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민1에선 리뷰 이벤트 안 해요"…자영업자들 분노한 이유 [이슈+] 2022-04-09 12:57:47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배민1 수수료 개편에 대한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개업 7개월 차라고 밝힌 업주 A 씨는 "프로모션 종료 후 배달료를 1000원씩 인상했더니 배달주문이 뚝 끊겼는데 그렇다고 안 올리자니 남는 게 없다"고 말했다. 서대문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B 씨는 "배달 플랫폼에서도 이윤이 얼마 안...
KT, `로봇 서비스 플랫폼` 사업 본격화…AI 방역로봇 출시 2022-03-30 12:27:58
AI 방역로봇의 경우 설치부터 플랫폼 사용, 원격 관제, 매장 컨설팅, 현장 AS 출동, 전용보험 제공, 매장 네트워크 구축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에정이다. AI 방역로봇 2종은 용량에 따라 중소형과 대형으로 구분되며 모두 플라즈마, UVC(자외선 파장) 살균과 공기청정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I로...
'매출 효자' 골프 브랜드…백화점 명품관·본점에 속속 입성 2022-03-27 15:38:03
명품관’에 매장을 낸다”고 말했다. 2017년 태어난 신생 브랜드의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입성은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백화점 상품기획(MD) 관계자는 “본점은 1년에 2~3회 MD 개편을 통해 매출 하위 브랜드들을 과감히 정리한다”며 “PXG어패럴은 매우 제한된 공간에서 ‘생존 싸움’을 벌여야 하는 현대백화점...
위상 달라진 골프 브랜드…백화점 '명품관'에 속속 데뷔 2022-03-18 17:21:07
명품관에 팝업스토어(일시적으로 운영하는 매장)를 열었다. 이 팝업스토어는 브랜드들이 거금을 들여 설치물을 만들고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곳이다. 과거 신세계와 샤넬,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들만 거쳐갔다. 젝시오 레이디스는 골프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이곳에 데뷔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에 면세업계 숨통 트이나 2022-03-14 06:03:00
매장을 개편하고 백화점과 연계해 VIP 혜택을 강화하고 나섰다. 다만 면세업계는 본격적인 업황 회복에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면세업계의 '큰손'이었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돌아와야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당장은 아니겠지만 긍정적인 신호인 것은...
KT '민트폰'으로 ESG 경영 선도 2022-03-13 17:49:04
맺고 판매하는 중고 스마트폰 브랜드다. KT는 이번 개편을 통해 환급률을 기존 최대 50%에서 100%로 올렸다. 중고폰을 구매하고 1년 뒤 반납하면 구매가에서 부가세를 제외하고 전액을 돌려준다. 민트폰 고객은 S급 중고 ‘아이폰11 46GB’ 모델을 60만5000원에 구매한 뒤 1년 후 문제없이 반납하면 부가세 5만5000원을 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2000여개 브랜드 입점 2022-03-13 17:43:46
개편의 초점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 유치다. ‘업계 최초 입점’ ‘신세계 단독’이라는 마케팅 문구가 걸린 신규 해외 브랜드만 30여 개다. 릭오웬스, 드리스반노튼, 에르노 등이 대표 ‘선수’다. 신세계백화점몰은 연내 럭셔리 해외패션·화장품·생활 등의 부문에서 신규 브랜드 100여 개를 추가로 입점시킬...
KT, 중고 휴대전화 '민트폰' 1년 뒤 반납하면 최대 100% 환급 2022-03-13 10:04:04
수 있게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KT는 작년 8월 중고거래 기업 번개장터와 제휴해 민트폰을 출시했다. 엄격한 품질 검수를 거친 중고 휴대전화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분실·파손 위험이 높은 어린이, 기본 기능 위주로 사용하는 부모님, 영업직·택배 기사 등의 업무용 휴대전화 등으로 적합하다고 KT는...
신세계免, 본점 화장품 강화…매장 키우고 브랜드 확충 2022-03-10 18:08:59
신세계면세점은 본점의 화장품 매장을 확대 및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신세계면세점 본점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 수는 200여 개에서 240여 개로 늘어난다. 특히 K뷰티로 불리는 국내 브랜드를 90개에서 106개로 늘리기로 했다. 가치소비 유행을 반영해 식물성 성분으로 만든 비건뷰티와 인체에 유해한...
신세계면세점, 뷰티 강화…브랜드 늘리고 매장 리모델링 2022-03-10 08:54:24
신세계면세점, 뷰티 강화…브랜드 늘리고 매장 리모델링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본점의 뷰티 브랜드를 확대하는 등 매장을 재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본점은 뷰티 브랜드를 200여개에서 240여개로 늘리고, 이 중 K뷰티 브랜드를 106개로 확대했다. 가치소비 추세를 반영해 비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