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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광역교통 개선 최우수사례에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선정 2021-12-26 11:00:02
경기 김포시의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개선', 서울시의 '당산역 환승정류장 신설'에 수여됐다. 대광위는 선정된 우수사례를 누리집(www.mtc.go.kr)에 게재하고 다른 지자체로 전파해 우수한 광역교통 서비스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허경영 장군 납시오'…지옥철 접수한 신스틸러 2021-11-19 01:45:39
김포와 인천 검단을 통과하게끔 (연장)하고 (수도권을 순환하는) 외곽순환 전철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한편, 김포도시철도는 전동차 2량으로 구성됐으며 이용객 정원은 172명이다. 그러나 출·퇴근 시간대에는 이용객이 몰려 혼잡률이 300%에 육박하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서울 직결돼도 '김용선'은 용납 못해"…GTX로 분열되는 김포 2021-06-03 11:15:28
그조차도 이미 포화할 대로 포화했다. 출퇴근 시간대 혼잡률(전동차 1량 정원 대비 탑승 인원 비율)은 285%에 달한다. 서울 최고 ‘지옥철’이라 불리는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 9호선(237%)을 웃도는 수치다. 다만 강남으로 출퇴근하는 비중이 큰 것은 아니다. 교통연구원이 김포를 드나드는 차량(승용차 등), 버스, 지하철...
이재현 서구청장 "매립지 종료·GTX-D 직결…쓰레기·교통 지옥에서 벗어나겠다" 2021-05-27 15:57:03
때 이용하는 공항철도의 혼잡률이 217%, 인천 2호선이 200%, 서울 9호선이 237%다. 승차 정원보다 두 배가 넘는다. 출퇴근 시간에는 두세 번 열차를 보내야 겨우 지옥철에 몸을 싣게 된다.” ▷GTX-D의 서울 직결이 이뤄지면 시간 절약은 얼마나 되나.“서구민이 강남역에 가려면 공항철도를 타고 한두 차례의 환승을...
수도권 최대현안 '김부선 GTX' 둘러싼 이재명·이낙연의 셈법 2021-05-14 17:46:02
김포 골드라인 지하철은 혼잡률이 285%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코로나19 와중에 과밀한 객차 안에서 시민들이 느끼시는 불안과 불편은 오죽하겠느냐”며 “서울 직결 지하철을 놓자는 김 의원의 요청은 너무나 절박하고 당연하다”고 했다. 송영길, 文대통령 면전서 "김부선으로 민심 이반"정치권에선 이...
GTX-D '김포-부천' 확정에…실망 매물 늘었다 2021-04-30 10:58:03
운행하는데 인구 대비 수용률이 적어 출퇴근 시간 혼잡률은 280%에 달한다. 김포 시민들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출퇴근만 제발 사람처럼 하고 싶다” “서울 직결은 집값 때문이 아니라 생존이 걸린 일이다” “인구 50만인데 서울 직결 노선이 하나도 없다” 등의 글을 올리며 GTX-D의 서울 통과를 촉구하고 있다. 안...
오늘 밤부터 서울 시내버스 감축운행…지하철은 27일부터 2020-11-24 14:05:16
혼잡률이 80% 이상인 노선은 운행 수준을 정상화하기로 했다. 지하철도 오는 27일부터 오후 10시 이후 운행횟수가 165회에서 132회로 줄어든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저지하기 위해 시민들의 조기 귀가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서울시는 확산세가 더욱 심각해지면 중앙정부와...
공항철도 직통열차 차량 일반노선에 투입 2020-09-28 16:25:45
차량이 일반열차 노선을 달린다. 차내 혼잡률을 완화시키고 일반인들에게 직통열차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기존 직통열차는 서울역~인천공항1,2터미널역만 정차해 시민들이 승강장에 정차하지 않는 열차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직통열차 차량은 내달 5일부터 일반열차 노선에 투...
[집코노미TV] 요금은 얼마?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GTX 이야기 2020-07-04 07:00:01
그럼 난 앉아서 서울까지 갈 수 있을까요 이 열차는 혼잡률이 130%일 때 1량에 최대 173명이 탈 수 있습니다 이렇게 6량이 한 편성 그러니까 한 세트인데 총 950명 정도가 탈 수 있죠 3분의 2는 서서 갑니다 사랑하는 사장님이 기다리는 사무실까지 그럼 어디서 타야 앉아서 갈까요 자 이번에도 B노선을 기준으로 수요가...
서울 첫 경전철 8년 만에 시동… '적자철' 면할까 2017-08-29 21:30:59
하루 이용객을 13만 명(출근시간대 혼잡률 150%)으로 예상하고 있다. 열차 한 대 탑승 정원이 174명(좌석 48석, 입석 126명)인데, 출근 시간대 열차 한 대에 261명이 탈 것이라는 얘기다. 서울시 관계자는 “인구가 밀집한 서울을 지방과 똑같이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노선 내 대학이 네 개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