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전기차업체 BYD, 분기 매출 처음으로 美 테슬라 제쳐 2024-10-31 14:06:12
증가한 39조원…테슬라 35조 그쳐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중국 전기차 선두 기업 BYD(비야디)가 처음으로 분기 매출에서 미국 테슬라를 제쳤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BYD의 지난 3분기 매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4% 증가한 2천10억위안(약 39조원)에 달해...
[기고] 지역의 미래를 묻는 시대, 산학협력이 답이다 2024-10-30 18:22:47
리빙랩에 참여한 기업들은 400억원에 달하는 해외 투자를 유치해 신규 고용 창출과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 리빙랩 설치 전 17가구 39명이 거주하는 작은 마을이던 대실마을은 8개월 만에 20가구 47명으로 인구가 20%가량 증가하고 사람들이 계속해서 유입되는 마을로 성장 중이다. 지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발전 선순환...
LG생활건강, 어닝쇼크·목표주가 줄하향에 6% 하락(종합) 2024-10-30 16:04:26
역시 44만원에서 38만원으로, 50만원에서 39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NH투자증권(50만원→30만원), 키움증권(47만원→45만원), 상상인증권(53만원→50만원)도 일제히 목표주가를 내렸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외 화장품 매출 성장률 개선은 긍정적이지만 모멘텀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다"며 "브랜드 리뉴얼,...
[특징주] LG생활건강, 어닝쇼크·목표가 줄하향에 4%대 약세 2024-10-30 09:18:55
역시 44만원에서 38만원으로, 50만원에서 39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NH투자증권(50만원→30만원), 키움증권(47만원→45만원), 상상인증권(53만원→50만원)도 일제히 목표주가를 내렸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외 화장품 매출 성장률 개선은 긍정적이지만 모멘텀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다"며 "브랜드 리뉴얼,...
EU, 중국산 전기차에 45.3% '관세폭탄'…30일부터 부과 2024-10-30 08:17:33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관세 폭탄'을 부과하기로 확정했다. EU가 중국의 불법 국가 보조금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지 1년여만이다. 유럽을 덮친 중국산 전기차 '쓰나미'가 잦아들면서 현지 자동차 메이커들이 한숨 돌릴...
'親 비트코인' 트럼프 뜨자…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목 2024-10-28 17:50:04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온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이 커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고 있기...
[다산칼럼] 제조업 경쟁력이 국가경쟁력 2024-10-28 17:44:20
2023년도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한국 노동시장은 39위를 기록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지난해 200개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36.8%가 ‘노동시장이 경직적’이라고 응답했다. 해고·파견 규제, 경직적 근로시간, 인건비 증가, 잦은 파업을 주요 원인으로 지적했다. 해외로 나간 기업의 국내 복귀...
美 대선 코앞인데…"해리스만의 정책 뭐냐" 2024-10-28 17:35:16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을 1주일 앞둔 27일(현지시간) 전국 단위 지지도 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다시 역전당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할 민주당 대선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해당 분야에 응답했다. 또한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주 구매 품목에 속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