬로키티 덕후'들이 모여 긴 대기 줄이 형성됐다. 오전 8시...
신세계百 "헬로키티 생일파티 놀러 오세요"…강남점서 팝업매장 2023-11-02 06:00:09
3m 높이의 초대형 키티 조형물을 세우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꾸몄다. 또 1975년 출시된 동전 지갑, 오토 포커스 카메라 등 지난 50여년간 인기를 끈 다양한 굿즈를 살펴볼 수 있는 '헬로키티 하우스'도 설치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도 헬로키티와 산리오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장을...
日 악마 캐릭터와 손잡는 韓 게임사들 왜? 2023-10-15 18:37:46
산리오 캐릭터인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을 출연시켰다. 악마 콘셉트로 만들어진 캐릭터인 쿠로미는 이 게임 이용자들이 물리쳐야 할 적으로 등장한다. 게임계와 산리오가 손을 잡은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넷마블은 지난 1월 캐주얼 게임인 ‘머지 쿵야아일랜드’에서도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의 캐릭터를...
일본이 만든 이 악마 캐릭터, 'MZ판 뽀로로' 됐다 2023-10-15 15:44:36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헬로키티' 대박낸 산리오, '쿠로미'로 부활 산리오는 1974년 선보인 헬로키티로 이름을 알린 회사다. 최근엔 디지털 시장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캐릭터를 온라인 콘텐츠로 만드는 데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연말 넷플릭스와 협업해 이 회사 캐릭터들을...
뒤샹과 워홀 잇는 '발칙한 천재'…비결은 "눈 뜨자마자 메모하라" 2023-09-18 18:35:13
‘샤넬 단두대’, 헬로키티로 분장한 예수와 마돈나 복장을 한 성모 마리아 등 발칙하고 재치있는 작품들이 그의 시그니처다. 그가 지난 16일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스토리지에 나타났다. 현대카드가 주최한 문화·예술 페스티벌 ‘다빈치 모텔’의 강연자로서다. 삭스는 그가 20대 때 매료된 몬드리안의 작품으로 강연을...
아크메드라비x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2023-08-11 15:53:27
아크메드라비(ADLV)가 헬로키티(Hello Kitty)와 콜라보레이션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컬렉션은 헬로키티(Hello Kitty) 캐릭터를 활용하여 여성 고객들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좋아하는 매니아층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디자인되었다. 특히, 하이틴 무드 컨셉의 핑크, 퍼플,...
[한경에세이] 딸의 파자마 파티, 숨은 공신은 아빠 2023-08-09 17:41:43
거쳐 해리포터가 됐고 이제는 산리오(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캐릭터에 이르러 내 딸아이 파자마 파티 필수템이 됐다. 부산 호텔 총지배인으로 발령났을 때 부산 시장은 포화 상태였다. 광안리 해변은 저가 숙박업소들로 인해 가격이 무너진 상황이었다. 어느 날 체크인 당시 유난히 눈에 띄던 고객을 체크아웃...
국내 패션·화장품 해외 진출 성과…해외브랜드 판권 확보도 2023-08-03 11:23:40
펩시, 스폰지밥, 헬로키티 등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신원은 내년 상반기 국내에 GCDS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계획이다. 신원은 지난 5월에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 '까날리'(CANALI)를 국내에 들여오는 등 해외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