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론티어식품, KR산업과 협력해 휴게소에 24시간 무인 국밥 편의점 서비스 도입 2024-10-30 13:59:31
프론티어식품은 KR산업과 협력해 새로운 형태의 무인 국밥 편의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 무인 매장은 횡성 휴게소(강릉 방향)와 입장 휴게소(서울 방향)에 설치됐으며,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운영된다. 야간 운전자들에게 간편한 식사 대안을 제공하고 안전을 고려한 무인 셀프 주방 형태로, 고객이...
강신수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지난 5년간 305개 기업 지원, 졸업기업이 중심이 돼 K-창업진흥협회 설립” 2024-10-29 22:36:54
대외협력처장(구)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Iowa State Univ. 이학박사(통계학전공) 명지대 경영학박사 수료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현재 어떤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나요 “3가지 정부 창업재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와...
빅밸류, 공간 빅데이터·AI로 사회적기업 지원한다 2024-10-29 17:00:51
매일매일즐거워는 이를 토대로 매장에 대한 잠재적 기회와 예상 매출, 향후 위험 요소 등을 파악하거나 신규 입점지 도출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향후 매일매일즐거워는 부울경 전역으로 매장 확대를 꾀하는 동시에, 궁극적으로 느린학습자 직원들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과기정통부와 NIA가...
"김정은, 인권개선 요구를 체제 사수의 대결로 여겨" 2024-10-28 21:46:23
북한의 인권 참상을 증언해온 탈북자들을 사회적으로 매장하고 인권 압박을 받는 개발도상국들을 자극해 연대하라는 내용 등이 문건에 담겼다. 이 전 참사는 28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의 한 호텔에서 통일부와 비정부기구(NGO) 휴먼아시아가 연 '2024 북한 인권 국제대화' 행사에서 자신이 입수한 북한 외무성...
'흑백요리사' 백종원 효과 볼까…더본코리아 일반청약 돌입 [뉴스+현장] 2024-10-28 17:42:39
민관협력 외식창업교육기관인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통해 특산물을 활용한 외식 메뉴와 브랜드 개발, 지역축제 활성화 컨설팅 등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쓸 예정이다. 해외 시장의 경우 149개 직·가맹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해외 프랜차이즈 진출을 통해 성장을...
소도몰, ‘소도인의 날’ 행사 개최...전국 소도몰 점주들과 소통의 장 마련 2024-10-28 16:18:40
이내의 소규모 매장, 1인 운영 체제, 1일 7시간 운영,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한 점주 재고 부담 해소 등 소도몰만의 강점은 점주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소도몰 서덕호 대표는 "이번 소도인의 날은 점주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점주들과 함께...
전세계 '핫'한 커피 브랜드 총집합…'서울카페쇼' 열린다 2024-10-28 11:36:55
서비스들도 선보인다. 매장에 도착해 주문부터 결제까지 매장을 구성하는 요소를 하나에 담은 ‘토스플레이스’, 포스기를 임대하거나 구매하지 않고 손바닥만 한 작은 카드 리더기를 블루투스로 연결,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페이히어’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SPC삼립과 삼양사의 식자재...
연매출 50억원의 주얼리 전문기업 M&A 매물로 2024-10-28 09:44:41
약 50억원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균형 잡힌 판매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어 매출 구조가 안정적이다. 기존 24K 순금 제품군을 14K, 18K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디자인 제품 라인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성장 전략도 구사 가능하다. 매각을 주관한 브릿지코드의 김대업 파트너는 "A사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
CJ올리브영, 10억 쓴 '성수, 올리브영역' 인근에 혁신매장 2024-10-27 12:11:44
및 협력사와의 관계(Network) 등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혁신 매장 1층은 팝업 전용 공간과 올리브영 굿즈샵 등 상품 판매가 아닌 체험에 초점을 맞췄다. 2~3층은 올리브영이 엄선한 뷰티&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4~5층에는 올리브영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 협력사와의 협력을...
GS리테일, ESG 평가 통합 등급 A+ 획득 2024-10-27 08:45:57
경영 활동으로 가맹점 상생 제도를 강화하고 협력사 판로 확대 및 국제표준ISO 인증 지원, 취약 계층 자리 지원을 돕는 사회공헌형 매장 확대 등을 추진해왔다. 또 환경과 관련해선 기후변화 시나리오에 따른 자산손실률 공시와 친환경 인증 상품 확대, 편의점에 태양광 설비, 폐전자제품 수거 활동 등을 펼쳐왔다고 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