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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가계도 부담 커져…"가구당 年 120만원 증세한 꼴" 2025-02-02 18:12:49
부담이 1조2000억달러(약 150조원)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예일대 예산연구소도 관세 부과로 미국 가구당 구매력이 연평균 1245달러(약 180만원) 감소하고, 중장기적으로 GDP가 0.2% 줄어들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관세 조치의 직격탄을 맞게 된 미국 철강·석유업계 등에서는 정책 재고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연 120만원 증세한 꼴"…철강·석유 업계도 반발한 까닭 [글로벌 관세전쟁] 2025-02-02 16:11:43
약 1조3000억달러(약 1895조원) 상당의 제품이 캐나다와 미국 국경을 오감으로써 미국 일자리 140만 개와 캐나다 일자리 230만 개가 유지되고 있다”며 “관세는 캐나다뿐만 아니라 양국 산업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조치”고 지적했다. 미국 석유화학업계 단체(AFPM)도 성명을 내고 “원유 및 석유화학 제품이 관세 부과...
"동맹국 공격 전진하는 길 아냐"…'관세 전쟁' 美 노조도 반대 2025-02-02 11:53:41
약 1조3000억달러 상당의 제품이 캐나다, 미국 국경을 지나 140만개의 미국 일자리와 230만개의 캐나다 일자리를 지원한다"며 "이러한 관세는 캐나다에만 피해를 주는 게 아니라 국경 양쪽의 산업 안정성을 위협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노조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캐나다 관세에 대한 정책을 바꿔 장기적으로 노동자...
트럼프 관세 강행, 美업계·노조는? "재고해야" 호소 2025-02-02 09:04:08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USW는 "매년 약 1조3000억달러 상당의 제품이 캐나다, 미국 국경을 지나 140만개의 미국 일자리와 230만개의 캐나다 일자리를 지원한한다"며 "이러한 관세는 캐나다에만 피해를 주는 게 아니라 국경 양쪽의 산업 안정성을 위협한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어 "우리 노조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캐나...
연휴 끝나자 '5억 로또' 나온다…올해 대박 단지는? 2025-02-01 16:15:22
억원의 현금은 들고 있어야 계약금을 치를 수 있다. 올해 11월 입주하는 후분양 단지여서 전반적으로 자금 마련 기간이 빡빡하다. 다만 실거주 의무가 없어 전세 세입자를 들여 분양대금을 충당할 수는 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송파구 신천동 ‘잠실르엘’(1910가구), 서초구 잠원동 ‘오티에르 반포’(251가구), 강남구...
삼성, 데이터센터 속도 높이는 CPO 공략 나선다 2025-01-30 18:12:46
93억~230억달러(약 13조~33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엔비디아를 시작으로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빅테크도 자체 AI가속기에 CPO 적용이 예상돼서다. CPO 기술에서 가장 앞서 있는 회사는 대만의 TSMC다. 지난달 TSMC는 CPO와 자사 첨단 패키징(COWOS) 기술 통합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TSMC는...
"美기술 대기업 올해 자본지출 430조원 초과" 2025-01-28 00:38:21
230억달러를 투자했고 아마존은 칩에 80억달러, 기타 AI 지출에 80억달러 등 160억달러를 썼다. CEO 젠슨 황은 인터뷰에서 회사의 차세대 AI용 그래픽 프로세서인 블랙웰의 가격이 단위당 약 3만~4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기존 그래스호퍼 라인의 H100이 25,000달러~40,000 달러 선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소폭...
안보 불안에…2024회계연도 美의 무기판매 전년보다 33.6% 증가 2025-01-25 04:34:34
억 달러 규모의 아파치 공격 헬기(AH-64E) 및 관련 물품 ▲ 일본에 대한 41억 달러 규모 공중급유기(KC-46A)와 관련 물품 판매 ▲ 튀르키예에 대한 230억 달러 규모의 F-16 전투기 및 관련 물품 등이 포함돼 있다. 외국 정부가 미국 방산업체와 직접 계약하는 방식의 DCS는 2천8억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회계연도보다...
흑백요리사 덕에 웃은 롯데리아…신메뉴 45만개 팔았다 2025-01-24 17:15:52
230%를 달성한 데 이어 일주일 동안(16일~22일까지) 약 45만개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롯데리아의 인기 버거 '모짜렐라 인 더 버거'와 권성준 요리사(셰프)의 요리법이 접목된 버거다. 권 셰프는 지난해 넷플릭스에 방영돼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요리 경연 예능 프로그램...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 협업 버거 일주일간 45만개 판매" 2025-01-24 08:56:08
지난 16일 출시 당일에는 목표량의 230%를 판매했다. 또 신메뉴 출시 뒤 일주일간 롯데리아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3% 증가한 30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주말인 18∼19일 양일간 매출이 100억원이다. 신제품 구매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20∼30대 비중이 약 78%였다. 신제품 출시로 기존 '모짜렐라 인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