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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늘고 있다… 현대상선 유창근 사장 "희망이 보인다" 2017-11-10 19:28:04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화주들의 신뢰가 회복되면서 선복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서비스 개선에 노력한 결과 지난 8월 세계 선사들 간 선박운항 정시성 평가에서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현대상선의 자신감··유창근 사장 "희망적인 숫자" 2017-11-10 14:26:45
신뢰를 회복해 선복활용도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유 사장은 책임경영 차원에서 현재 추진중인 유상증자에도 참여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상선은 현재 7천억원을 목표로 유상증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 사장은 "최고경영자(CEO)로서 법적 절차 안에서 주어진 권리, 기회 최대한 살려서...
머스크 아태지역 CEO "세계 해운시장 경쟁 멈추지 않을 것" 2017-10-24 15:05:25
혁신을 통해 세계 1위로 성장했다. 머스크라인의 선복량(선박의 화물적재능력)은 인수작업이 막바지에 있는 독일 함부르크쥐트를 포함해 전 세계 선복량의 19.2%를 차지한다. 최초로 1만8천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친환경 고효율 컨테이너선인 트리플E급을 발주해 초대형선 시대를 연 데 이어 최근에는 자사가...
'발레 1.7조 수주' 해운 낭보에…조선사들, 20척 일감 따내나 2017-09-24 19:40:07
고민”이라고 말했다.선복 과잉과 ‘일감절벽’에 시달리는 국내 상황을 고려할 때 국내 해운사가 국내 조선소에 발주하는 ‘상생 문화’와 이를 지원하는 정책이 나와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영국 조사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20일까지 중국과 일본 선주의 자국 조선소 발주 비중은...
조선사, 수주보다 어려운 '수주 가이드라인' 2017-09-18 19:33:44
했다.하지만 조선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선복 과잉으로 선박 가격이 역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상황에서 정부가 요구하는 기준을 도저히 맞출 수 없다”고 토로했다. 이대로 가면 웬만한 일감은 모두 중국 업체가 가져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중공업은 지난달 중국업체에 밀려 1조6000억원 규모의 초대형...
현대상선 7월 운항 정시성 84.1%…세계 4위 2017-09-03 11:16:49
협력 선사(2M)의 선복(화물 적재능력)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만의 정시성은 90.6%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했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구조조정 이후 화주 신뢰 회복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의 일환으로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 준수를 통한 화주들의 만족도 제고에 주력해 왔다. joon@yna.co.kr (끝) <저작권자(c)...
文대통령 "해운산업 재건 위해 부처간 협업체계 구축" 2017-08-30 19:21:14
해운기업이 인수합병(M&A)으로 경쟁력을 키우는 것에 대응해 국적 선사들도 연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해수부는 이에 대해 국적 컨테이너 선사 14곳이 결성한 한국해운연합(KSP)을 통해 선복 교환과 중복항로 구조조정, 해외항만터미널 공동 지분투자 등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진해운 사태 1년] ② 다시 기지개 켜나…주요 지표 속속 개선 2017-08-28 06:05:04
것으로 기대된다. ◇ 선복량 회복·컨테이너선 발주 재개 지난 7월 이후 아시아발(發) 미주 노선 예상 선적률이 100%를 넘겨 8∼10월 선복(화물 적재공간) 부족이 심화할 것으로 현대상선이 최근 전망했다. 현대상선은 이에 화주들과 협력해 미주 노선에 대한 컨테이너선 추가 배치를 검토하고 있다. 미국 유력 해운전문지...
한진해운 사태 1년…부산항 위기 벗어났지만 여전히 불안 2017-08-26 07:00:07
선사들의 선복은 지난해 상반기 20피트 컨테이너 116만6천713개에서 올해는 46만2천694개로 60%나 줄었다. 현대상선과 SM상선이 최근 부산항에서 처리하는 물량을 꾸준히 늘리고 있지만 선복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한진해운의 공백을 메우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국적 선사의 든든한 뒷받침이 없으면 부산항은 외국...
[시론] '한진해운 비극'을 딛고 서려면 2017-08-23 18:28:45
현 선복(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 과잉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게 될 수밖에 없다.이제부터는 우리도 마켓 추종자가 아닌 마켓 리더와 개척자가 돼야 한다. 1만4000teu(파나마운하 통과 가능 선형) 선박을 일시에 20척 정도 건조해 1주일에 최소한 두 번 미국 동해안을 고속으로 연결, 전체 운항기간을 30% 정도 줄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