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릴라 테스트 실시 2021-12-20 11:28:25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릴라 테스트 실시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넥슨은 20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구글플레이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게릴라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개발 과정에서 국내 이용자에게 최초로 선보이는 공식 테스트다. 던전앤파이터...
돈버는 게임 vs 재밌는 게임…내년 시장 '빅뱅' 2021-12-19 17:16:30
게임을 잇따라 내놓는다. 일명 ‘돈 버는 게임’(플레이투언·P2E)은 물론 NFT(대체불가능토큰) 적용 게임도 줄줄이 출격 채비를 갖추고 있다. “사행성이 짙다”는 이유로 P2E게임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정부 방침과는 사뭇 다른 움직임이다. 반면 일부 게임사는 블록체인 게임 출시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내년 국...
리니지W, 오딘 제쳤다…엔씨 '게임 명가' 부활 신호탄 2021-12-09 08:43:01
'리니지M'과 '리니지2M', 넥슨 '블루아카이브' 순으로 뒤를 이었다.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합산 앱 퍼블리셔 매출 1위 역시 엔씨였다. 지난달 엔씨의 한 달간 매출 추정치는 2000억원대. 전체 앱 매출의 34.4%를 차지했다. 이어 △카카오게임즈 500억원 △넥슨 300억원 △넷마블이...
넥슨, `DNF 듀얼` 버서커 플레이 영상 공개 2021-11-26 15:25:31
넥슨은 26일 자사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DNF DUEL`은 자사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를 활용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네오플과 유명 격투게임 시리즈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을 제작한 격투게임의 명가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 개발했다. 넥슨은...
`메타버스·NFT` 광풍…위메이드·펄어비스 주도 2021-11-22 12:57:08
사례처럼 열심히 게임을 하면 돈을 벌 수 있는 플레이투언(P2E)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BM)을 적용할 수도 있고요. 출시 준비 중인 펄어비스의 `도깨비`처럼 3차원 그래픽이 적용된 가상세계에서 내 아바타를 활용해 여러 경제·문화 생활을 이어나갈 수도 있습니다. 10년동안 국내 게임사들은 확률형아이템에 기반한...
카겜·크래프톤 지스타 현장서 `격돌`…메타버스 신기술은 `아직` [지스타 2021] 2021-11-17 19:27:58
게임별 특징을 담아 브랜딩 존과 플레이 체험 존으로 각각의 공간을 구분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준비한 게임을 하나씩 즐기다 보면 어느새 관람객들은 어느새 하나의 커다란 무대 속 주인공이 된다. 크래프톤은 최근 글로벌에 정식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선보였다. 배그만의 미래 세계관과 아이덴티티를 전시...
"게임하면서 돈도 번다"…NFT가 연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시대 [한경 엣지] 2021-11-17 01:25:06
모으고 보자”하는 생각이죠. 그렇게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 게임의 시대가 시작됩니다. 공짜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고 많은 사람을 모은 후 그 안에 광고를 하거나 게임 아이템을 파는 방식이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는 게임 경험을 너무 저하시킨다 하여 많이 축소됐고 게임 아이템을 파는...
3분기 게임업계 실적 희비…'3N' 울고 '2K' 미소 2021-11-11 17:36:23
않다고 판단하고 NFT을 활용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플레이 투 언'(P2E) 게임을 개발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겠다는 포석이다. 위메이드[112040]가 블록체인 적용 게임 '미르4'의 흥행,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의 합병 결정 등으로 지난달 주가가 140%가량 상승한 점 등이 자극이 ...
"게임하며 돈 번다"…P2E가 일으킨 게임계 블록체인 혁명 2021-11-10 18:33:26
기반 P2E 모델을 적용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수익을 얻는 것과 과거 리니지 등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판매해 수익을 얻는 것은 명백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특히 과거에는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 등 2차 시장을 통해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현금으로 거래하는 행위가 활발했으나 작업장(판매를 위한 아이템 파밍 집단) 규제...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한국 등 237개국서 출시 2021-11-09 10:43:53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225570]가 서브컬처(마니아층의 하위문화)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블루 아카이브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서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출시됐다.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