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산학협력 통해 중소상공인 매출 77% 높여" 2023-03-17 16:38:21
나왔다. 네이버와 한국광고학회·한국광고홍보학회·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17일 서울 중앙대학교에서 연 '디지털 광고 특별 세미나'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앞서 네이버와 광고학회 등은 지난해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을 돕는 'SME 디지털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에는 3개...
아이태그유, 오케이골프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2023-03-02 16:34:16
통해 대외적인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아이태그유의 '태그(TAG)'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온라인 바이럴 홍보 시스템은 이러한 스타 마케팅의 강점을 한층 성장시키는데 크게 일조할 것이며, 앞으로 아이태그유와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아이태그유 조민호 대표는...
"이재명, 시장 와서 검찰 얘기만"…정치인 방문에 상인들은 '속앓이' 2023-01-22 09:00:01
대통령이 전통시장 국밥집에서 식사를 하는 대선 광고로 '재벌그룹 사장' 이미지를 떨쳐내고 친서민적인 인상을 확고히 한 게 대표적이다. 여권에서는 김건희 여사가 지난 11일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전남 나주 목사고을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채...
제2의 야놀자를 꿈꾼다…관광 스타트업 6인의 '뚝심' [긱스] 2022-12-28 08:58:05
모디에선 상품 예약과 결제 뿐만 아니라 홍보나 정산 등의 업무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앱 내 채팅 기능을 통한 고객 상담 시스템도 구축했다. 그는 "공공 채널을 이용하면 홍보는 적극적으로 할 수 있었지만 이것이 판매로 연결되기는 쉽지 않았고, 그렇다고 포털 등 민간 채널을 이용하자니 광고비 경쟁 때문에 영세...
"AI는 어렵다, 심리적 장벽 깨"…대기업 30곳 "AICE 자격증 우대" 2022-11-13 18:27:47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신재은 씨(23·중앙대 광고홍보학과 3학년)는 “그동안 막연하게 ‘AI는 어려울 것’이라는 심리적 장벽이 있었다”며 “이번 AICE 시험을 준비하면서 이런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멀게만 느껴졌던 AI 분야가 흥미롭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AI에 대한 지식을 통해 취업 기회를 넓힐 수 있을 것...
[책꽂이] '설득의 쓸모' 등 2022-11-04 18:11:11
쓸모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인 저자가 설득의 기술을 알려준다. (이현우 지음, 더난콘텐츠, 256쪽, 1만7000원) ●그림으로 배우는 경제사 모네의 그림 등 예술 작품 속에 담긴 경제사를 알기 쉽게 풀어냈다. (이강희 지음, 인물과사상사, 304쪽, 1만8500원) 인문·교양 ●결혼 ‘페스트’...
제50대 한국언론학회장에 박종민 경희대 교수 2022-10-16 18:32:12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 교수(사진)를 제5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내년 10월부터 1년이다. 박 차기 회장은 고려대 독어독문학과(부전공 신문방송학)를 졸업하고 고려대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석사, 미국 미주리 대학에서 언론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산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거쳐 2002년부터 경희대 교수로...
"규제개혁 방향 제시하고…기업 위해 환율·금리 길잡이 기사 다뤄야" 2022-10-03 17:49:15
경제학부 교수)·박종민(경희대 미디어학과 교수)·오세천(LG전자 전무)·임성은(숙명여대 영문학과 학생)·정영진(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정용수(삼쩜삼 CPO·김범섭 대표 대신 참석) 위원 등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심층기사가 한경의 강점위원들은 한경의 강점이 경제 분야 심층기사를 쓰는 데 있다고 입을...
"당신은 이중인격자야"라는 비판에 링컨의 대응은? 2022-08-14 10:10:19
■ 「스티커 메시지」 저자,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언콜라(The Uncola)’는 ‘콜라가 아니다’라는 뜻이다. 세븐업은 언콜라로, 콜라의 대안 음료 이미지를 잡았다. 코카콜라, 펩시콜라와 같은 거대 브랜드에 맞서는 메시지를 줌으로써 보수적인 대중문화에 저항하는 젊은 층의...
[책마을] '우유 있어요?' 두 낱말이 '20년 침체' 낙농업 살렸다 2022-07-29 18:10:25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교육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30년 동안 몸담으며 연구한 메시지 전달 기술에 관한 책이다. 그는 효과적인 광고 사례와 정치인, 경영인의 연설을 살펴보면 일관된 성공 규칙이 있다고 전한다. 이를 △단순성(simplicity) △표적화(targeting) △흥미성(interesting) △구체성(concrete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