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기 빼고…신세계 '100% 식물성 버거' 실험 2023-04-19 17:37:31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사용하는 모든 버거 빵을 식물성으로 전환한다. 버거 빵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쓰는 버터, 우유, 계란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밀과 대두, 식물성 유지 등을 활용하면서도 기존 빵 맛을 살리는 게 핵심 기술이다. 다음달엔 우유 대신 오트와 캐슈너트를 주재료로 사용한 대체 치즈를 외부에...
정용진도 꽂혔다더니…고기 없는 '찐 식물성 버거' 나온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9 15:45:54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사용하는 모든 버거빵을 식물성으로 전환한다. 버거빵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버터, 우유, 계란 등 동물성 재료를 쓰지 않고 밀과 대두, 식물성 유지 등을 활용하면서도 기존 빵의 맛을 살리는게 핵심 기술이다. 다음 달엔 우유 대신 오트와 캐슈넛을 주재료로 사용한 대체 치즈를 외부에...
G20정상 만찬에 오른 '영덕 대게' 2023-04-17 16:21:57
영덕대게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5~2020년 72억원 규모의 예산을 들여 대게 보육초를 설치했다. 보육초는 대게 서식지와 산란장으로 활용된다. 2021년부터는 매년 10억원을 투입해 대게 자원 회복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영덕 로하스 특화농공단지·수산식품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이달의 소상공인' 금성식당 정은주 대표 등 6명 선정 2023-04-17 08:33:44
요리법을 토대로 밀키트·스마트스토어 등을 통한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강원도 원주 금성식당 정은주 대표와 주말장터, 온라인 유통 등의 신규 판로와 청년창업 관련 사회공헌에 나선 충남 금산 금강유통 김명숙 대표가 선정됐다. 소공인 부문에서는 3D 모델을 활용해 수출용 디자이너 브랜드, 고가의류 브랜드를 위탁...
"밀키트로 온라인 판로 뚫었다"…이달의 소상공인 면면 봤더니 2023-04-17 08:00:13
특색 있는 찜갈비 레시피를 토대로 밀키트·스마트스토어 등을 통한 판로확대를 노력해 소상공인 지속성장에 귀감이 된 점을 인정받았다. 금강유통 김명숙 대표는 코로나 위기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주말장터, 온라인 유통 등의 신규 판로와 청년창업 관련 사회공헌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비에파...
'셰프 IP'를 아시나요…'조리법 로열티' 받는 맛집들 2023-04-14 18:24:06
함께 삼원가든을 경영하면서 삼원가든이라는 브랜드와 주요 메뉴의 조리법을 ‘전국구’로 만들기 위해 고심했다. 보통의 선례대로라면 선택지는 가맹점 사업뿐이었다. 하지만 박 대표는 남들과 다른 길을 택했다. 2020년 5월 일종의 셰프 IP 거래소인 미식 플랫폼 캐비아를 창업했다. 14일 기준으로 캐비아는 삼원가든을...
성남시 일원 '성남 수정 어반포레' 조합원 모집 나서 2023-04-14 10:49:28
해당 단지는 현대건설이 시공참여의향서를 제출한 상태며, 한국우수브랜드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 브랜드평가대상'에서 지역주택조합 부문 대상을 수상해 사업 가치를 높이고 있다. 지주 참여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15층, 6개 동 규모로, 62AㆍB타입, 84AㆍBㆍC타입 총 5개 타입에 총 200세대를...
'곰표밀맥주' 제주맥주가 만든다 2023-04-12 17:43:29
맺었다. 대한제분의 ‘곰표’ 브랜드를 맥주로 확장하는 데 큰 몫을 한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3년 만에 결별하고 자체브랜드 ‘대표밀맥주’를 내놨다. 밀맥주 시장에서 제주맥주와 세븐브로이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곰표’ 잡은 제주맥주 12일 유통·주류업계에 따르면 대한제분은 곰표 상표권...
부산 강서, 청주, 광주 남구 등 대형브랜드 대단지 주목할 만 2023-04-12 16:47:47
띠고 있지만 브랜드 아파트 수요는 높은 편이다. 한 분양 시장 관계자는 “부동산 경기 둔화와 금리 상승 등의 이유로 건설사의 자금 경색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며 “안정적인 신용도와 시공 능력을 갖춘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를 선호하는 실수요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DL건설이 광주 남구 봉선동에 공급하는...
[단독] "밀맥주 전쟁 터졌다"…제주맥주 vs 세븐브로이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12 08:31:04
진을 친 것”이라며 “자신이 넓혀 놓은 밀맥주 시장에서 밀리면 실적 악화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세븐브로이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0%, 58% 떨어졌다. '곰표'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 B2C 기업 변신 중인 대한제분 ‘밀맥주 전쟁’의 향방은 ‘브랜드 vs 맛’의 대결이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