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 무격리 입국대상·기준 마련‥인도·태국과 기업유치 경쟁‥개발 프로젝트 `봇물`/美·유럽 증시 및 유가 상승 `백신 기대` -
소비 행태 변화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 -베트남 응답자 5명 중 4명 이상의 최대 화두는 ‘건강’. 이로 인해 계란, 신선식품, 건강관리 제품 등 건강식 제품 소비 증가 -맥킨지, 베트남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변화 매우 빨라.. 기업들 그리고 식품 소매업자들의 뉴 노멀 시대를 접근방식 4가지 단어로 제안.. 안전, 건강,...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덕률풍'에서 '스마트폰'까지 2020-05-18 09:00:46
중의 하나다. ‘언택트 마케팅, 언택트 소비, 언택트 서비스, 언택트 쇼핑, 언택트 문화….’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쓰인다는 점에서 이 말은 생산성이 꽤 높다. ‘텔레폰’을 음역해 ‘덕률풍’으로 불러 ‘비대면’ ‘비접촉’ 정도로 번역되는 이 말은 사실 코로나19 이전부터 쓰였다. 금융업 등에서 ‘비대면(非對面)...
이마트 1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34.8%↓…"2분기도 쉽지 않다" 2020-05-13 15:39:37
이는 코로나19로 집에서 밥을 해 먹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마트의 자체 상품인 노브랜드는 2015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첫 흑자를 기록했고, 자회사인 SSG닷컴 역시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하며 총매출 증가 및 적자폭 감소에 성공했다. 김윤섭 신세계그룹 팀장은 "2분기 사업도 어려울 것으로...
베트남, 성장률 5% 경제회복 총력 선언‥공급부족 부동산 `들썩`‥원격의료 강화/美 체감실업률 20%대‥美·유럽 증시는 강세 -
신시장 여는 K컬처 `글로벌 팬심` 저격한 온라인 K팝 공연 SM·네이버 `비욘드 라이브`…ABC "공연문화 새 장" BTS `방방콘` 공연실황 묶어 유튜브 공개…5000만뷰 `포맷 바이블` 만들어 복면가왕 등 예능 45개국에 수출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15&aid=0004337737* 서울·경기·인천...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 2020-04-28 10:11:24
이래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왔다. 파리바게뜨는 자체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에서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딜리버리 서비스 혁신에도 나서고 있다. 통상적으로 딜리버리...
"'감자 마케팅'처럼 협업·혁신했으면 타다도 달리고 있을 것" 2020-04-26 17:01:43
언론인 출신 정치인이다. 1984년 문화방송(MBC)에 입사해 보도국 사회부 차장, 인터넷뉴스부 부장대우 등을 지냈다. MBC 노조위원장 및 전국언론노동조합 초대위원장을 거쳐 2005년부터 3년간 MBC 사장을 맡았다. 18대 총선에서 민주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해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 민주당 원내부대표,...
베트남, 경기회복 총력 `포스트코로나` 최대 수혜국 전망‥국가브랜드 8계단 상승/국제유가 40% 급반등‥뉴욕커 1/5 이미 코로나 항체 -
및 농산물 소비 지원 등을 위해 타 도시와 공동 협력해 물품의 수급 촉진 및 연계를 지원하는 `계획 84호`를 발표. 하노이를 비롯한 다른 지방에서도 세미나/회의, 무역 및 제품 전시 활동을 개최할 예정.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지방 도시를 지원하고, 소비와 수출이 어려운 지역을 지원하고 소개할 예정. 지원...
[이슈+] 코로나 한파에도…MZ男, 뜨거운 '명품 사랑' 2020-04-16 09:45:29
대신 자신을 가꾸고 문화 활동을 늘리는 남성 '포미족'을 공략하기 위한 결정이었다. 이에 남성 전문관을 열기 전인 2010년 전체의 28.1% 수준이던 남성 고객 매출은 지난해 35.8%까지 상승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최근 남성 명품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에도 패션에...
"중국 수요 살아난다"…기지개 켜는 K-뷰티 2020-04-10 17:43:56
코로나19를 계기로 떠오른 언택트(비대면) 소비문화가 `전화위복`이 된 셈입니다. 실제 브이티 코스메틱의 경우 최근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신유지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마스크팩 신제품 30만 세트를 팔아치웠고, 지난달에만 300억원에 달하는 물량을 수주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K뷰티 대표 주자들은 중국 밀...
베트남, 주식 신규 계좌 급증‥피치 `BB` 등급 유지‥삼성 덕, 전자산업 맑음/美 1700만명 실직‥WTI 9.3%↓ -
제한되자, 신선한 식자재 소비 감소하지만, 냉장식품 수요 증가 -하노이 냉장창고 적재 부피 약 80% 냉장식품 쌓여 -냉장창고 수요 급증에는, 시장에서의 냉장식품 수요급증과 식당들이 문을 닫으며 나오는 재고 보관 목적이 주요 이유 -베 해산물 수출업자협회(VASEP), 냉장·냉동 저장해야 하는 해산물의 보관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