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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봤습니다] SUV 넘보는 미니밴 '코란도 투리스모' 2018-04-22 07:01:01
‘그르르’하는 디젤 특유의 소음이 들렸다. 스티어링 휠(운전대)과 시트로 다소 거슬릴 정도의 진동이 올라왔다. 가속 페달을 밟자 커다란 차체가 부드럽게 움직였다. 공회전 시 들리던 엔진의 거친 숨소리는 주행 중 가라앉았다. 운전하는 동안 높은 시트 포지션 덕분에 시야가 탁 트였다. 대시보드는 낮은...
엄숙한 사장님 車? 가속 페달 밟으면 스포츠카 따로 없네 2018-04-20 17:11:06
낮아 곡선 구간에서 쏠림 현상이 없었다. 거친 노면을 지나도 운전석으로 충격이 전달되지 않았다.회사 관계자는 “노면 특성에 따라 도로를 1024개 유형별로 인식해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차 안이 조용했다. 속도를 끌어올려도 소음이 느껴지지 않았다. 컴포트 모드는...
[타봤습니다] 판매 재개한 폭스바겐의 첨병 '신형 파사트 GT' 2018-04-01 07:01:00
내쉬었다. 실내로 들어오는 소음은 잘 막았지만 특유의 진동이 있었다. 시트 포지션은 편안했다. 나파 가죽을 사용해 온몸이 편안하게 파묻혔다.가속 페달을 밟자 의외의 달리기 실력을 발휘했다. 속도계가 110㎞ 넘게 올라갔지만 체감 속도는 훨씬 낮았다. 이 차는 최고 출력 190마력과 최대 토크 40.8㎏·m의 힘을...
[Car & Joy] '앞코 성형' 눈에 띄네… 3040 아빠차로 합격점 2018-03-16 18:35:19
느껴지지 않았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잘 억제됐다. k5에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달렸다. 에코, 스포츠, 스마트, 컴포트 네 가지를 지원한다.변화는 실내보다 앞부분 외관에 집중됐다. 전면부 얼굴이 많이 달라졌다. 음각 타입 세로바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이전보다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준대형 k7과...
[타봤습니다] 6년만에 바뀐 ‘올뉴 K3’, 잘생긴 외모와 실속까지 2018-03-04 07:00:00
‘힘이 부친다’는 느낌이 강했다. 노면 소음은 여과 없이 실내로 들어왔다. 기어 조작을 매뉴얼로 바꾸면 자동으로 스포츠 주행 모드가 되는 점도 아쉬웠다.올 뉴 k3는 사회 초년생이 연료비 걱정을 덜고 탈만한 차다. 경차급 연비와 쿠페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 편의 장비로 무장해 젊은층을 정조준했다. 국...
[오토 포커스] 도요타 SUV 'RAV4', 4륜구동으로 안정적 주행…울퉁불퉁 비포장도로도 거침없이 2018-02-27 17:11:38
실내로 들어오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했다.다양한 안전 장치도 rav4의 강점 중 하나다. 안전한 레저활동을 위한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이 대표적이다. tsc는 rav4 전 차종에 기본으로 들어갔다. 도심 주행은 물론 오토캠핑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보장하기 위해서다. ‘크로스오버 suv’라는 차종에 걸맞게...
[타봤습니다] 편안하게 돌아온 '올해의 차', 신형 싼타페 2018-02-25 07:00:35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도 잘 잡았다. 다만 자유로를 달릴 때 바람이 차량을 긁고 지나가는 풍절음은 다소 크게 들려 귀에 거슬렸다. 변속기는 쏘렌토와 같이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종전 6단 변속기가 업그레이드 됐다. 시속 100㎞ 주행에서 8단 기어를 맞물렸더니 엔진회전수는 1500~1600rpm을 가리켰다. 7단으로...
[시승기] 수소차 '넥쏘', 가솔린차 맞먹는 주행성능…충전소는 숙제 2018-02-05 17:04:43
차 굴림이 부드럽고 조용했다. 차량 자체 구동 소음이 워낙 적어 고속 주행에서 바람 소리(풍절음)나 노면 소음이 상대적으로 크게 들릴 정도였다. 현대차가 운영하는 여주 휴게소 충전소에서 수소 1㎏을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도 5분 정도에 불과했다. 현대차가 이날 공개한 넥쏘의 연비는 96.2㎞/㎏(17인치 타이어 기준)...
한국타이어, SUV용 초고성능 타이어 출시 2018-02-01 14:27:14
소음을 억제했다. 트레드 내부엔 완충역할을 하는 특수 고무층을 배치, 노면 충격을 완화했다. 또 비대칭 패턴을 통해 배수와 조향성능을 높였다. 안쪽은 배수성능에 초점을 맞춰 젖은 노면 제동성을 높였고, 타이어 골격과 트레드 바깥 면은 카카스와 비드를 고강도로 설계, 급격한 방향전환 시에도 변형을 최소화했다.
[오토 포커스] 넓고 낮은 차체·강렬한 엔진… '퍼스트클래스' 품격 담아낸 럭셔리 세단 2018-01-30 16:32:46
엔진 소음이 아니라 운전하는 기분을 더해주는 중후한 사운드를 전해주는 것이다. 정숙함뿐만 아니라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했다는 평가다.안전 사양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렉서스의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는 △차로 유지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