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감원 "월세대출 늘려라"…'전시용 땜질' 지적도> 2013-08-21 06:02:11
홈페이지에서 월세대출 상품 안내를 강화하고영업점에 상품안내장을 둬 고객의 선택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선 '시큰둥'…일부 은행 '콧방귀' 금감원장의 '한 마디'로 시작된 월세대출 활성화는 그러나 기대와 달리 별 효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라는 관측도 만만치 않다. 가장 큰...
은행들 월세대출 상품 쏟아낸다 2013-08-21 06:02:08
홈페이지에 월세 대출 상품안내를 강화하고 영업점에 상품 안내장을 배치해 고객의 선택을 유도할 방침"이라고전했다. 외환은행도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유사한 방식 및 조건의 월세 대출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기업은행[024110]도 월세 대출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며, 하나은행은 기존 전세대출 상품에 반...
<주한 외국인 145만명…보험·카드사 고객유치 시동> 2013-08-06 06:11:06
상품의 안내장을 3개 국어로 번역해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에 올리고 지방자치단체나 다문화 지원센터에도 비치하고 있다. 삼성화재의 외국인 장기보험 계약자는 2009년 1만5천명에서 올해는 지난 7월까지 3만4천명으로 2배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외국인 노동자, 국제결혼에...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친환경운전 안내 장치 유용" 2013-08-02 07:10:02
관심이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운전 안내장치 보급 사업, 내리막길 무가속 운전구간 확대 등 친환경 운전문화 확산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5월26일부터 28일까지 ems 장치를 이용한 운전자 22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부산은행, 시각장애인용 콜센터서비스 점자 안내장 제작 2013-07-26 10:42:39
안내장`을 제작해 부산시 시각장애인 협회에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제작한 ‘시각장애인 전용 콜센터서비스 점자 안내장’은 은행 이용에 많은 불편을 느끼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특별히 제작해 은행 업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라고 부산은행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부산은행은...
내 차가 견인됐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2013-06-28 09:00:13
대한 안내장이 부착돼 있으며, 이 안내장은 자·타의적으로 훼손되는 일이 잦아 피견인자의 휴대폰이나 전화로 견인을 통보하기도 한다. 당시 현장 사진을 남기기 때문에 연락을 받지 못해 피해를 입었다면 관련 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견인된 차, 어디서 찾을까? 교부된 안내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인근의...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접수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권리 안내장`을 통해 민원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이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 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내용의 민원 미란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금감원은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담당자에게...
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금감원은 또한 접수 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권리 안내장'을 통해 민원인의 권리를 알려주는 '민원 미란다 제도'도 도입했다. 안내장에는 민원 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인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배치 삼성화재, 만화형태 보험상품 안내장 선봬 현대해상, 민원예보제 시행…불만 사전 예방 금융당국은 올해 보험민원 감축을 핵심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작년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보험민원(4만8471건)이 전체 민원의 절반(51.1%)을 넘었을 뿐 아니라 증가 속도도 빨라서다.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인상과 변액보험...
삼성화재, 카툰형식 상품 안내장 제작 2013-05-28 11:23:03
상품 안내장은 어려운 보험상품을 쉽게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삼성화재는 카툰형식의 안내장이 고객의 상품 이해도를 높여 민원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보험 소비자들의 만족도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