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초 민간 우주 유영' 이끈 아이작먼은 전투기 모는 억만장자 2024-09-13 00:20:09
연간 2천600억달러의 거래를 처리하는데 힐턴, 포시즌스, KFC 등 유명 체인을 비롯한 미국의 식당과 호텔 3분의 1가량이 고객이다. 아이작먼은 취미로 비행을 시작했으며 전투기도 직접 조종할 수 있다. 경(輕)제트기로 61시간 51분 15초 만에 세계를 한 바퀴 도는 최단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2011년 방산업체 드라켄...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2024-09-02 11:41:09
상황에서 KFC, 맥도널드, 하이리다오 같은 외식 체인점들이 소규모 매장 모델을 추진하며 중국의 소비 부진을 뚫고 나가려 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일 보도했다. SCMP는 이들 업체가 지하철역, 길거리, 공원 같은 곳에 키오스크와 음식 카트 같은 것을 배치한 사진들이 중국 소셜미디어에 올라오고...
'가성비' 프랜차이즈의 눈물…배달비 직격탄 2024-09-01 17:38:44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따라 배달 메뉴는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배달앱 이중 가격제가 확산하면 소비자가 배달 주문을 줄여 자영업자가 다시 타격을 받는 악순환을 불러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다빈 기자 davinci@hankyung.com
치킨 한 마리 2만원…배민 vs 외식업 '네탓공방' 2024-08-30 11:30:41
KFC, 파파이스 등도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따라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했다. 정부는 현재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 간 수수료, 계약 체결 등을 두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가 운영되고 있다며 협의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외식물가 네탓공방 가열…배민 "재룟값" vs 외식업 "배달수수료" 2024-08-30 11:07:16
KFC, 파파이스 등도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따라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했다. 정부는 현재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 간 수수료, 계약 체결 등을 두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가 운영되고 있다며 협의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이번 추석 어떻게 지내나'…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7:25:34
미숫가루 가격을 10% 이상 인상했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졌다. 업계에서는 4·10 총선 전후로 이어진 정부의 압박에 눌렸던 식품 가격이 추석을 앞두고 인상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추석 앞두고 또..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6:12:34
2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졌다. 식품·외식업계는 이 같은 가격 인상 움직임이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카레, 김치...
추석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식품·외식 가격인상 잇따라 2024-08-29 06:01:00
삼계탕은 2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졌다. 식품·외식업계는 이 같은 가격 인상 움직임이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카레,...
대만 딤섬 체인 '딘타이펑', 베이징 등 中매장 14곳 운영 종료(종합) 2024-08-26 20:02:17
브랜드 KFC와 중국 커피 체인 루이싱이 검소한 고객을 잡기 위한 경쟁에 갇힌 가운데 나왔다"며 "고급 레스토랑이 부페를 팔고 패스트 푸드 체인들이 1달러(약 1천300원) 정도에 불과한 상품을 내놓는 상황과 1인당 약 150위안(약 2만8천원)을 쓰게되는 딘타이펑은 갈수록 부조화를 이룬다"고 지적했다. 딘타이펑은 중국...
SK플래닛,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OK캐쉬백 글로벌화 추진 2024-08-08 09:19:07
버거킹, KF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2% 할인쿠폰, 세븐일레븐 상품별 할인쿠폰, K뷰티샵 할인 등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일본인이 자주 방문하는 제주도, 부산을 비롯해 한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도쿄, 오사카 등 특화된 관광지를 대상으로 지역 기반 크로스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해외여행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