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각투자시장 개화 초읽기, 유통까지 원활하려면 [이슈리포트] 2023-12-14 10:25:35
있다. 스탁키퍼 측도 증권사와 협업해 출범이 예고된 거래소 장내 시장에 진출하겠단 계획을 밝혔다. 열매컴퍼니, 서울옥션블루는 아직 구체적인 언급은 어렵지만, 유통 시장 진입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단 입장이다. 현재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조각투자업체는 투게더아트, 서울옥션블루, 열매컴퍼니 등...
미래에셋, 1년간 금융사 3곳 인수…해외 순익 5년새 7배 껑충 2023-12-12 18:38:42
지난 8월엔 호주 로보어드바이저 운용사 스탁스팟을 사들였다. 업계에선 미래에셋그룹이 글로벌 운용업계의 핵심 상품인 ETF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자 금융상품을 거래할 플랫폼 시장을 사들이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미래에셋그룹은 한국을 포함한 세계에서 9월 말 기준 약 730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미래에셋그룹은...
삼성 갤럭시, 국내 대표 브랜드가치 평가서 13년 연속 1위 2023-12-10 06:01:01
22계단 하락, 45위로 내려앉았다. 반면 경쟁 브랜드인 힐스테이트(83위→65위)와 롯데캐슬(70위→67위)은 자이의 급락으로 반사이득을 봤다. 상위권에서는 삼성 갤럭시에 이어 카카오톡(2위), KB국민은행(3위), 네이버(4위), 신라면(5위), 롯데월드 어드벤처(6위) 등이 작년과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올해 100위권에...
'이수만 축출' 주도한 SM엔터 실세 장재호 CSO 사임 2023-11-23 15:49:53
입사했다. 장 CSO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당시 공동대표 2년 차를 맞이한 이성수 전 공동 대표가 영입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는 합류한 지 1년도 채 안 된 2022년 3월 경엔 SM엔터의 CSO로 중책을 맡았다. 그는 이후 경영 전면에 나서 경영진 스탁그랜트 지급을 실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자신이 받은 스탁그랜트를 받은 지...
[단독] 가수 1명 회사를 22억에?…SM엔터의 수상한 M&A 2023-11-17 07:39:01
올렸지만 보류되기도 했다. 장재호 CSO는 작년 2월 임직원들에게 132억원 규모의 스탁그랜트를 지급한 데 이어 이번 보상안도 주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작년 2월 이성수, 탁영준 공동대표는 각각 2만주의 자사주를 상여로 받았다. 장 CSO도 8000주를 받았다. 하지만 그는 스탁그랜트로 받은 8000주 전부를 반년만에...
일주일새 3개사 '백기'…"올해는 끝났다" 유럽 '초유의 상황' 2023-10-12 12:01:20
만큼의 충분한 깊이가 없다”고 말했다. 獨버켄스탁, 뉴욕 상장 첫날 13% 폭락유럽의 자본 조달 시장이 ‘빈사’ 상태에 놓임에 따라 기업들은 미국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가장 최근의 사례가 25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샌들 제조업체 버켄스탁이다. 이 회사는 이날부터 뉴욕증시에서 거래되기 시작했다. 올해 미국에...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스탁의 퀀트투자 플랫폼 ‘젠포트’ 등 그룹 모바일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시중은행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대구은행 iM뱅크의 경쟁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BNK금융도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켜 모바일 채널을 중심으로 고객센터, 영업점 등 주요 채널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컨택서비스 연계 체계 구축’에...
유튜브, 빅5 첫 진입…카톡, 빅2 지켜 2023-10-03 18:16:19
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 브랜드 가치 평가사 브랜드스탁은 올해 3분기 100대 브랜드를 평가한 결과, 유튜브가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903.9점을 얻어 전 분기보다 두 계단 오른 5위에 올랐다고 3일 발표했다. 유튜브는 지난해 9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유튜브, 네이버 누르고 브랜드가치 5위 올라 2023-10-03 07:03:49
올라섰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올해 3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 동영상 플랫폼 브랜드인 유튜브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BrandStock Top Index)에서 903.9점을 얻어 2분기 7위에서 2계단 상승, 5위에 랭크됐다고 3일 밝혔다. 유튜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이용자가...
'온라인 대세' 유튜브, 네이버 제치고 브랜드가치 5위 진입 2023-10-03 06:11:01
KB국민은행(911.7점)의 추격을 받고 있어 2위 수성이 불투명하다. 2분기 3위였던 네이버는 이번에 유튜브에 추월당하며 7위까지 밀려났다. 특히 유튜브가 단순한 영상 플랫폼을 넘어 사실상 검색 포털과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상대적으로 네이버의 검색 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대비 10%가량 하락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