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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왜 악재 겹친 韓 건설주에 관심? 재건 특수 '큰 장(場)' 서는 세계건설시장 겨냥?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3-09-12 08:58:20
-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고급 호텔 줄줄이 매입 - 아랍에미리트(UAE) 이어 르네상스 계획 추진 - 사막 옥토화 추진, 페르시안 항공 사진 그린화 - 고도 높이, 뉴욕은 지고 페르시안은 높아져 대조 Q. 사우디아라비아 계획이 주목 받는 것은 세계 부동산 시장에서 최대 현안인 디폴트 가능성이 어느 곳보다 낮다는 것...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브랜딩을 통한 반려동물 아이디어 상품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펫투데이’ 2023-09-12 00:15:06
9월 한국디자인진흥원 글로벌생활명품 2건 선정, 2021년 10월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서울특별시장상 우수상 수상, 2021년 10월 KU캠퍼스타운 우수청년창업기업선발대회 수상, 2021년 12월 2021년 한국유통대상 수상, 2021년 12월 KU캠퍼스타운 역량발전기업 경진대회 수상, 2022년 4월 글로벌청년창업사관학교 3기 선정,...
글로벌 공략하는 푸드테크에 뭉칫돈...조리로봇도 '러브콜' [Geeks' Briefing] 2023-09-11 18:23:43
로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롸버트치킨' 운영사 로보아르테, 20억 추가 투자유치 로봇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보아르테가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20억원의 투자금을 추가 유치했다. 2018년 설립한 로보아르테는 협동 로봇을 적용한 조리...
'실험실 다이아몬드' 시장 판도 흔든다 2023-09-10 18:25:37
지난 2021년 처음 실험실 배양에 성공했다. 이로써 한국은 미국 인도 중국 등과 함께 인조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는 8개국 중 하나가 됐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고온고압법(HPHT), 화학기상증착법(CVD) 방식으로 제조한다. 인도의 ATLR 등 30여 개 제조사는 천연 다이아몬드의 탄소 원자를 배양해 물리적, 화학적,...
'다이아 1위' 드비어스도 인조 웨딩반지 내놔…"시장 빠르게 재편" 2023-09-10 18:23:41
인력을 확충하고 입점 백화점 수를 늘리며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월드 외에도 국내 최초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자체 생산에 성공한 KDT다이아몬드의 알로드, 트리플랩스의 어니스트서울 등의 브랜드가 시장에 속속 등장했다. 명품 브랜드도 앞다퉈 뛰어들어글로벌 기업들은 한국보다 앞선 2010년대 후반부터 랩그로...
'그들만의 리그' 넘어…'영리치' 문화축제 된 KIAF-프리즈 2023-09-08 18:35:10
백화점과 명품 브랜드들이 KIAF-프리즈 행사에 ‘숟가락’을 얹은 이유도 이들 영리치를 잡기 위해서다. 이런 모임에 끼는 필수 조건은 그림을 사는 것이다. 어느 정도 이름값 있는 작가의 그림을 사는 사람도 많지만 아직 꽃봉오리를 틔우지 못한 신진 작가를 찾는 이가 더 많다. 한 30대 컬렉터는 “같은 돈으로 명품을...
韓에 공들이는 명품·경매사…"이렇게 열정적인 젊은 컬렉터, 어디에도 없죠" 2023-09-08 18:31:52
“한국은 정말 특이한 나라예요. 이렇게 열정적이면서 까다로운 예술적 취향을 지닌 2030 컬렉터는 세계 어디에도 없거든요. 이런 ‘영리치(young rich)’들을 팬으로 만들려면 오랫동안 공을 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에서 만난 한 명품업체...
'우보만리' 장인의 멋에 반해…샤넬도 한옥을 입는다 2023-09-07 18:45:56
향한 오랜 걸음’이라는 주제의 이번 전시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 주간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북촌의 한옥에서 열리고 있다. 이걸 기획한 건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예올공예재단과 손잡았다. 한국 전통공예의 미를 이어온 예올과 장인정신을 중시해온 샤넬이 협업해 ‘한국 전통...
"구매력 있는 아트VIP 잡아라"…브레게 시계·BMW도 부스 차려 2023-09-06 18:42:51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 행사장 면적의 5분의 1은 갤러리가 아니라 기업이 차지했다.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 브레게부터 신세계, 현대카드, BMW, 노티드도넛 등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기업이 코엑스에 둥지를 틀었다. 아트페어에 오는 구매력 있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서다. 전자업계 최초로 프리즈...
'불혹' 갤럭시, 캐주얼로 환골탈태 선언 2023-09-05 17:55:50
예정이다.프리미엄화에도 속도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한국 직진출이 본격화하는 데 대응하기 위해 고급화에도 주력한다. 캐주얼은 물론 정장에서도 프리미엄 이미지를 공고히 한다는 게 갤럭시의 전략이다. 이무영 삼성물산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정장을 입는 빈도는 줄었지만 프리미엄 맞춤 정장 수요는 더 늘어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