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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이브' 김용하 PD "서브컬처 저변 넓히는 게임 되겠다" 2023-03-02 11:00:05
기자 =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의 발상지이자 유명한 IP(지식재산)가 즐비한 일본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게임을 보여 주자고 다짐하며 만든 게임이 바로 '블루 아카이브'죠." 넥슨게임즈[225570]에서 '블루 아카이브' 개발·운영을 총괄하는 김용하(48) 프로듀서(PD)는 지난달 27일 진행된...
[게임위드인] 서구권서 사양길 접어든 MMORPG, 한국이 놓지 않은 이유는 2023-02-25 11:00:00
'리니지M'과 '리니지2M',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서비스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넥슨의 '히트2' 역시 MMORPG 장르로, 현재까지 매출 순위 10위권 내를 기록하고 있다. 일부 게이머는 '리니지' IP(지식재산)가 게임성보다는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 위주의 수익모델(BM)만...
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다음달 9일 전세계 출시" 2023-02-23 09:34:17
지난해 한국·북미 우선 출시…서비스 지역 170여개국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컴투스[078340]는 지난해 국내에 선보인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다음 달 9일 170여 개국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히트작 '서머너즈...
SM "카카오 최적의 파트너"…콘텐츠 무한 확장·플랫폼 활용 2023-02-22 17:53:41
발표했다. 카카오 플랫폼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해 지식재산(IP) 수익화와 글로벌 확장, 신기술 확보 등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 SM은 22일 SM엔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카오와의 협력은 글로벌 최고 콘텐츠와 플랫폼 간의 수평적인 시너지와 선순환을 창출할 수 있는 만남”이라며 “엔터 업계의 다양성은 유지되면...
[기고] 트래블테크산업 활성화, 국내외 기관과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추진이 핵심 2023-02-22 10:09:40
플랫폼 구축과 컨설팅 서비스 등 맞춤형 디지털 처방이 동시에 필요하다. 아울러 거침없이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대한 정부의 이해와 제도·정책적 지원과 투자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결론적으로 트래블테크 산업은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고객의 수요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함으로써 서비스 범위를 탄력적으로 확장할...
탈중앙 SNS '노스트르' 열풍…빅테크 실패 해결했다 [한경 코알라] 2023-02-20 09:25:18
일궈온 재산, 특히 예금은 통화량 증가에 따른 현금 구매력 하락으로 가치가 감소한다. 결국 국민들의 삶은 점점 피폐해져 간다. SNS에 광고를 태우는 광고주도, 실제로 SNS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모두 점점 더 가짜계정에 잠식되어가는 플랫폼이 주는 피해에 노출되어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가짜 계정이 많다보니 구매...
챗GPT 원동력 '초거대 AI' 특허 출원 급증 2023-02-19 12:00:02
있다. 특허청은 지식재산 출원 상위 5개국(IP5:한국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출원된 초거대 AI 특허 수가 2011년 530건에서 2020년 1만4848건으로 10년간 약 28배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연 평균 증가율이 44.8%에 달한다. 최근 5년(2016~2020년)간 연평균 증가율은 61.3%로 더 빨라졌다. 2016년 '알파고' 쇼크...
[기고] 뉴노멀시대, 메타버스와 트레블테크 융합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2023-02-15 11:12:46
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KIPCC· 회장 최종협)는 트래블테크위원회를 구성하여 글로벌 기관 및 전문가들과 다양한 협업 활동 및 교류를 지속하며 국내 트래블테크기업의 성장 촉진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정부산하 유관 공사와 기업에서 수행이 어려운 국제 사업협력과 글로벌 트래블테크 전문가...
데브시스터즈 작년 영업손실 202억…"신작으로 매출 동력 확대" 2023-02-14 15:18:11
등 신작 개발에 주력한다고 덧붙였다. '쿠키런' 지식재산(IP)도 강화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기반의 가상현실(VR) 게임인 '프로젝트 Q', 트레이딩 카드 게임, 장편 애니메이션, 연관 상품·디자인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네오위즈 작년 영업익 226억…게임 흥행에 전년대비 6% 증가 2023-02-14 10:24:42
지식재산)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최대 기대작인 'P의 거짓'은 올해 여름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현재는 게임의 전반적인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이다. 아울러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차기작,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브라운더스트2' 등이 올해 출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