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주부터 챙긴 김영섭 KT 대표…분기배당 첫 도입 2024-03-28 18:27:43
생각해본 적 없다”고 선을 그었다. 주요 KT 계열사는 이날 각각 주주총회를 열고 최고경영자(CEO)를 신규 선임했다. 서인욱 지니뮤직 플랫폼총괄 전무가 지니뮤직 대표, 최영범 전 대통령비서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이 KT스카이라이프 대표에 올랐다. 박현진 지니뮤직 대표는 밀리의서재 대표로 자리를 옮겼다. 정지은 기자...
지니TV, 말만 하면 영화·TV·VOD 다 찾아줘 2024-03-25 16:05:16
KT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지니 TV’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IPTV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지니 TV는 ‘올레 tv’의 새 이름으로 950만 가구 이상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IPTV 서비스다. 최근 이용 환경을 대폭 개선하고 실시간 채널에서 최신 영화, 오리지널, 뮤직, 키즈 콘텐츠까지 모든...
음악도 AI 시대…검색·추천 기본, 작곡까지 '척척' 2024-02-13 16:25:48
찾아내 차별화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KT 자회사 지니뮤직은 올해 상반기 AI 작곡·편곡 서비스 ‘지니리라’를 정식 출시한다. 지난해 6월 선보인 베타 버전을 한층 고도화했다. 음원 파일을 첨부하거나 음악을 흥얼거리면 AI가 디지털 악보를 그려준다. 이 회사는 아예 슬로건을 ‘AI 음악 플랫폼’으로 내걸었다....
'5G 가입자 포화' 통신 3사 "AI에 한 해 농사 달렸다" 2024-02-12 07:00:01
추가를 예고했다. 지난달 30일 이뤄진 'A. AI통화가드', 'A. 뮤직', 'A. 쇼핑'에 대한 상표권 출원도 이를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된다. KT는 저수익 한계 사업 합리화 기조 속에서도 고객 중심 AI 응용 기술과 서비스·플랫폼을 개발하는 'AI 테크랩'을 신설해 수익화를 촉진한다. 'AI...
'역대 최고 매출' KT, 기저효과 탓 영업이익은 2%대 감소(종합2보) 2024-02-08 11:17:54
고객 수는 820만 명에서 953만 명으로 늘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인터넷 재판매, 알뜰폰 사업의 성장에도 TV 광고 수익 감소 영향으로 지난해 매출 1조387억원으로 재작년 수준을 유지했다. 나스미디어와 지니뮤직, 스토리위즈 등 콘텐츠 자회사들은 오리지널 콘텐츠 14편을 내놓은 KT스튜디오지니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2024-02-08 09:31:20
할인권을 제공한다. KT[030200]는 가족끼리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와 데이터 및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KT 패밀리박스' 앱에서 제휴 혜택을 마련했다. 문구 쇼핑몰 '1300K'와 디자인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 홈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 '1200m', 패션 플랫폼 '럭셔리 갤러리'...
멤버십 앱서 웹툰·음악 감상…KT '올인원 역발상' 통했다 2024-01-28 17:48:11
예를 들어 지니뮤직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KT 멤버십 앱에서 1포인트만 사용하면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다. 블라이스 서비스에선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보거나, 포인트로 유료 작품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마들랜은 작년 1월 구매 건수가 2000건도...
'이런 멤버십 서비스는 처음이지?'…KT '인 앱' 전략 통했다 2024-01-28 13:12:10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도 있다.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의 약자인 ‘마들랜’은 KT 멤버십의 맞춤형 커머스로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마들랜은 작년 1월 구매 건수가 2000건에 못 미쳤지만 1년 만에 10배 이상 늘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무료 음악감상 절반은 40∼50대…10∼20대는 주로 게임·정보" 2024-01-28 09:00:02
지니뮤직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KT 멤버십 앱에서 1포인트만 사용하면 매달 90곡의 인기곡을 들을 수 있고, 블라이스 서비스에서는 무료 웹툰과 웹소설을 열람하거나 포인트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KT 인앱서비스 도입 후 이용자 26% 늘었다 2024-01-28 09:00:00
28일 밝혔다. KT는 기존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안에 기존 오프라인 가맹점 할인혜택 외에, '지니뮤직'과 웹툰·웹소설 감상서비스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기프티쇼' 등을 모두 담았다. 그 결과 지니뮤직은 인앱서비스에서 한 달에 35만건이 재생됐고,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