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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재생사업지 12곳 선정…"지역경제 활성화" 2024-12-23 14:05:00
입체복합화하려는 계획으로, 혁신지구로 조성 시 교통 환승거점이자 주거·산업 복합거점으로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 대덕은 구청부지를 활용, 인근 연구단지와 연계한 청년창업공간 등 지역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며, 경기 남양주는 민간개발이 어려운 노후 주거 밀집지역을 주거재생혁신지구로...
'구청 부지를 청년창업 공간으로'…도시재생사업지 12곳 선정 2024-12-23 14:00:04
혁신지구, 지역자산을 활용한 지역특화, 소규모 사업을 신속히 시행하는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3가지 부문에서 공모를 진행했으며 사업에 지원한 47개 지자체 중 최종 12곳을 사업지로 선정했다. 우선 혁신지구 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지자체 세 곳 중 대전 대덕구는 구청 부지를 활용해 인근 연구 단지와 연계한 청년 창업...
신한은행, 임기만료 임원 14명 중 9명 교체 2024-12-20 16:43:10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본업 혁신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주도할 수 있는 분야별 젊은 임원을 기용했다. 영업추진그룹과 신설된 디지털이노베이션(영업추진4)그룹, 기관솔루션그룹 등 10개 그룹의 각 분야별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적임자를 경영진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임기만료 임원...
신한은행, 임원 세대교체…70년대생 6명 발탁 2024-12-20 14:19:05
고객 편의성 혁신을 주도하는 ‘고객편의성 Tribe’도 신설했다. 별도 조직이던 디지털솔루션그룹은 ‘디지털솔루션본부’와 ‘디지털혁신단’으로 재편해 고객솔루션그룹으로 통합했다. 이와 함께 플랫폼 비즈니스 역량과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이들을 총괄하는 ‘디지털이노베이션(영업추진4)그룹’을 신설하고 플랫폼...
신한은행도 '쇄신'…임기만료 임원 14명 중 9명 교체 2024-12-20 13:34:48
‘디지털솔루션본부’와 ‘디지털혁신단’으로 재편해 고객솔루션그룹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솔루션본부의 디지털 기능이 고객솔루션 영역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으며 디지털혁신단은 데이터 역량을 강화해 고객솔루션그룹 내 고객관리 및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플랫폼 Biz...
허서홍의 GS리테일 '편의점 O4O' 승부수 2024-12-19 17:59:48
e커머스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점포로 끌어들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의 빠른 배송 매출은 매년 60%씩 증가하고 있다. 플랫폼BU 산하 전략부문을 고객혁신부문으로 바꾸고 CX(고객경험) 전담부서를 신설한 것도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의미다. 오프라인 점포에서 보다 차별화된...
고피자, '24년 매장 1,000개 돌파·글로벌 매출 500억 달성 2024-12-19 17:51:27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설립 초기부터 기술 개발에 집중한 고피자는 피자의 패스트푸드화를 목표로 특허 받은 오븐인 '고븐(GOVEN)'과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고봇 스테이션(GOBOT STATION)', 알고리즘을 통해 품질 고도화를 구현하는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AI STT)'...
황병우 DGB 회장, 1년 더 은행장 겸임할 듯 2024-12-18 17:46:35
거점점포 개설 등 성공적인 시중은행 전환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iM뱅크의 시중은행 안착을 위해서는 황 회장이 1년 더 은행장을 겸임해야 한다는 게 임추위의 중론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지주 회장과 은행장 겸직을 제한한 규정도 없는 만큼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DGB금융은 이번주...
알리바바, 백화점체인 '인타임' 매각…"이커머스 등에 집중" 2024-12-17 14:22:48
혁신을 통한 선두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인타임 매각은 알리바바가 오프라인 소매업에서 벗어나 이커머스와 클라우드 등 핵심사업에 집중하려는 재편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매각은 알리바바가 2017년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인타임을 인수한 지 7년 만에 진행됐다. 알리바바는 당시 인타임의 창업자 선궈쥔과 함께...
포켓몬 이어 수퍼소닉…롯데, IP 사업 확대 2024-12-16 17:51:25
25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수퍼소닉3의 주요 캐릭터 ‘소닉’과 ‘섀도우’ IP를 활용해 만든 롯데웰푸드 제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칸쵸와 ABC초콜릿 등 2종이다. 지난해에는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한우, 딸기 등 신선식품 패키지에 디즈니 캐릭터를 인쇄해 판매했다. 롯데는 지난해 12월 지주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