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분기 호실적에 웃은 '네카오'…AI 등 성장동력 확보는 과제 2024-08-09 11:52:21
7% 증가한 5천139억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채널 등 광고형 매출은 3천73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9% 늘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천66억원으로 같은 기간 5% 증가했다. ◇ C커머스에 유튜브 등 해외 빅테크 위협…AI 성과 불투명 그러나 대외적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네이버와...
컨커런트 테크놀로지스, 미국 방산업체와 150만 달러 계약 확대 2024-08-08 23:25:22
밝혔다. 런던에 상장된 컴퓨터 시스템 앤 보드 제조업체는 목요일 이번 추가 주문이 컴퓨터 플러그인 카드 공급 계약 446만 달러에 추가로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마일스 애드콕 최고경영자(CEO)는 "초기 계약 이후 짧은 시간 안에 이번 계약 상향을 확보한 것은 우리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4세 스케이트보더, 파리 최연소 金 2024-08-08 17:43:37
‘10대들의 무대’ 스케이트보드에서 2010년생 14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나왔다. 호주의 아리사 트루는 7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콩코르드광장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스케이트보드 여자 파크 결선에서 93.18점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만 14세2개월인 트루는 이번 올림픽 최연소 메달리스트 기록도 세웠다....
퀴즈 풀고 게임으로 경제 공부…"한경캠프서 생각을 키웠어요" 2024-08-08 17:19:48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용돈 관리3~4학년 대상 수업에선 현명한 용돈 관리 방법과 저축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7일 참가한 3~4학년 학생들은 하동진 인천백학초등학교 교사와 함께 ‘저축과 소비 보드게임’을 했다. 학생 1인당 가상의 돈 3만원을 받고 주사위를 굴려 나오는 숫자만큼 놀이판을 이동하며...
"사람보다 일 잘하네"…맥주 판매율 오른 비결 알고보니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8-08 16:30:56
폼보드 광고판을 통해서도 카스 캠페인을 알렸다. 브이디메뉴는 시작 화면과 대기 화면에 카스의 파리올림픽 기념 CF 광고가 노출되도록 했다. 서빙로봇을 활용한 광고는 기존에 없었던 광고 방식이다. 최근 브이디컴퍼니가 AI판촉로봇 케티봇을 기반으로 로봇 광고를 론칭한 뒤 90%의 매출 상승효과를 입증한 적 있다....
'다이빙' 0점 美선수 "난 포기하지 않았다" 2024-08-08 14:48:15
뒤 탄력 있게 회전했지만, 하강 과정에서 스프링보드 끝에 두 발이 걸리는 사고가 났다. 깁슨은 몸을 구부린 채 그대로 입수했고, 심판들은 0점을 줬다. 이날 출전한 28명의 선수 중 0점을 받은 건 깁슨뿐이었다. 그는 5차 시기 총점 198.30점을 받아 28명의 출전 선수 중 최하위로 탈락했다. 경기 후 깁슨은 로이터 등...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비교적 호조를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채널 등의 광고형 매출은 3천73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9% 늘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천66억원으로 같은 기간 5% 증가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377300] 등이 포함된 기타 플랫폼 매출은 18% 증가한 3천535억원으로...
한국보육진흥원, 시간제보육 KTX 전국노선에 대국민 홍보 강화 추진 2024-08-08 10:05:58
폼 보드를 전국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배포하고, 실제 양육자로 구성된 부모 서포터즈 SNS 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홍보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시간제보육 서비스는 상반기 1,009개 반에서 제공하였고, '24년 하반기 1,035개 반을 추가지정(24.8.1.기준)하여 '24.8월부터 총 2,044개 반에서 확대...
카카오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18.5%↑…'톡비즈' 호조(종합) 2024-08-08 09:18:01
저가 공세에도 호조를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채널 등의 광고형 매출은 3천73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9% 늘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천66억원으로 같은 기간 5% 증가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377300] 등이 포함된 기타 플랫폼 매출은 18% 증가한 3천535억원으...
광고는 맑고 콘텐츠는 흐렸다…카카오 영업익 전년비 18.5% 증가 [종합] 2024-08-08 08:28:50
보드·카카오톡채널 등 광고형 매출은 3073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9% 늘었다. 선물하기·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의 경우 5% 늘어난 2066억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의 2분기 국내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는 4893만명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 부문의 매출은 3535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