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한글날을 앞두고 2015-09-29 18:09:30
누구나 감탄할 수밖에 없다. 발음기관의 모습을 본떠 글자를 만든 사실도 대단한데 기본 글자에 획을 더해 ‘ㄱ’ ‘ㅋ’ ‘ㄲ’처럼 음성학적으로 동일 계열의 글자를 창제한 것은 놀라운 창의성이다.실제로 일본에서 촉망받던 젊은 미술가로서 작품 전시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노마 히데...
얍 컴퍼니, 중국관광객 전용 앱 'KAYO' 선보여 2015-09-24 10:57:12
39kayo39는 이달 말 ios 버전도 선보인다. kayo는 한국어의 "가요"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이다. "여행을 가요", "놀러 가요" 등의 의미를 차용했으며, 중국어로는 "咖游(카요우)"라는 이름으로 "멋있는 사람, 대단한 사람의 여행"이라는 뜻이다.39kayo39는 얍(yap)이 보유하고 있는 맛집, 마실거리, 레저,...
[다산칼럼] 절약의 역설 2015-09-22 18:24:33
대단한 고승 꿀벌이 나타나 왕국의 타락을 준엄하게 꾸짖었다. 고승 꿀벌의 꾸짖음이 어느 하나 틀린 말이 없는 지라 모든 꿀벌들은 잘못을 회계하고 검소하고 바르게 살겠다고 맹세했다. 왕족과 귀족 꿀벌은 당장 궁전 안에 있는 호화로운 사치품을 모두 팔아 빚을 갚고 소박하게 살기 시작했다. 이후 꿀벌왕국은 어떻게...
[1기자 1랩] 1세대 아반떼가 6세대에게 보내는 편지 2015-09-22 14:00:48
다섯 차례 진화을 거듭한 끝에 '슈퍼 노멀(대단한 보통)'로 다시 태어났다 싶었어. 힘든 일도 많을게야. 경제성장은 더디고,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니 말이다. 네 앞 길도 분명 순탄치만은 않을 듯해 걱정이 앞서는구나.아반떼 ad야, 너에게 꼭 부탁하고 싶은게 있다. 수입 소형차와 안방에서 당당히 겨루거라....
부산국제영화제, 은막의 스타 총 출동…소피마르소·이은심 온다 2015-09-22 11:25:05
개봉 당시 대단한 관심을 얻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은심이 연기한 하녀는 당시 관객들에게는 매우 생소하고 파격적인 인물로, 그녀는 실제를 방불케 하는 열연을 펼쳐 보였다.이은심은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지만 결국 은퇴를 선언했다. '사랑도 슬픔도 세월이 가면'의 감독이었던 故...
[뉴스래빗 편지] 절박한 한걸음…'1기자 1랩'을 시작하며 2015-09-22 11:19:09
뉴스래빗 연중 프로젝트 Ƈ기자 1랩39 22일 오후 2시 Ƈ시대 아반떼가 보내는 편지39 공개 "웹을 완전히 이해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현기증이 날 만큼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목도하고 있다. (중략) 혼돈 속에서 일하는 시대. 미래에도 현재 지위를 유하려면 우리는 반드시 진화해야...
한국서 인기몰이 LG 트윈워시 미국서도 기대감↑ 2015-09-20 07:31:05
39레이첼 레이 쇼(Rachel Ray Show)39에서 아직 출시 전인 LG 트윈워시가소개됐다. 레이첼 레이는 TV 출연과 요리책 판매로 유명한 셰프로 자신의 이름을 딴 쇼를진행하고 있다. 레이는 자신의 쇼에서 트윈워시 세탁기를 직접 시연하면서 "내가 본 제품 중 가장 멋지다(Coolest thing ever). 기술이...
강남, 솔로앨범 반응에 아쉬움 "씨엔블루 부럽다" 2015-09-19 09:50:44
했다. 완전 대단한 거다"라며 속내를 털어놓기도 했다. 한편, 이날 '나 혼자 산다'는 전국 기준 시청률 6.8%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6.3%)보다 0.5% 포인트 상승한 기록으로 동시간대 1위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6.2%, kbs 2tv '인간의 조건-도시농부'는 3.6%의 시청률을 각각...
[한경데스크] 문화그룹 CJ의 문화관 '유감' 2015-09-16 18:21:46
큰 힘이 됐을 터이니, 대단한 과장은 아니다.그러나 무대에 오른 로이킴은 대뜸 “제가 ‘cj의 아들’이라는 생각은 한 번도 안해 봐서 얼떨떨하네요”라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자신의 성공을 실력과 노력이 아닌 ‘연줄’ 덕으로 폄하했다고 느낀 듯했다.작은 해프닝이었다. 하지만 이...
[모터쇼]르노, 탈리스만 한국 생산으로 제품력 보강 2015-09-15 22:14:52
이뤄냈다"며 "이는 대단한 변화"라고 자평했다. 이와 함께 그는 "유럽시장 회복세에 힘입어 유럽 내 판매 2위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자신감의 배경은 새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한 제품군 다변화다. 디자인 정체성 확립과 상품성 개선을 제품에 녹여냈다는 것. 그 결과 클리오는 b세그먼트시장에서 2위,...