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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설강화' 제작지원 P&J 손절 선언…"안기부 미화 몰랐다" 2021-12-20 12:09:45
제작사에 협찬 고지 철회 요청을 드렸고, '3회부터 자막 광고에서 빼주겠다'는 답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논란으로 손해가 막심하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올해 론칭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해왔다.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 협찬 광고 등도 진행해 왔지만 "'설강화' 논란 이후 몇몇 연예인들은...
블랙핑크 지수 어쩌나…'설강화' 협찬사 줄줄이 '손절' 2021-12-20 07:37:34
없는 단순 소기업"이라며 "협찬 담당 기획사로부터 협찬 요청을 받았을 당시 해당 드라마 대본에 대한 자세한 사전 고지를 받은 바 없고, 검토를 진행할 인력이 없었기에 응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단순 제품 협찬임을 강조하면서 "금전적인 이득과 협찬은 일절 없었고, '설강화' 측에 가구협찬 관련 ...
'협찬고지 불성실' 종편 3개사에 방통위 시정명령 2021-11-24 10:52:11
협찬고지 불성실' 종편 3개사에 방통위 시정명령 채널A·JTBC·MBN, 작년 재승인 조건 위반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재승인 조건을 위반한 채널A, JTBC, MBN 등 종합편성방송채널사용사업자 3사에 대해 시정명령을 의결했다. 방통위는 지난해 이들 종편 등을...
'가입자 이용정보 3자에 노출' 티맵 등 주차앱 과징금 2021-10-27 17:26:58
사업자의 방송광고 판매대행 사업자 재허가 심사 기본계획도 심의·의결됐다. 이밖에 종편과 보도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재승인 조건과 권고사항 이행실적을 작년 기준으로 점검한 결과 채널A가 협찬사실 고지 재승인 조건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는 TV조선·채널A·연합뉴스TV에는 권고사항 이행을...
"방금 건강프로에서 본건데?"…방송계 은밀한 `연계편성` 2021-10-07 18:14:29
“협찬 고지 의무화 추진” 방송에서 상품 자체를 홍보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연계편성이 불법은 아니다. 편성은 방송법상 방송국 자율이기 때문이다. 다만 상품의 효능 등을 실제보다 과장되게 인식하게 하거나 시청자를 기망하는 행위를 막기 위한 제도 정비가 이뤄지고 있다. 핵심은 협찬을 받았다고 시청자에게 알리도록...
홈쇼핑 연계편성 규제착수…방통위, 협찬사실 고지 제도화 추진 2021-10-07 17:31:39
관련해 협찬 사실 고지를 의무화하는 방송법 개정안의 입법을 지원할 계획이다. 방통위가 지난해 10월 정부입법으로 제출한 해당 법안은 현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법안소위에 회부된 상태다. 법이 통과될 경우 방통위는 협찬 사실 고지의 노출 시점과 시간, 횟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할 계획이다....
지상파 협찬 고지 시간 규제 완화…최대 30초→45초로 2021-09-10 15:58:06
지상파 협찬 고지 시간 규제 완화…최대 30초→45초로 가상광고는 배경색과 대비되는 색상으로 고지해야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지상파 방송에서도 유료방송과 마찬가지로 최대 45초까지 협찬 고지를 할 수 있게끔 규제가 완화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런 내용의 '협찬 고지 등에 관한 규칙'과...
중기부 "KCON과 브랜드K 연계해 日 온라인 쇼핑시장 공략" 2021-03-18 12:00:00
프로그램에 협찬고지 노출을 통해 국내 홍보도 지원한다. 한편, 일본 수입상과 참여기업 간 사전 1:1 맞춤을 통한 화상상담회(’21.4.1~2)를 서울산업진흥원(SBA) 국제유통센터에서 개최하며 상담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업(제품) 소개 영상을 사전에 제작해 제공한다. 강기성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코로나19 방역...
30분마다 TV 광고 본다…방통위, 지상파 중간광고 전면 허용 2021-01-13 15:54:19
허용원칙 신설, 고지의무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행령 개정안에는 이밖에 방송 규제 체계를 간소화하고, 지상파와 유료방송의 규제 차이를 없애는 방안이 다수 포함됐다. 매체 구분 없이 가상·간접광고 시간을 7%로, 광고총량(방송프로그램 길이당 최대 20%, 일평균 17%)을 동일하게 규정한다. 시청자 이용행태 및...
지상파 중간광고 48년만에 허용한다…이르면 6월 시행(종합) 2021-01-13 15:30:27
기준을 마련하고, 중간광고 허용원칙 신설, 고지의무 강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시행령 개정안에는 방송 규제 완화안도 다수 포함됐다. 매체 구분 없이 가상·간접광고 시간을 7%로, 광고총량(방송프로그램 길이당 최대 20%, 일평균 17%)을 동일하게 규정한다. 기존 지상파 방송의 광고 총량은 프로그램당 최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