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ONE, MZ세대가 멤버십 포인트 활용실적 76% 차지" 2024-10-24 10:13:08
76% 차지" CJ올리브네트웍스 "MZ세대 회원 비중 60%…생활 밀착 제휴 확대 영향"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원) 회원 3천만 명 중 MZ세대가 60%에 달하며 주 사용층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4일 밝혔다. MZ세대 회원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 건수는 전체의...
K뷰티 ‘라방’ 경쟁력 키운다…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오픈 2024-10-23 10:58:38
소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사가 스튜디오를 활용해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 지원과 마케팅 인프라를 제공하는 ‘파트너 라이브’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입점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열어…"생방송 판매 강화" 2024-10-23 09:19:28
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열어…"생방송 판매 강화"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올리브영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이 지난 2019년 10월부터 선보인 자체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말했다. 국내 헬스앤뷰티(H&B) 업계 1위인 CJ올리브영도 같은 맥락에서 인디 브랜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CJ올리브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수출 확대 잠재력이 큰 화장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 'K-슈퍼루키 위드영'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 중이다. CJ올리브영의 인프라를 활용해...
[이번주뭘살까] 트와이스·헬로키티 팝업…가을 먹거리도 '풍성' 2024-10-12 07:00:06
CJ올리브영 = 자연스러운 노화를 추구하는 '슬로우에이징' 캠페인 일환으로 오는 15일까지 올리브영 홍대에서 슬로우에이징 대표 브랜드인 넘버즈인, 바이오힐보, 아누아, 이니스프리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펼친다. ▲ 쿠팡 = 오는 13일까지 '한우 소비 촉진 기획전'을 열어 한우를 최대 66%...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유통 시장을 CJ올리브영이 장악한 가운데 e커머스 업체들이 대규모 행사를 연 점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 올리브영 비중(취급액 기준)은 2022년 12.2%에서 올 상반기 17.6%로 커졌다. 올리브영의 전국 매장 수는 지난 6월 말 기준 1354개에 달한다. e커머스 관점에서 화장품은 객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데다...
포춘 '아시아 여성 리더'에 한국 기업인 7명 선정 2024-10-10 17:56:34
아시아 여성 리더로 선정했다. 포춘은 8일 ‘2024년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MPW Asia 2024)’를 발표했다. 한국 기업인으로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18위), 정신아 카카오 대표(45위),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46위),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51위)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61위), 서성석 코스맥스비티아이...
화장품으로 꽉 찬 DDP…컬리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2024-10-10 17:28:49
정도로 성장세가 빠르다. 10∼20대를 주력 고객으로 둔 CJ올리브영이나 무신사와 달리 구매력이 높은 30∼40대 비중이 전체 고객의 70∼80% 달한다는 점은 미래 성장 가능성에 유리한 지표다. 뷰티컬리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 수는 약 1천개로 CJ올리브영(2천400여개)이나 무신사(1천700여개)보다 적지만 차별화한 브랜드를...
"경쟁사는 3040인데 우린 '이대남'이 주고객"…사업방향 바꿔버린 '이곳' 데이터 [인터뷰+] 2024-10-10 07:00:03
배달의민족, 토스, 스타벅스, CJ대한통운, 신세계, 롯데쇼핑, 올리브영, 에이블리, 컬리, 야놀자,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JP모건 등이 있다. 이들 기업은 앱 데이터와 결제 데이터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파악해 와이즈앱과 협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와이즈앱은 결제 데이터 분석 대상을 1000만명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
중기부, CJ올리브영과 K-뷰티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2024-10-09 12:00:07
올리브영과 함께 수출 확대 잠재력이 큰 화장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 대상은 지난해 화장품 수출 실적이 100만달러 미만인 중소기업이다. CJ올리브영의 글로벌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수출 가능성과 시장성, 사업 적합성 등을 평가해 중소기업 20개 정도를 선정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