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팀장이 되기 싫은 Z세대… '의도적 언보싱' 트렌드 2024-09-25 15:34:20
않다’(3.3%)는 답변 비중도 각각 19.5%, 3.3%에 달했다. 업무량에 대해서는 '남들만큼 일하는 것으로 충분하다'(55.5%), 회사 생활 기간에 대해서는 '남들만큼 다니는 것으로 충분하다'(46.5%)는 답변이 많았다. MZ세대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회사생활 기간은 평균 9.1년으로 조사됐다....
"이것 없이 못 살아요" 남편도 극찬하더니…신제품 쏟아진다 2024-09-24 20:00:05
선점한 중국 기업 영향력이 만만찮다는 방증이다. 국내 주요 가전유통업체 온라인몰 판매량을 보면 중국 브랜드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조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는 46.5%를 차지한 로보락이다. 로보락은 2022년 선두에 오른 뒤 계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에스트래픽'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9-19 09:14:55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44.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6.5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14.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6.4%, 79.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8일, 7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삼성·LG 로봇청소기의 반격…"中에 빼앗긴 시장 되찾겠다" 2024-09-18 17:25:04
봤기 때문이다.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의 46.5%(올 상반기 기준)를 가져간 로보락은 이달 초 4㎝ 방지턱을 넘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과 LG 제품은 최대 2㎝ 방지턱까지 넘을 수 있다. 방지턱 통과 기술은 로봇청소기의 상품성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두꺼운 카펫 사용이 보편화된 유럽과 미국에서는 방지턱을...
"추석 할인 행사 기다렸어요"…주부들 '121억' 질렀다 2024-09-12 09:20:14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는 로보락(46.5%)이다. 중국산이지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보다 대당 150만원 넘는 고가 제품군 점유율은 65.7%로 더 높다. 로보락은 2022년 1위에 올라선 이후 줄곧 선두를 달리고 있다. 로보락의 인기 비결로는 물걸레 자동 세척·건조 기능, 먼지 흡입력 등 우수한 성능이 꼽힌다....
[2025학년도 대입 전략] 내신 1.5등급 최상위권, 자연계가 82% 압도적, 수시서 큰 변수…N수생 유입 등 파악 후 지원을 2024-09-09 10:00:02
4932명(46.5%)이고, 자연계열은 5684명(53.5%)이다. 내신 또는 수능에서 인문·자연계열 5000등(전국 단위) 이내 진입 여부가 중요한 기준이다. 서울대·연세대·고려대는 전체 선발 인원의 60.7%를 수시로 선발하고 있다. 학교별로 보면 2025학년도 기준 서울대는 62.0%, 연세대 57.8%, 고려대 62.2%다. 수시에서 특히...
1∼7월 中제외 글로벌 시장 K-배터리 점유율 46.5%…소폭 하락 2024-09-06 10:02:24
1∼7월 中제외 글로벌 시장 K-배터리 점유율 46.5%…소폭 하락 SNE리서치 집계…중국 CATL 1위 유지, BYD·CALB 고속 성장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올해 들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한국 배터리 3사의 시장 점유율이 작년 동기보다 하락했다. 6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60억 vs 34억…강남 아파트도 양극화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9-03 10:16:19
이자소득 중 46.5%를 차지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의 상위 1%가 전체 내국인 상장주식의 5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위 1% 가수들이 벌이 들이는 수입은 전체 가수 업종 소득의 53%에 달합니다. 이러한 격차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벌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입니다. 강남권 아파트 가격은 일반인이 접근하기 힘든...
"日여행 20대 많이 가는데 50대는..." 인기 해외여행지 봤더니 2024-09-02 17:21:07
많았다. 30대는 46.5%, 40대는 48.4%, 50대는 66.7%가 각각 신용카드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항공권과 해외이용 매출 데이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지리적으로 가깝고 여행 경비가 저렴한 일본을 해외여행지로 선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며 "또 해외여행 특화카드에 대한 20대의 뜨거운...
20대는 일본서 쇼핑하고 40대는 베트남서 맛집 여행 2024-09-02 12:09:11
선택한 비율은 28.2%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경우 해외여행 특화카드를 이용하겠다는 비중이 50%로 조사됐다. 반면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해외여행 특화카드보다는 기존에 소지한 신용카드를 사용하겠다는 답변의 비중이 높았다. 30대는 46.5%, 40대는 48.4%, 50대는 66.7%가 신용카드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