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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상대 '억제력 밑천' 드러낸 이란, 핵무기 개발할까 2024-10-08 15:52:35
사라진 상황에서 미국 관리들은 이란이 이번 여름 핵무기 개발에 필요한 추가적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란이 몇 달 안에 '조잡한' 수준의 핵 장치를 생산할 수 있다고 보는 전문가들도 있다. 하지만 이란이 대이스라엘 억제력 강화의 하나로 핵무기 제조의 길에 들어선다면, 이란...
멕시코 시장, 취임 6일 만에 피살…"마약 카르텔에 희생된 듯" 2024-10-08 12:15:24
카르텔 폭력 사태로 몸살을 앓아왔다. 지난해 여름엔 치안당국이 갱단 '로스 아르디요스' 간부급 2명을 불법 무기 및 마약 등 소지 혐의로 붙잡자, 갱단과 연관된 사업을 하는 이들까지 나서 고속도로를 점거하고 경찰의 무장 전술 차량을 탈취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日노동자 실질임금 다시 감소세 2024-10-08 09:37:51
감소세를 보이다가 지난 6월과 7월은 여름 보너스 증액 등에 힘입어 증가했다. 후생노동성 관계자는 "6월과 7월은 처음으로 보너스를 주는 사업장도 있어 실질 임금이 증가세를 보였지만, 8월은 보너스 영향이 약해지면서 마이너스로 돌아섰다"며 향후 실질임금 추이를 주시할 것이라고 NHK에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日노동자 실질임금 3개월 만에 다시 감소세 전환 2024-10-08 09:23:50
6월과 7월은 여름 보너스 증액 등에 힘입어 증가했다. 후생노동성 관계자는 "6월과 7월은 처음으로 보너스를 주는 사업장도 있어 실질 임금이 증가세를 보였지만, 8월은 보너스 영향이 약해지면서 마이너스로 돌아섰다"며 향후 실질임금 추이를 주시할 것이라고 NHK에 말했다. ev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성심당 하나로' 대전의 '이변'…여행 만족도 '만년 꼴찌' 탈출 2024-10-08 09:05:31
2만5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수행하는 '연례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6월~8월)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7052명에게 주 여행지가 어디였는지, 그 지역에 '얼마나 만족했는지(만족도)'와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추천의향)'를 묻고 종합만족도를 산출해...
울산 회야강 일대서 새매·물수리 등 멸종위기 맹금류 관찰 2024-10-08 07:48:55
여름 철새 맹금류들을 포착해 사진 자료로 남겼다. 관찰된 조류는 물수리 2개체와 새매, 왕새매, 새호리기 각각 1개체다. 물수리는 지난달 24일 온산읍 삼평들 앞 회야강에서 다 자란 암컷이 3회에 걸쳐 물고기 사냥을 시도하다 실패하는 모습이 기록됐다. 이후 29일 같은 암컷 물수리가 은어와 숭어를 성공적으로 낚아채는...
멕시코 지자체 시장 취임 엿새만에 숨진 채 발견 2024-10-08 06:26:35
사태로 몸살을 앓고 있다. 지난해 여름엔 치안당국이 갱단 '로스 아르디요스' 간부급 2명을 불법 무기 및 마약 등 소지 혐의로 붙잡자, 갱단과 연관된 사업을 하는 이들까지 나서서 고속도로를 점거하고 경찰의 무장 전술 차량을 탈취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파티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졌던 칠판싱고...
멕시코 지자체 시장 취임 엿새만에 피살…카르텔폭력에 희생된듯 2024-10-08 02:21:13
사태로 몸살을 앓고 있다. 지난해 여름엔 치안당국이 갱단 '로스 아르디요스' 간부급 2명을 불법 무기 및 마약 등 소지 혐의로 붙잡자, 갱단과 연관된 사업을 하는 이들까지 나서서 고속도로를 점거하고 경찰의 무장 전술 차량을 탈취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파티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졌던 칠판싱고...
구미 '우리 밀' 육성 박차…"하루 최대 60t 생산" 2024-10-07 18:39:29
특구는 농가 90곳이 참여해 120㏊로 농지를 규모화하고 여름 작물 콩에 이어 겨울 작물인 밀과 양파를 이모작으로 공동 영농한다. 농가 소득이 벼농사 대비 콩과 밀은 1.7배, 콩과 양파는 5.8배까지 증대되는 성과를 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028년까지 밀 재배 면적을 현재 125㏊에서 600㏊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난방' 고정관념 깨…MZ 겨냥한 마케팅 인기 2024-10-07 18:06:37
최근엔 MZ세대(1981~2010년 출생) 소비자 공략에 힘쓰고 있다.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과 공동으로 선보인 팝업스토어가 대표 사례다. 경동나비엔과 김씨네과일은 7월 SNS에서 ‘여름에도 온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티셔츠’에 들어갈 슬로건 공모전을 열었다. 총 세 개 문구를 선정해 티셔츠로 제작했다. 보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