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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근로자 없인 공장 못돌려…안전사고 터지면 줄폐업" 2024-01-23 17:56:40
엔진 부품을 생산하는 P사는 50여 명의 내국인 근로자가 모두 60대 이상이다. 최고령인 75세 근로자도 아직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작업 환경이 열악한 열처리, 주물 분야 등의 뿌리기업은 대부분 고령자와 외국인 근로자로 연명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되면 사고 예방 효과를 내기보다 처벌 사례만...
F&F·영원무역·화승엔터 등 의류株 약세 2024-01-22 18:06:49
의류주가 소비 경기 둔화로 연초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국내 매출 부진은 물론 해외 주요 브랜드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수요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업체별로 실적 저점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F&F는 22일 1.12% 하락한 7만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7만200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소비침체에 우는 의류주 주가…F&F 연초 20% '뚝' 2024-01-22 17:10:30
의류주가 소비 경기 둔화로 연초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중국 매출 부진은 물론 해외 주요 브랜드들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수요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업체별로 실적 저점을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22일 F&F는 1.12% 하락한 7만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7만200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신저가를...
우주개발, 21세기 대항해시대의 주역이 되려면 2024-01-22 16:19:09
스스로 재생하는 타이어, 온도를 조절하는 의류 등 획기적인 아이템을 생산하는 기업이 속속 등장하며 우리의 일상을 바꿀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다만 민간 우주산업의 발전이 순수하게 자생적이었던 것은 아니다. 그 바탕에는 민간의 우주산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NASA가 제창한 LEO(Low Earth Orbit) 이코노미 개념이...
나이키와 결별한 우즈…공포의 '선데이 레드' 들고 온다 2024-01-21 10:25:18
의류뿐 아니라 일상복, 신발 등 다양한 품목으로 생산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테일러메이드는 나이키가 골프 용품 시장에서 철수한 뒤인 2017년부터 우즈의 용품을 후원했다. 최근 나이키가 우즈와 의류를 포함한 스폰서십까지 종료하자 외신들은 테일러메이드를 우즈의 유력한 새로운 파트너로 꼽았다. 테일러메이드가...
향수·비누에 쓰인다고?…'기후변화 주범' 이산화탄소의 변신 2024-01-17 11:48:19
SAF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전 세계 거의 모든 항공사가 2030년까지 SAF를 최소 10% 사용하겠다고 약속했지만, 현재 SAF가 세계 항공연료 공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1%에 불과하다. 란자테크는 또 저탄소 의류의 주원료를 개발해 룰루레몬, 자라, H&H 등 의류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밖에 클린오투는 난방 보일러에서...
[특징주] 영원무역, 증권가 실적악화 우려 속 52주 신저가(종합) 2024-01-16 15:34:21
이날 SK증권은 의류 수요 부진 등으로 실적 악화가 예상된다며 영원무역의 목표주가를 7만5천원에서 6만원으로 내렸다. 형권훈 연구원은 "영원무역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천1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할 것"이라며 "고정비 부담 증가와 달러 약세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문 실적이 부진하고,...
[특징주] 영원무역, 증권가 실적악화 우려 속 52주 신저가 2024-01-16 11:06:45
이날 SK증권은 의류 수요 부진 등으로 실적 악화가 예상된다며 영원무역의 목표주가를 7만5천원에서 6만원으로 내렸다. 형권훈 연구원은 "영원무역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천1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할 것"이라며 "고정비 부담 증가와 달러 약세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문 실적이 부진하고,...
'할리데이비슨 패션' 키우는 신세계 2024-01-15 17:49:57
할리데이비슨 본사는 라이더를 위한 의류 및 소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수준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대로 할리데이비슨의 상표를 활용해 새로운 패션 브랜드를 선보일 방침이다. 할리데이비슨의 로고·감성을 바탕으로 한 유니섹스 컨템퍼러리 브랜드로 키워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한다는...
[단독] "제2의 MLB 될까"…'할리데이비슨' 패션 브랜드로 키운다 2024-01-15 14:10:01
기획·생산하는 라이선스 브랜드를 늘리기로 방향을 잡았다. 할리데이비슨을 시작으로 라이선스 브랜드를 더 늘린다는 게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청사진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현재 유통하고 있는 수입 의류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이를 잡화로까지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선스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