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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100%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 구축 2020-12-10 09:48:27
현재 미래에셋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어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이나 웹 창구를 활용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 챗봇이나 채팅상담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모바일 기반의 안정적 업무 환경을 갖춘 상황에서...
국민은행 영업점 대기시간 줄어든다…'미리작성 서비스' 개시 2020-12-04 10:38:58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 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 입금 ▲ 출금 ▲ 환전 ▲ 통장재발행 ▲ 비밀번호변경 ▲ 거래내역 조회 ▲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오래 기다리지 마세요"…KB국민은행, '미리작성 서비스' 출시 2020-12-04 09:44:22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온·오프 `디지털 혁신` 바빠진 은행들 2020-12-02 17:37:23
/ 신한은행 채널전략부 "탄력적으로 창구를 운영해서 저녁, 퇴근 이후에도 고객이 창구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고요. `디지택트` 창구를 내년에는 20개 점포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영업점 방문 대신 모바일 뱅킹을 쓰는 이들이 늘면서 은행들은 영업점 줄이기에 속력을 내고 있습니다. 은행 점포수는 해마다...
'디지털 후진국' 일본에서 막 오른 인터넷슈퍼 경쟁[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2-02 07:08:04
"코로나19 이후 변화의 스피드가 가장 빠른 것이 디지털화"라며 인터넷슈퍼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영국 인터넷슈퍼 오카도와 제휴해 2023년부터 점포를 통하지 않고 창고에서 신선식품을 고객에게 직배송하는 사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일본 최대 편의점 체인인 세븐일레븐은 전국 2만1001개(2020년 10월말 기준)에 달하는...
"거래금지 검토" → "과세 대상"...달라진 정부 [비트코인의 귀환②] 2020-11-30 17:27:45
"디지털 통화를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실상 암호화폐 거래를 반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또 올해 7월 미국 통화감독청은 뱅크오브아메리카, 씨티은행, 골드만삭스 등 은행들이 암호화폐 전용 창구를 열고 가상자산을 맡을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뉴욕주 금융당국은 올해 10월 페이팔에 암호화폐를...
비대면 시대, 격변하는 기업환경 '혁신'으로 대한민국 빛냈다 2020-11-30 15:19:17
게 중요해졌다. 고객들의 불만을 보다 다양한 곳에서 경청하며 미래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최근 디지털 전환 노력과 비대면 고객 서비스 바람이 불며 고객과의 소통 창구도 크게 변화됐다. 고객관리를 전담하는 부서는 일방적인 메시지가 아닌 양방향적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있어 소비자...
신한은행, 직원전용 모바일 AI 앱 '몰리메이트' 도입 2020-11-26 17:02:43
신한은행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직원용 앱인 ‘몰리메이트’를 26일 새롭게 선보였다. 몰리메이트는 기존 고객영업, 사내복지 등 기능별로 분리돼 있던 19개의 직원용 앱과 신한은행 직원이 컴퓨터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인공지능 지식관리시스템 'AI몰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 앱이다. 은행 업무...
화상상담으로 은행 일 본다…신한은행, 미래형 점포 선보여 2020-11-24 20:10:46
밝혔다. '디지택트'는 디지털(Digital)과 콘택트(Contact)의 합성어로,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화상상담 창구에서 전담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대면·비대면 융합 점포다. 화상상담 창구 안에는 대형 스크린과 화상상담용 카메라, 키패드, 손바닥 정맥 인식 장치, 신분증·인감 스캐너 등이...
"은행에서 화상 상담"…신한은행, 미래형 혁신 점포 공개 2020-11-24 09:28:01
24일 밝혔다. 디지택트는 디지털과 콘택트의 합성어다.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화상 상담 창구에서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행을 방문해 직원과 만나지만 화상으로 원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상담 부스 내에는 대형 스크린과 상담용 카메라, 키패드, 손바닥 정맥 인식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