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튀르키예 백종원'도 왔다…"월드옥타가 해외인맥 넓혀줘 수출 날개" 2024-10-31 17:43:59
가격에 제공해 한국인이 아니라 현지인에게 주목받았다. 지난해부터 가맹 사업을 시작했고 식자재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현지에 공장도 세웠다. 연내에 이집트 카이로에 소풍 직영점과 공장을 열 예정이다. 김 대표는 “외식 사업에 그치지 않고 식품 사업으로 확장해 해외에 식품 클러스터 단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국가 불러봐"…'해외 도피' 태국 유튜버 덜미 잡혔다 2024-10-31 14:04:32
보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서 현지인 신분으로 도피 중이던 31세 태국 유튜버 낫타몬 콩차크와 그의 어머니가 현지 당국에 의해 25일 태국으로 송환됐다. 활동명 '누띠'(Nutty)로도 잘 알려진 콩차크는 8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인기 K팝 그룹 블랙핑크와 BTS의 노래를 커버한 영상으로 명성을...
비디오몬스터 여행 숏츠 솔루션 비브, 스페인 벨보 컬렉션 그룹과 PoC 수행 2024-10-31 10:31:43
내로 완료될 계획이다. 벨보 컬렉션 그룹은 스페인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서 현지인 뿐 아니라 관광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고급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이번 비디오몬스터와의 사업에는 바르셀로나 소재 카사 칸델라 레스토랑 Restaurant Casa Candela, 벨보 도스 엑스엑스 Belbo Dos XX, 벨보 테레날 Belbo Terrenal, 벨보...
"나라 망신" 태국 여성들과 음란행위 생방송한 유튜버, 결국… 2024-10-31 07:20:15
시 현지인을 대상으로 길거리 헌팅하거나 유흥업소를 탐방하는 방송 콘텐츠는 태국인 비하 등으로 문제가 될 수 있고, 동의를 얻지 않는 촬영 등은 개인정보보호 및 초상권 침해 등으로 태국 내에서 처벌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재판 과정에서 A씨는 해당 영상이 '음란물이 아니다'라며 무죄를 주장했으나, 1심은...
"숏폼에서 식도락 정보를"…플랫폼 업계 '맛집 소개' 경쟁 2024-10-31 05:51:01
이 서비스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에 '로컬인기 배지'를 부여하고 구체적인 장소명 대신 '을지로 맛집', '삼겹살 맛집' 등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플랫폼 업체들의 이런 행보는 이용자 확보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을 반영한다. MZ세대 등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맛집 정보를...
'한강라면' 조리기 110억 수출 대박 … K중기 부스 5000명 몰렸다 2024-10-30 17:52:41
상품이지만 현지인 수요가 폭증해 바이어들이 선뜻 지갑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형만 크리쉐프 회장은 “K드라마와 예능을 보고 한국의 식문화에 관심을 갖게 된 현지인들이 부스를 방문하고 있다”며 “유럽 진출을 늘 숙제처럼 여겼는데 예상보다 높은 관심에 놀랐다”고 말했다.○역대 최대 K기업 박람회오스트리아 빈...
김동연 경기도지사, 30일 열린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전시회'에서 도내 기업들 응원 2024-10-30 15:49:33
했다. 경기도관에는 수백 명의 바이어와 현지인 관람객이 북적였다. 김 지사는 이날 라면이 자동으로 끓여져 나오는 조리기계를 전시한 경기 남양주시의 크리세프 업체의 부스에서 ‘거참 신기하네“라며 연신 감탄사를 쏟아냈다. 회사 관계자가 ”방금 200개 계약을 마쳤다”라며 기뻐하자 김 지사도 환한 미소로 “좋은 ...
한국 온 외국인 사로잡더니…수출액 '어마어마' 2024-10-30 10:54:04
현지인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매장에서 인스턴트 라면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이 제품이 시장에서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우선 휴게소를 갖춘 주유소 등을 중심으로 공급해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박 회장은 "이제 계약했을 뿐이지만 판로 구상을 다 끝냈을 정도"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범일산업은...
노벨상 기운 받았나…'한강라면'까지 대박 터졌다 2024-10-30 07:02:16
회장은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푸드에 대한 현지인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매장에서 인스턴트 라면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이 제품이 시장에서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뷰티마스터 측은 휴게소를 갖춘 주유소를 중심으로 공급해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중소기업들, 오스트리아 한국상품박람회서 유럽진출 날개 달았다 2024-10-30 03:08:34
"현지인에게 K-푸드는 아직 특별식이나 간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용) 횟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웰빙 음식인 한식의 특성을 어필하면서 현지인의 기호를 고려해 국가별 차별화 전략으로 공략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wakar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