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박판 된 K뷰티 브랜드사업…산업 활황에도 M&A는 부진" 2024-10-27 18:10:03
송지연 보스턴컨설팅그룹코리아 소비재 부문 대표 파트너(사진)는 지난 25일 기자와 만나 최근 K뷰티산업을 이같이 분석했다. 그는 “진입장벽이 낮은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가 명멸(인앤드아웃)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갑자기 확 떴다가 느닷없이 망해버리는 사례가 속출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사모...
신세계그룹 "올해 쓱데이 열흘간 매출 목표 1조9천억원" 2024-10-24 06:00:06
'블랙프라이데이'가 가전·패션·화장품 등에 할인행사가 집중된 것과는 달리 쓱데이는 이마트를 필두로 한우와 계란 초저가 판매, 기저귀·칫솔 전 품목 원플러스원(1+1) 등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신세계그룹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두 번의 주말을 ...
'립스틱 효과'도 사라진 中…로레알, 3분기 매출 부진 2024-10-23 17:51:24
FT에 따르면 세금이 낮은 지역에서 화장품을 구매해 중국 본토에서 판매하는 중국 보따리상(따이궁)에 대한 정부의 단속 강화도 판매 부진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됐다. 니컬러스 히에로니무스 로레알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시장 상황은 더욱 어려워졌다”면서도 “중국 시장의 잠재력을 믿고 있으며 정부의 부양책이...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약국 전문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데이셀(DAYCELL) 2024-10-22 06:09:04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데이셀(DAYCELL)(대표 박귀홍)은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피부 고민에 따른 제품을 출시해 집중 케어에 힘을 실어 줄 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마스크팩, 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뷰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고기능성...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지금은 이미지 시대’ Y존 케어 브랜드, 이미지플러스(IMAGE PLUS) 2024-10-22 04:59:10
이미지플러스(IMAGE PLUS)가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에서 화장품(Y존 케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주)일공일공의 ‘이미지플러스(IMAGE PLUS)’는 일상생활에서 좋지 않은 습관들로 인해 무너지기 쉬운 Y존의 관리를 위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이미지플러스(IMAGE...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로투에 2024-10-22 04:42:01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로투에(Lotue)는 2023년에 런칭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연령대에 맞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백 기능성 라인인 ‘화이트닝크림’의 경우 올해 상반기 기준 1만개...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글로벌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파우 2024-10-22 04:12:05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에서 화장품(비비크림)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파우(FAU)는 2009년 론칭, 피부관리 전문가가 사용하는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시작해 현재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일상 속 고기능 에스테틱 제품을 온라인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친환경세제 브랜드, 탑스텝 2024-10-22 04:00:08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친환경브랜드(친환경세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주)한국미라클피플사는 1995년 설립한 세제 전문 제조 기업이다. 29년간 축적한 친환경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가정용 다용도 세정제 ‘은나노스텝’과 고성능 의류세제 ‘탑스텝’ 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 리밸런싱 돕는 전략적 파트너 되겠다" 2024-10-21 15:57:18
조직 개편 이후 경영자문부문의 차별화 포인트로 ‘고객지향’과 ‘맞춤형 서비스’를 꼽았다. 그가 생각하는 과거의 딜로이트안진은 ‘명품 백화점’이다.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와 서비스를 진열해놓고 원하는 고객은 알아서 구매하라는 식이었다. 그가 바라는 새로운 딜로이트안진은 ‘화장품 방문 판매원’이다. 길...
하나증권 "제닉, 美 아마존 인기 화장품 제조…흑자전환 기대" 2024-10-21 08:32:18
21일 화장품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 기업인 제닉[123330]의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높게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3만5천원으로 신규 제시했다. 전 거래일(18일) 종가는 1만9천620원이다. 제닉은 2001년 설립됐고, 마스크팩과 기초 화장품 등을 만드는 ODM(원천디자인제조)사다. 과거 자체 브랜드인 '하유미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