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에어로, 역대 최대 실적 달성..하이비젼시스템·에스엠 강세 2025-02-11 08:11:05
●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지난해 영업이익 1조 7427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 달성 및 한화오션 지분 추가 취득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 기록 - 하이비젼시스템 : 지난해 영업이익 309억 원으로 전년 대비 47% 감소했으나 주당 400원 배당 결정 , 시간외 6.63% 상승 - 에스엠 : 지난해 영업이익 1122억 원으로...
미국發 관세폭탄 충격 제한...코스피 강보합·코스닥 0.6%↑ 2025-02-10 15:09:23
코스피는 오전에 2500포인트가 무너졌으나, 미 10년물 국채금리와 환율의 안정으로 2527선까지 상승. 외국인은 현재 1973억 원 매도 우위, 개인은 624억 원 매도 우위이나 기관은 1700억 원 넘게 매수 중. - 빠른 순환매가 이뤄지는 시장에서 오늘은 레거시 반도체와 2차 전지가 상승세. 특히 삼성전자는 3% 넘게 급등했고,...
"올릭스, 900억 기술 이전 계약 체결"...상승세 이어갈까 2025-02-10 07:53:40
핵심 포인트 - 올릭스, 일라이 릴리와 약 900억 원 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 체결 - 대사이상지방간염과 심혈관 대사질환을 표적으로 하는 임상 1상 후보 물질 관련 - 선급금과 마일스톤 조건에 대한 금액은 비공개 - 추가 상승 가능성 있으나 리스크 요인 존재, 기존 보유자는 비중 축소 고려, 신규 진입은 부담스러운 구간...
"1분 만에 홀딱 빠질 줄은"…게임만 하던 30대 직장인도 '깜짝'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2-08 12:28:10
숏폼의 광고 효과 역시 콘텐츠 제작을 부추기는 것으로 분석됐다.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에 따르면 답변자의 숏폼 시청 시간은 하루 평균 44분으로,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였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2시간 4분의 절반 이상인 1...
"1년 내내 월 5500원"…티빙 광고요금제 연간 이용권 출시 2025-02-07 15:49:25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응모 고객 전체에게 CJ더마켓 더 프라임 멤버십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4일 발표 및 개별 안내한다. 연간 이용권 프로모션 가격은 24% 할인이 적용된 4만9900원이다. 이용권은 5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 연간 이용권을 결제할...
[국제금값 또 최고치...LG씨엔에스 신규상장]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2-05 13:56:05
CJ Olive Young USA’를 설립했다고 밝혀. 미국을 ‘글로벌 K뷰티 1위 플랫폼’ 도약을 위한 전진기지로 삼고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겠단 계획 - 2019년 처음 선보인 온라인 역직구몰 ‘글로벌몰’의 역량도 강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소비자들이 K뷰티 상품을 직구(해외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로, 전 세계...
음식료주 내수 악화 속 해외매출 호조…LG CNS 코스피 데뷔 2025-02-05 09:03:25
● 핵심 포인트 - 음식료주 내수 악화 속 해외 매출이 희비를 가르는 중. 4분기 실적 시즌에 해외 쪽에서 성과를 낸 업체들이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 발표. 예로 풀무원은 미국 법인의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이익 262억원, 대상은 382억 영업이익 발표. - 작년 하반기 해상운임 하락으로 물류비용 감소해 판관비 통제로...
"156조 큰물에서 논다"…CJ올리브영, '세계 1위 뷰티시장' 미국 진출 2025-02-04 09:59:49
따르면 2023년 글로벌 뷰티시장 규모는 5700억달러(약 740조원, 2023년 기준 환율)다. 이 중 미국의 뷰티시장은 1200억달러(약 156조원)로 단일 국가 가운데 세계 최대다. 미국 내 K뷰티 존재감도 빠르게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대미(對美) K뷰티 수출액은 지난 2020~2023년 연평균 20% 이상...
신세계 시코르, '올영 천하'에 재도전…모든 매장 리뉴얼 2025-01-30 18:10:50
분야에선 CJ올리브영이 강점을 지닌 만큼 신세계가 보유한 독점 브랜드가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로에베 퍼퓸, 에르메티카 등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유통권을 확보한 해외 브랜드를 시코르에 접목할 가능성도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올해 전국 매장을 재단장해 점포당 매출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올해도 SK·롯데 고강도 구조조정…한화·신세계 구조개편 주목[마켓인사이트 출범 13주년] 2025-01-19 11:48:55
SK그룹을 꼽았다. 이어 롯데(81.1%) 한화(35.8%) 신세계(17%) CJ(17%) LG(15.1%) 순으로 자본시장에 많이 등장할 것으로 봤다. SK그룹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구조조정 작업의 고삐를 올해도 바짝 조일 계획이다. 지난해 SK그룹은 SK렌터카, SK넥실리스 박막 사업부 매각을 마무리 지었다. SK이노베이션과 SK E&S 합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