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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김 물가 17.8% 올라…6년 4개월 만의 최고(종합) 2024-06-05 17:23:36
비슷한 수준이었다. 김밥 물가 상승률은 외식 세부 품목 39개 중 떡볶이(5.4%)와 도시락(5.3%)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것이었다. 지난달 김 등의 물가 상승 폭이 커진 것은 외국에서 김, 김밥이 K-푸드로 부상하며 인기를 끌어 수출이 늘었기 때문이다. 김 수출이 늘며 국내 공급은 줄고 김의 가공 전 원료인 원초 가격은...
지난달 김 물가 17.8% 올라…6년 4개월 만의 최고 2024-06-05 06:01:02
비슷한 수준이었다. 김밥 물가 상승률은 외식 세부 품목 39개 중 떡볶이(5.4%)와 도시락(5.3%)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것이었다. 지난달 김 등의 물가 상승 폭이 커진 것은 외국에서 김, 김밥이 K-푸드로 부상하며 인기를 끌어 수출이 늘었기 때문이다. 김 수출이 늘며 국내 공급은 줄고 김의 가공 전 원료인 원초 가격은...
"대기업 사장보다 더 벌 수 있다더니"…'AI 전문 임원' 최다 2024-05-28 18:26:47
임원을 1년 전보다 39명 확충한 53명으로 집계됐다. AI 전문 임원이 가장 많은 계열사는 AI 반도체 열풍으로 주목받는 SK하이닉스다. AI 인프라 부서를 신설하면서 김주선 SK하이닉스 AI 인프라 담당 사장 이하 24명의 임원을 배치했다. SK텔레콤 역시 지난해 사외이사로 선임한 오혜연 KAIST(한국과학기술원) AI연구원장...
30대 그룹 AI 전문 임원, 작년보다 2배 이상 증가…LG그룹 1위 2024-05-28 15:18:57
SK그룹이 53명으로 뒤를 이었다. 작년 1분기 14명에서 39명이나 늘었다. SK하이닉스가 AI 인프라 부서를 신설하면서 김주선 AI 인프라 사장을 포함해 24명의 임원을 배치했다. SK텔레콤에도 22명의 AI 전문 임원이 일하고 있다. 주요 그룹을 보면 KT가 28명, 삼성 19명, 현대차 6명, 네이버 4명, 미래에셋, 포스코, 롯데,...
30대그룹 'AI 전문 임원' 작년보다 2배로 증가 2024-05-28 06:09:19
그 뒤를 이었다. 작년 1분기 14명에서 39명이나 늘었다. SK하이닉스가 AI 인프라 부서를 신설하면서 김주선 AI 인프라 사장 이하 24명의 임원을 배치했으며, SK텔레콤의 AI 전문 임원은 22명에 이른다. 이어 AI 전문 임원이 많은 그룹은 KT 28명, 삼성 19명, 현대차 6명, 네이버 4명, 미래에셋·포스코·롯데·CJ 각 3명,...
AI 열풍…30대그룹 AI 전문 임원 작년보다 2배로 증가 2024-05-28 06:01:01
그 뒤를 이었다. 작년 1분기 14명에서 39명이나 늘었다. SK하이닉스가 AI 인프라 부서를 신설하면서 김주선 AI 인프라 사장 이하 24명의 임원을 배치했으며, SK텔레콤의 AI 전문 임원은 22명에 이른다. 이어 AI 전문 임원이 많은 그룹은 KT 28명, 삼성 19명, 현대차 6명, 네이버 4명, 미래에셋·포스코·롯데·CJ 각 3명,...
먹거리 물가 상승률, 7개분기째 소득 증가율 '웃돌아' 2024-05-27 06:01:01
세부 품목 39개 중에서 37개 물가 상승률이 여전히 가처분소득 증가율을 웃돌았다. 품목별 물가 상승률은 햄버거가 6.4%로 가장 높고 비빔밥(6.2%), 김밥(6.0%), 냉면(5.9%), 오리고기(외식)(5.8%), 떡볶이(5.7%), 도시락(5.7%), 치킨(5.2%) 등 순이었다. 가공식품 세부 품목 73개 중에서는 절반이 넘는 44개 물가 상승률이...
국내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LG전자 순위↑ 2024-05-23 16:47:11
약 72.2%를 차지했다. 쿠팡(11위·2조7천280억원)과 카카오뱅크(39위·5천914억원), LG에너지솔루션(43위·5천469억원) 등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브랜드 가치가 올랐다.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한 곳은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이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9조원으로 국내 1위…현대차는 2위 2024-05-23 16:28:03
현대차와 LG전자 외에도 쿠팡(11위·2조7천280억원)과 카카오뱅크(39위·5천914억원), LG에너지솔루션(43위·5천469억원) 등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은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했다....
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K뷰티 성지’로 불리는 CJ올리브영은 상생경영을 통해 신생·중소 뷰티 기업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이른바 ‘K뷰티 인큐베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입점 브랜드 중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가 2022년 대비 30% 증가했다. 100억 클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