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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 잡은 '두더지 공법'…도심 터널 해결사 2019-12-09 17:48:25
도재선 현대건설 소장은 “기계식 굴착은 발파 방식이 아니어서 환경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 소음과 분진, 진동이 적다”고 설명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신안산선 등 도심을 관통하는 지하 40m 깊이의 대심도(大深度) 교통 인프라 건설이 잇따르면서 기계식 굴착공법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민원이...
5년간 광산사고 159건 발생…매년 35명꼴 죽거나 다쳐 2019-10-01 07:21:00
비탈면에 굴러생기는 사고) 24건, 화약 사고 19건 등이 순이었다. 지난해에는 발파 과정에서 화약으로 인한 사상자가 낙반·붕락과 함께 가장 많은 8명이 나왔다. 광산재해 예방을 위해 2017년부터 광산안전교육이 의무화돼 안전교육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광산재해율은 개선되지 않은 것이다. 일본의 광산...
9월 직업능력의 달…황의빈 대표 '동탑훈장' 2019-09-02 17:33:11
보유하게 했다. 이량훈 두산중공업 기술과장(오른쪽)은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아시아 최초로 3㎿급 육상·해상 풍력발전기를 개발해 아랍에미리트에서 1450㎿ 규모의 바라카 원전을 수주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화약취급·발파 분야 전문가인 배상훈 에스에이치엠앤씨 대표는 석탑산업훈장을...
해외 광산 발파에 한화 폭약 늘어난다…"매출 11배 성장" 2019-08-28 09:28:12
화약·뇌관의 제조·공급, 천공(구멍 뚫기), 장약, 발파 설계와 발파, 폐석 반출 등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 사업을 말한다. ㈜한화 인도네시아에서 이번 계약을 포함해 누적 수주액 700억원을 기록했고, 오는 2025년에는 연간 1천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호주LDE의 매출 확대에 따라 내년 준공을...
수입대체·해외진출...'두 마리 토끼' 잡은 한화 2019-07-05 14:50:24
현장에서 발파를 하려면 먼 거리에서 화약의 폭발을 유도할 뇌관이 필요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뇌관은 발파 시간을 조절하는 데 있어 정교함이 떨어지다 보니 안전사고 우려나 작업의 비효율성이 지적되곤 하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전자식 뇌관이 우리 기술로 개발됐습니다. 수입품 대체 효과는 물론 해외...
'국내 최장' 보령 해저터널, 착공 7년여 만에 뚫렸다 2019-06-10 10:03:14
긴 해저터널이 된다.보령해저터널은 화약 발파 등 대다수의 공종이 해수면 아래에서 이루어져 공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철저한 사전 조사와 안전관리로 안전사고 없이 터널을 관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보령-태안 도로건설 공사가 완료되면, 태안 안면도와 보령 대천해수욕장을 연결하는 서해안 관광벨트 구축으로...
세계서 5번째 긴 보령해저터널, 7년 만에 관통…2021년 개통 2019-06-09 19:20:35
현대건설[000720]이 시공한 보령해저터널은 화약 발파 등 대다수 공사가 해수면 아래서 이뤄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철저한 사건 조사와 안전관리로 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마쳤다"며 "바닷물 유입을 막고 근로자 작업 환경 확보를 위한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고 말했다. 특히 해저 터...
세계 5번째로 긴 보령해저터널, 7년 만에 뚫렸다 2019-06-09 17:40:13
굴착을 마친다.현대건설이 시공한 보령해저터널은 화약 발파 등 대다수 공종이 해수면 아래에서 이뤄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철저한 사전조사와 안전관리로 사고 없이 터널을 뚫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보령~태안 도로 건설공사는 해상교량이 포함된 원산도~안면도 구간부...
보령 해저터널, 7년 공사 끝 관통…2021년 최종 개통 2019-06-09 12:38:45
보령해저터널은 화약 발파 등 대다수의 공종이 해수면 아래에서 이루어져 공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철저한 사전 조사와 안전관리로 안전사고 없이 터널을 관통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사 시공과정에서 바닷물 유입에 따른 위험을 배제하기 위해 막장에서 단계별로 TSP탐사(전방 200m), 선진수평시추(전방 50∼100m),...
현대건설 5600억 규모 '김포-파주 2공구' 공사 수주 2019-05-26 18:07:58
반복적으로 수행하면서 터널을 완성하는 공법이다. 화약을 쓰는 발파 방식의 전통적인 터널 공사와 달리 진동 소음이 적고 안전한 공법으로 꼽힌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모든 공정을 컴퓨터로 제어해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기계화 굴착 공법”이라고 설명했다.현대건설은 대곡~소사 복선전철 현장과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