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식물성 대체유 시장 확대 나선다 2023-03-22 10:07:58
비건 커피 2종이다. 얼티브 오리지널은 현미와 완두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190ml와 730ml 두 제품으로 구성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커피나 차에 타 먹는데 특화했고, 비건 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을 뺀 커피 음료다. 신제품은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CJ제일제당, 비건음료 5종 출시…대체유 제품 확대 2023-03-22 09:06:54
대체유와 대체당을 사용한 커피 음료 '얼티브 비건커피' 2종(에스프레소·디카페인)도 선보였다. 라떼를 만들기 좋은 '얼티브 바리스타'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5종을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할인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만 기다렸다"…애플페이 시작에 아이폰 이용자들 '들썩'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3-03-21 09:18:07
단말기에 옆으로 눕힌 와이파이 모양의 비접촉식 결제 기호가 있으면 NFC 결제가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지원 가맹점들은 이 기호나 애플페이 모양 기호를 대부분 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 모양을 찾아보시거나 직접 물어보시면 됩니다. 초기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매장은 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 위주로 꾸려졌습니다.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식물성 대체음료 '밀크' 대신 '음료'로 표기해야" 2023-03-17 17:29:29
정의 또는 구분이 없는 상황이다. 배합비와 제조?가공기준에 따라 음료류로 분류된다. 보통 식물성 대체음료는 ‘기타음료’에 해당된다.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대한 법률 제8조’에 따르면 원재료의 이름을 제품명에 사용하려면 해당 원재료를 제조나 가공에 사용해야 하고, 최종 제품에 남아있어야 한다. 그러나 여전히...
"출근 싫다" 재택 중단에 불만…IT 기업들 공들이는 '이것' 2023-03-16 07:00:05
회사들 가운데 재택근무를 비교적 일찍 끝낸 곳은 게임사들이다. 게임업계 특성상 신작 개발부터 기획, 디자인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부서 간 밀도 있는 소통이 필요한데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신작 출시가 지연되는 등 실적 악화 등 부작용을 겪었기 때문.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지난해 6월부터 선제적으로 전면 출근제를...
제50회 상공의 날…최태원 "첨단산업 육성 계획, 선물 받았다"(종합) 2023-03-15 17:13:26
커피 믹스를 개발한 주인공이다. 30여년간 국내 커피시장 1위를 지키며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은탑산업훈장은 조성국 노루페인트[090350] 사장과 김효일 상신브레이크[041650] 대표이사가 받았다. 조 사장은 국내 도료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김 대표는 상신브레이크를 국내...
제50회 상공의 날…권오갑 HD현대 회장 등 금탑산업훈장 2023-03-15 13:30:01
커피 믹스를 개발한 주인공이다. 30여년간 국내 커피시장 1위를 지키며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은탑산업훈장은 조성국 노루페인트[090350] 사장과 김효일 상신브레이크[041650] 대표이사가 받았다. 조 사장은 국내 도료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김 대표는 상신브레이크를 국내...
이젠 저가커피도 디카페인·저당으로 즐긴다 2023-03-14 18:01:54
비 성능)’ 커피업계도 선택형 메뉴를 강화하고 있다. 당이나 카페인 함량은 낮추되 맛은 유지함으로써 건강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전략을 세웠다. 이디야커피는 카페라테, 토피넛라테 등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대해 우유를 귀리(오트) 음료로 바꿀 수 있는 ‘오트 옵션’을 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젠 디카페인도 됩니다"…'한잔 1500원' 저가 커피의 반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14 12:01:55
비 성능)’ 커피 업계도 커스터마이징을 강화하고 있다. 당이나 카페인 함량은 낮추되 맛은 유지함으로써 건강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카페라떼, 토피넛라떼 등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대해 우유를 귀리(오트) 음료로 바꿀 수 있는 ‘오트 옵션’을 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기프티콘 1000원이라도 싸게"…체리슈머 겨냥한 플랫폼 뜬다 2023-03-08 17:38:12
과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디저트, 치킨 등 기프티콘 7개를 팔아 8만6000원을 벌었다. 그는 “정가보다 20% 정도 낮은 가격에 팔지만 거래와 환전이 편리해 쏠쏠한 용돈벌이가 되고 있다”며 “꼭 필요한 기프티콘이 있을 때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고물가에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