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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설계사 개인사업자 신분 선호" 2013-08-08 12:00:53
설계사들은 보험사와의 계약 방식에 대해법적인 고용계약 방식보다 현재의 위촉 계약 방식인 개인사업자 신분을 선호한다는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 보험연구원이 최근 서울마케팅리서치에 의뢰해 전국에 거주하는 9개 생명보험사 전속설계사 850명에 대해 전화 설문 조사(신뢰수준 95%±3.4%포인트)를 실시한결과에...
<의사·세무사·법무사 등 고소득 전문직도 보험영업> 2013-06-24 06:11:07
하는 형태다. 신한생명은 소호사업자에게 설계사 자격증 취득과 상품 교육에 드는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고 이들이 보험상품을 판매하면 적정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신한생명에 등록한 소호사업자는 현재 1천875여명에 이른다. 소규모 자영업자가대부분이지만 의사, 약사, 세무사, 회계사, 법무사 등 전문...
"설계사 근로자 인정땐 보험사 최대 3조 부담" 2013-06-13 17:22:54
따르면 생명보험사의 전속설계사 14만7000명에게 추가 소요되는 경비는 최소 1조5000억원(법정복리후생비)에서 최대 1조8000억원(추가 예상 비용 포함)으로 추산됐다. 생보사 전체 사업비의 11~14%, 전속설계사에게 지급하는 총 수수료의 24~29%에 해당하는 액수다. 여기에다 손해보험사의 전속설계사 9만5000명까지 더하면...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연말께 온라인보험 내놓겠다" 2013-06-12 17:38:06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전속 설계사를 통한 상품 판매에 집중해 그동안 cm 채널을 두지 않았다. 이 사장은 벤치마킹 대상으로 일본의 온라인 전업 생명보험사 라이프넷을 꼽았다. “라이프넷처럼 보험료와 사업비 등에서 소비자에게 유리한 상품을 내놓는다면 승산이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김은정 ...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전문 지식을 교육하고, 설계사에게는 보험금 지급 금액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부풀리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역시 완전판매를 위한 모집질서 개선에 적극적이다. 매년 보험사 전속 설계사와 개인 대리점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우수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완전판매를 위한 동기를...
"보험 판매수수료에서 자문수수료 체계로 바꿔야" 2013-05-28 15:04:10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설계사와 소비자 간 합의에 따른 자문수수료 형태로 판매수수료가 전환되면 설계사의 책임감과 상품 분석 능력이 강화될 것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자연스럽게 불완전 판매가 줄고, 민원 감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성 교수는 “한 보험사의 상품만 파는 전속 설계사가...
동양생명, 지난해 순익 예상 웃도는 수준-하나대투 2013-05-20 08:00:43
조언이다.신 연구원은 "지난 회계연도 1분기부터 개선됐던 전속설계사 규모가 같은 해 3분기부터 신계약 수치로 반영되는 모습을 확인했다"며 "다만 훼손된 이익체력과 신계약 부진으로 훼손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
"新계약 20% 차지"…보험업계 모바일 청약 확산(종합) 2013-04-24 11:05:19
환경은 종이문서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설계사가 일일이 수행해야 했던 절차를 간소화시켜 보험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다. 24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해활용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보험사는 총 22곳에 달했다. 각 협회에 가입된...
"新계약 20% 차지"…보험업계 모바일 전자청약 확산 2013-04-24 06:07:05
있다. 삼성화재[000810]는 지난 3월 말까지 보험설계사들에게 태블릿 PC 1만9천여대(표준전속 조직 기준 보급률 84.4%)를 보급하며 모바일 전자청약 활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해 10월 중순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해 7개월간 6천100건이 넘는 계약을 체결했다. 푸르덴셜생명...
[S&F 경영학] 외형성장 유혹에 빠진 日 야마토생명, 글로벌 금융위기로 '치명타' 2013-04-23 17:17:13
바꾸고, 적립금을 쌓아 지급여력을 높이는 한편 설계사 외에 새 판매 채널을 구축하는 등 위험을 줄이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2008년까지 추가적으로 파산하는 회사는 없었다. ◆야마토생명, 위험을 선택하다 야마토생명은 다른 생보사와 달랐다. 2000년대 중반 또다시 외형 성장의 유혹에 빠졌다. 자산 규모 30위권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