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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SPA 1위' 탑텐의 질주, 초저가 전략…자라도 꺾었다 2021-02-25 17:22:53
히트텍 10만 장 증정 행사를 했다. 탑텐은 온에어 20만 장을 풀었다. 온에어는 염 회장이 “한국인에게 일본 내복을 입히지 않겠다”며 내놓은 발열 내의다. 탑텐은 올해도 80여 개 매장을 추가로 여는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신성통상 관계자는 “올해 교외형 매장과 복합 매장 등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NO 재팬' 현재진행형…유니클로 명동 최대 매장 문 닫는다 2021-01-01 10:35:45
‘히트텍’, ‘에어리즘’ 등 대표제품과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으로 불황 속에서도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2014년 회계연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이후에도 성장세를 지켰다. 그러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불면서 유니클로가 주요 불매 브랜드로 지목 받았고, 코로나19로 실적 타격이 불가피했다는 게 업계의...
불매에 코로나까지…적자 낸 유니클로, 명동중앙점 닫는다 2020-12-04 17:05:35
히트텍’의 흥행이 상대적으로 부진했기 때문이다.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고객이 끊겼고, 여름에는 역대 최장 기간 장마로 냉감소재의 '에어리즘' 판매가 기대에 못 미쳤다고 유통업계는 풀이하고 있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실적 부진에 대해 "한·일 관계 이슈와 코로나19의 장기화, 따뜻한 겨울...
유니클로, 매출 반토막·영업손실 884억…일본 불매 `쇼크` 2020-12-04 13:11:04
국내에 상륙한 유니클로는 `히트텍`, `에어리즘` 등의 인기에 힘입어 2015년 이후 줄곧 1조 원 매출을 돌파에 성공하는 등 성장을 거듭했다. 유니클로는 "한일 관계 이슈와 코로나19의 장기화, 따뜻한 겨울 날씨 등 복합적인 요소가 반영"됐다며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유니클로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2020-07-29 20:36:01
'히트텍' 등 기능성 의류를 앞세워 국내에서 급성장할 때였습니다. 더 늦기 전에 유니클로를 따라잡을 수 있는 '합리적 가격대의 좋은 옷'을 내놔야겠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실제로 무신사 스탠다드는 선기획과 대량 생산으로 가격을 낮췄습니다. 최대한 유통 마진을 줄여 '가성비 좋은 합리적...
스타벅스 `레디백` 대란…커피 300잔 주문, 웃돈까지 2020-05-24 15:52:55
구매 가격에 상관없이 대표상품인 히트텍을 총 10만장 무료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했다. 매장을 열자마자 히트텍이 매진되는 사례가 이어지자 일각에서는 사은품을 받으려고 불매운동을 무력화했다는 비판도 나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일반 상품과 달리 식음료는 바로 소비하지 않으면 폐기돼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서...
배보다 배꼽이 큰 사은 행사…스타벅스 레디백 받으러 300잔 주문 2020-05-24 15:17:08
구매 가격에 상관없이 대표상품인 히트텍을 총 10만장 무료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했다. 매장을 열자마자 히트텍이 매진되는 사례가 이어지자 일각에서는 사은품을 받으려고 불매운동을 무력화했다는 비판도 나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일반 상품과 달리 식음료는 바로 소비하지 않으면 폐기돼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서...
"이 시국에 일본 게임, 자존심 없나?" vs "철 지난 반일 불매운동" [이슈+] 2020-04-08 14:32:01
더 생각해 봤음 한다"고 했다. 서 교수는 작년에도 '히트텍' 무료 증정 이벤트 당시 유니클로 매장을 찾은 이들을 비판한 바 있다. 서 교수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은 "현재 일본과 자존심을 걸고 무역 전쟁 중이다. 개인의 선택은 국가보다 앞설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이미...
[이슈+] 유니클로 불매 직격탄…日 모기업 순익 전망 1000억 '하향' 2020-01-10 14:25:09
감소를 해외사업 부진 사유로 들었다. 대표제품 '히트텍' 등의 수요가 당초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 사업에 대해 패스트리테일링 측은 "7월부터 시작한 일본제품 불매운동(보이콧 재팬) 여파로 지난해 9~11월 매출이 급감했고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유니클로는 한·...
시들해진 日 불매운동?…유니클로 앱 사용자 `쑥` 2020-01-05 16:39:54
지나고 점점 화제성이 떨어지면서 온라인상에서의 반일 분위기는 예전 같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 디지털 마케팅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소비 환경은 주변 눈길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과는 다르다"며 "유니클로의 경우 주력 상품인 `히트텍` 할인 등 연말 공격적인 마케팅도 영향을 줬을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