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카파`라고?"…10여 개 브랜드 버리고 환골탈태 `롯데GFR` 2021-11-09 16:48:39
라인 컬렉션의 디자이너로, 블랙핑크 무대 의상을 디자인한 본봄을 캡슐 컬렉션 디자이너로 영입했다. 정 대표는 "라이프스타일 의류 성장성이 좋아 최근에는 (기존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아디다스도 퍼포먼스 중심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환하고 있다"며 "카파도 퍼포먼스라인이 있지만, 라이프스타일이 강화된...
TV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라방은 편법" 2021-11-07 18:05:51
K쇼핑은 지난 6월 중순부터 모바일 앱과 TV 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공하고 있다. 시청자는 K채널 TV 화면에서 리모컨 등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데이터홈쇼핑은 TV 리모컨을 활용해 상품 탐색 및 구매 등 양방향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시간...
이해진과 갈라선 김범수, 옛 이재웅 회사 품고 다시 역전 2021-11-04 18:14:26
안주했던 네이버도 뒤늦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출시했으나 적어도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 이미 선점한 시장을 가져오지는 못했다. '어제의 동지'가 적이 돼 만난 메신저 맞대결에서 김 의장이 이 GIO에게 판정승을 거둔 셈이다. 이 GIO는 2013년 NHN의 게임사업부문 분리를 결정하고 2014년 네이버와 NHN의 상호...
1위 면세점 롯데, 온라인 진격…세계 첫 '면세 명품관' 키운다 2021-11-02 17:29:36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이들은 명품도 스마트폰으로 사는 새로운 구매 행태를 보였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명품 브랜드를 유치했고, 명품 커머스 플랫폼인 머스트잇 등은 지난해 거래금액이 전년 대비 60~100% 뛰었다. 관건은 보수적인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을 온라인몰에 정식으로 입점시키는 것이었다. 고급화 전략을...
새로운 깡 열풍…신제품 `새우깡 블랙` 200만봉 판매 2021-11-01 10:49:43
라인 라이브쇼핑에서는 30분이 채 되지 않아 준비한 5,000 세트가 모두 판매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높은 기대감 속에 출시한 새우깡 블랙은 일부 유통점에서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농심은 새우깡 블랙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공급에 적극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인스타그램에는...
LG전자, 3분기 매출도 월풀 제쳐…연간 기준 세계 생활가전 1위 눈앞 2021-10-22 08:00:00
세계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지만, 아직 물류대란과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 부족 현상은 계속되고 있다"면서 "올해 가전업체 4분기 실적은 전 세계 공급망과 생산라인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하는지에 달렸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코로나가 바꾼 유통 대장株, 이마트 1위…동서의 질주 2021-10-21 17:57:03
“이마트는 쓱닷컴과의 시너지를 통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도 상승했다”며 “롯데쇼핑의 경우 롯데하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등 유통 밸류체인을 모두 갖고 있다 보니 e커머스 전략을 위한 퍼즐 맞추기가 더 복잡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플랫폼 ‘롯데ON’의 경쟁력 강화 전략도 명확하지 않...
코로나가 바꾼 유통 대장주…이마트 웃고 롯데쇼핑 울었다 2021-10-21 15:44:07
라인 시장 점유율도 상승했다"며 "롯데쇼핑의 경우 롯데하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등 유통 밸류체인을 모두 갖고 있다보니 e커머스 전략을 위한 퍼즐 맞추기가 더 복잡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플랫폼 '롯데ON'의 경쟁력 강화 전략도 명확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베이코리아 인수 기회도...
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 최대…콘텐츠·글로벌 사업 호조(종합2보) 2021-10-21 11:23:07
있다"고 말했다. 커머스는 쇼핑라이브, 브랜드스토어, 스마트스토어의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33.2% 증가한 3천803억 원을 기록했다. 브랜드스토어는 550여 개로 확대되며 거래액이 3배 이상으로 성장했다. 쇼핑라이브도 100만 뷰 이상 초대형 라이브와 분기 100억 매출 브랜드가 등장하며 거래액이 13배로 급증했다...
남아공 LG전자 폭동 딛고 30% 성장세…'임가공 전환방침' 2021-10-20 06:00:13
라인 한 개에 근무 인원은 약 100명으로 파악됐다. 폭동으로 인해 콰줄루나탈과 요하네스버그를 중심으로 최소 4만 개 업체가 타격을 입고 300명 이상이 숨졌다. 쇼핑몰만 해도 200곳이 약탈당하고 손상을 입었다. 삼성전자도 더반이 있는 콰줄루나탈주(州)의 물류창고가 약탈당했으나 수요를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