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소개한다더니…日 유튜버, 화장품 매장서 '몹쓸 짓' 2023-05-08 11:32:36
등 먹거리를 체험하고, 의류와 화장품 등을 쇼핑하기도 했다. 문제는 한 화장품 전문점에 방문하면서 불거졌다. 이들은 장난을 치며 테스트를 위해 배치해 놓은 아이브로우 펜슬을 콧구멍에 집어 넣어 놓으며 "여기, 여기"라고 말했다. 긴 시간 동안 콧구멍 안에 넣은 것은 아니지만 이들은 콧구멍에 넣은 화장품을 다시...
'할매니얼' 간식 열풍에…'약과 전쟁' 돌입한 유통업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8 14:32:50
있다. 유통 업체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유명 한과 전문점, 카페 등과 손잡고 약과 스콘, 약과 도너츠, 약과 쿠키 등 ‘퓨전 약과’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배경엔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할매니얼(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하는 신조어)’ 열풍이 있다. 유명 약과 전문점 앞에는 가게 문도...
치킨집 3만개 육박…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홍수' 2023-03-27 14:39:43
등의 밀키트 포장·배달 전문점이었다. 한식 업종은 브랜드 수가 3천269개에 달했는데, 가맹점이 많은 브랜드는 본죽(891개), 한솥(747개), 본죽&비빔밥(657개), 두찜(571개), 고봉민김밥인(562개) 등이다. 치킨 가맹점 수는 2만9천373개로 13.6% 늘었다. 매년 증가해오던 치킨 가맹점 수가 이제 3만개에 육박하게 된...
치킨집 3만개 육박…재작년 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24% 늘어(종합) 2023-03-27 14:19:50
등의 밀키트 포장·배달 전문점이었다. 한식 업종은 브랜드 수가 3천269개에 달했는데, 가맹점이 많은 브랜드는 본죽(891개), 한솥(747개), 본죽&비빔밥(657개), 두찜(571개), 고봉민김밥인(562개) 등이다. 치킨 가맹점 수는 2만9천373개로 13.6% 늘었다. 매년 증가해오던 치킨 가맹점 수가 이제 3만개에 육박하게 된...
바로고 "아침식사 시간대 배달 20.4% 증가…버거전문점 52%↑" 2023-03-16 10:56:50
버거전문점에서의 배달은 52% 늘었고 죽 배달은 46% 증가했다. 바로고는 이와 관련해 "배달은 점심·저녁뿐 아니라 아침까지 파고들었다"며 "실제 대표 버거 브랜드들이 조식 신메뉴를 내놓으면서 오전 배달 수요를 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달 품목은 음식뿐 아니라 화장품, 반려동물용품 등으로 다양해졌다. 지난해...
"회사 때려치고 식당이나"…패기의 20대, 제일 많이 망한다 2023-01-27 11:42:41
편의점, 식료품가게, 옷가게, 의료용품가게, 화장품가게, 정육점, 휴대폰가게 순으로 폐업이 많았다. 음식점업 중 폐업이 많은 업종은 한식전문점, 간이주점, 커피음료점, 분식점 순으로 나타났다. 숙박업의 경우 코로나19에 따른 영향이 거의 없는 것으로 관찰됐다. 20대 창업이 가장 위험하다는 분석이지만, 실제로 20대...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명품 전문점, 자동차 판매점. 이런거에다, 수영장에 골프장까지. 그냥 하루 온종일 사람들이 머물면서 돈 쓰게 하려고 초대형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를 열었죠. 2016년 하남을 시작으로 고양, 안성 등에 매장을 냈고. 인천 청라, 수원, 창원 등에서 현재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쇼핑몰이 너무 커서 처음에는 어떻게 저걸 다...
보아스테크, `수출 두드림 기업` 선정…"도약 기반 마련" 2022-10-14 15:47:06
밤마다 피가 나도록 긁는 딸아이를 위해 만든 화장품으로 22년 7월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및 MBC가 주관한 K-한류팝 런던 웸블리 행사에 참여해 영국 MZ세대와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기도 했다. 제주도산 꽃송이 버섯의 추출물은 베타글루칸 활용했는데, 보아스테크가 개발한 꽃송이 세럼은 물과 같은 제형이지만 약...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부동의 1위'…아반떼·설화수도 '엄지척' 2022-10-11 17:39:44
갤럭시,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준중형자동차 브랜드 아반떼, 생수 브랜드 제주삼다수 등이 81점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보다 브랜드 경쟁력 높아져한국생산성본부는 국내 70개 업종, 24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NBCI를 조사한 결과, 평균 점수가 76.1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발표했다. 전년(75.6점)에 비해 평균 점수가...
아이스크림·화장품도 이제 종이에 담는다 2022-10-05 17:59:51
친환경 종이 튜브를 개발하며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공략했다. CJ대한통운과는 세칭 ‘뽁뽁이’로 불리는 비닐 에어캡을 대체할 종이 완충재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배달·포장용 용기 시장을 겨냥해 사용한 뒤 버려도 자연 분해되는 펄프몰드(친환경 용기) 제품을 연말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종합제지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