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분쇄육인데 양지 우린 갈비탕처럼…방심위, 홈쇼핑에 '권고' 2024-07-09 15:41:47
우린 물이 아닌, 분쇄육을 넣은 농축액으로 육수를 만든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의 '송훈 뼈없는 갈비탕' 판매방송에 대해 '권고'를 의결했다. 또한 방심위는 유사 사안에 대한 심의를 강화할 것을 밝히며 최근의 도가니탕, 갈비탕 등 상품 판매 방송 심의 사례를 안내했다. 방심위가 든 사례는 시연 중 보여준...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두 배 넘게 늘어났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초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직후 AI가 숏폼을 만들어주는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홈쇼핑은 AI 시스템을 통해 패션과 뷰티, 식품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하루 최대 10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를 자체 유튜브 채널...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하지만 송출수수료 부담은 커지고 있다.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케이블TV·위성·IPTV)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057050]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송출수수료 부담은 갈수록 커지고 있어 업계의 고심이 깊다....
우즈베크와도 광물 탐사…'K실크로드' 속도 2024-06-14 18:52:29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정상회담을 계기로 투르크메니스탄 갈키니시 가스전 4차 탈황설비 건설 사업과 키얀리 폴리머 플랜트 정상화 사업 관련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 업계 관계자는 “두 사업 모두 계약 체결을 기정사실화했고 최종 조율만 남았다”고 말했다. 중앙아시아는 보유한 자원은 많지만...
KTX 우즈베크 간다…현대로템, 첫 수출 2024-06-14 18:35:25
현대로템이 우즈베키스탄에 고속철 차량을 수출한다. 2004년 KTX가 개통된 지 20년 만에 첫 수출이다. 업계에서 이번 계약이 30조원 규모의 글로벌 고속철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현대로템과 우즈베키스탄 철도공사는 14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있는 대통령궁에서 고속철 공급 및...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관광객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롯데백화점, 신세계[004170]백화점, 현대백화점[069960] 3사의 올해 1∼5월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230% 신장했다. 백화점별 외국인 매출 증가율은 롯데백화점 50%, 신세계백화점 169%, 현대백화점 230% 등이다. 과거에는 중국 단체 관광객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미국, 유...
현대차, SSF샵과 캐스퍼 출고 이벤트 진행 2024-06-05 10:24:35
-캐스퍼 구매하는 ssf샵 회원 대상 -총 20만원 상당의 특별한 혜택 제공 현대자동차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캐스퍼 구매 시 총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을 적용 받아 차를 출고한 소비자에게 ssf샵 전용 포인트인...
[이번주뭘살까] 여름 패션 할인…여행상품 할인 쿠폰도 '풍성' 2024-05-25 07:00:02
더현대서울은 지하 2층에서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팝업스토어를 연다.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여성 의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여성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시스티나와 리스트, 쉬즈미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목동점은 26일까지 지하 1층...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맞아떨어져 영업이익이 49.5% 증가했다. 이밖에 현대홈쇼핑[057050]과 GS샵 영업이익은 각각 14.9%, 3.8% 늘었다. 대형 가전과 같은 고단가 상품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대신 이윤이 높은 패션을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준 게 주효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차별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